싫어하는 것을 좋아하게 만드는 법

in #kr5 years ago (edited)

무엇이든 그것에서 내 모습을 발견하는 것.

그것은 내가 그것과 손 잡는다는 것이고 바로 치유의 시작이다.

나와 세상이 동떨어진 것이 아니었다는 것.
그것을 발견한 사람은 그제서야 용기를 낼 용기가 생긴다.

나를 올바르게 바라보는 것부터 시작이다.

나에 대해 좋은 것뿐만 아니라 나쁜 것까지 그대로 바라봐주고 나의 모습을 인식하고 그 뒤에 내가 싫어하는 어떤 것, 혹은 사람에게서 내 모습을 발견하는 것.

그래서 동질감을 느끼는 것.
공감을 하게 되는 것.

억지로 고개를 끄덕이며 경청을 강요 당하는 공감이 아니라, 그와 나는 사실 닮았다는 그 사실이 마음 절절하게 느껴져야만, 그것에서 비로소 우리는 용기를 낼 용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Sort:  

무엇보다 나 자신을 사랑하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상대가 마음이 안 든다는 건
내 안에 그 비슷한 게 있기 때문이지요

억지로 고개를 끄덕이며 경청을 강요 당하는 공감이 아니라

제 기준에 맞춰 행복과 자유를 속박했던 것을 반성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904.22
ETH 2571.38
USDT 1.00
SBD 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