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것의 힘!힘! 微小的伟大

in #kr7 years ago (edited)

IMG_1271.JPG

나는 2005년 중국 절강성 항주로 어학 연수를 가서 지금의 남편을 만났는데 (물론 예전 남편은 따로 없다..) 항주는 유명한 서호가 있는 관광 도시답게 아름다운 도시이기에 어학 연수로 많이들 가는 북경이나 하얼빈 쪽으로 가지 않고 항주를 택했더랬다.

나는 일년 동안 항주의 절강대 외국인 기숙사에 머물다가 맨날 한국인들만 만나는 통에 이건 중국에 온건지 한국에서 양꼬치만 먹는건지 알 수가 없어 소심한 나로서는 굉장한 용기를 내어 중국인 룸메이트를 구해 외주(밖에 나가 사는 것)를 하기로 결심 했는데...

내가 한국어를 가르쳐 주던, 당시 비(지금의 김태희 남편)를 좋아하던 절강대 여학생이 내가 집 구하는 것을 도와주었는데 자기 학교 사이트 무슨 알림방(?)같은 곳에서 룸메이트 구하는 사람을 보았단다.

그래서 그 친구와 같이 가 보았더니 왠 허여멀건한 멀대같은 남자가 멀리서 건들건들 걸어오는 것이었다..

아뿔사.
없는 돈 짜내서 딸래미 유학 보내놨더니 왠 출신도 모르는 중국 남자랑 같이 살고 있는걸 보면 우리 엄마가 참 좋아도 하시겠다.......

그 중국 남자는 파마끼와 염색끼가 남아있는 머리를 하고 건들거려 뭔가 안전해(?) 보이지 않았다... 게다가 자기는 한국어를 못 한다며 내 쪽은 쳐다보지도 않는 것이었다..
(그 당시만 해도 한국인이라고 하면 그 자체만으로도 관심 가져주던 시절이었다)
뭔가 믿을만 해 보이지 않을 뿐 아니라 건방지기까지.......(나도 너 싫어.....)

암튼 그 집을 보는 둥 마는 둥 하고 핑계를 대고 허둥지둥 그 집을 나왔는데 (그 남자가 나를 잡아먹을세라) 나중에 나는 다른 두 명의 중국 여자들과 함께 외주를 하게 되었다. (한 중국 룸메이트는 내가 한국 드라마를 보고 있으면 자정이 되어도 내 방에서 나가지 않고 같이 옆에서 보고 있었더랬다...)

중국 여룸메이트의 사생활 침해(내 방에서 안 나가기)로 결국 그 집도 한달을 채 못 채우고 나와버리고 혼자 살 집을 구하는데 이때는 그 건들거리는 중국 남자가 나의 집을 같이 구해주었다..(중간에 비를 좋아하던 여학생이 내 이사를 도와달라며 그 남자를 자꾸 부르는 바람에 원치 않게 인연이 엮이게 되었던 것이다..)

그렇게 그 건방진(?) 중국 남자와 나는 비를 좋아하던 여학생이 없어도 연락을 계속 취하게 됐고 만나고 보니 정말 내가 사람은 잘 봤더라..(정말 건방졌다.....-_-)

지금의 남편이 된 그 건방진 남자에게 절강대 캠퍼스에서 꽃을 받고 나는 왠지 모르게 울음을 터뜨렸고 그 후로 우리는 연인이 되었다.
(중국 유학 오기 직전에 부모님의 이혼으로 마음에 쌓인 게 많았던 듯 하다..)

암튼 그 남자는 나만 만나면 어디가 그렇게 아픈 데가 많은지..(내가 두통을 부르는 얼굴인가..) 또 나의 영어실력 지적 작렬에.. 외모 몸매 지적에.. 평소엔 어색하게 아무 말도 안 하다가 겨우 입 연다는 게 내 지적질..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헤어짐과 만남을 반복하며 결국 국제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는데..

그 큰 이유 중 하나는 나는 이 사람이 겉으로는 건방짐으로 강한 척 무장하고 있지만 사실 속은 순두부(?)같이 순박한 사람인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아직까지 기억에 남는 것은 내가 집에 혼자 있는데 문자가 띠리링~와서 봤더니

"문 열어봐~"

그래서 문을 열었더니 무언가 대롱대롱~

엥? 왠 까만 봉지?

문고리에 대롱대롱 매달려 있는 까만 봉지를 들여다보니 엥??

이건 포도???

포도를 문에 걸어 놓다니..........

엄청나게 순박하다........!!!o(////▽////)q

평소엔 건방진 척 쿨한 척은 다 하더니 알고보니 이리도 순박한 사람이었던 것이다....!!
(난 여자친구 선물로 문에 포도를 걸어놨다는 얘기는 어디서도 듣지 못했다...)

우리는 보통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려면 우리가 엄청난 것을 그에게 선사해줘야 할 것 같아 부담스러워지기 쉬운데,
우리 인간은 오히려 작은 것에서 예상치 못한 큰 감동과 기쁨을 느끼는 경우도 많은 것 같다.
(스팀의 경우엔 정성스런 댓글은 우리의 예상보다 더욱 더 블로거의 마음을 움직이게 한다)

우리가 그를 기쁘게 하려면 다이아몬드를
선물하거나 엄청난 스팀 파워를 선물해야
그가 기뻐하는 것은 아니다.(물론 선물하면 엄청 기뻐하긴 할 것이다. 하지만 우리 대부분은 그럴만한 여력이 없다..)

우리의 작은 정성, 소박한 마음, 나의 마음을 담은 몇 줄의 댓글은 그를 기쁘게 하기에
충분히 위대한 것이다.

우리는 우리가 호감을 얻고 싶은 사람에게
다이아몬드는 줄 힘이 없지만 포도 한 송이는
우리도 충분히 줄 능력이 된다.

사람의 마음을 얻고 싶다면,

내가 그에게 줄 수 있는
나만의 '포도'는 무엇인지

'작은 것'부터 시작해보자.

———————————————————————————

我2005年去中国浙江省杭州留学,认识了现在的老公。(当然没有以前的老公。。)杭州有有名的西湖,是很美丽的城市。我没有去很多人喜欢去留学的北京或哈尔滨,选杭州留学了。

我留学的一年都住在浙江大学外国人宿舍,我都不知道我到底来了中国还是在韩国只吃羊肉串,于是胆小的我鼓起下了决心找到中国同屋住在外面。

当时我给一个浙大女学生教过韩语,喜欢 Rain (现在金泰熙的老公)的她帮我找房子。她有一天在她学校宣传栏里看到有人找同屋。

所以我和那个朋友一起去看了一下,没想到黄白净子的高高的男生走了过来。

天啊!
我妈妈节省又节省好不容易凑钱让我去留学,她如果看到我跟没准根儿的中国男人一起住,她会怎么想。。

那个中国男人头发上还有一些烫过发和染过发的痕迹,态度也有点不良,感觉不太安全。。
而且他说他不会韩语,根本不看我这边。。(当时有韩流,我说我是韩国人,大部分都对我比较感兴趣)
又感觉不太安全还这么傲慢。。
(我也不喜欢你这种。。)

反正,我糙糙拉拉地看完房子慌慌张张地出来(怕没准根儿的他把我吃掉)
后来我和两个中国女生一起住在外面。(有一个中国同屋我看韩剧凌晨也不会从我的房间里出去。。)

因为中国女同屋的隐私侵犯(不会从我的房间出去)我又不到一个月找一个人住的房子,这时候那个不安全的男生帮我找房子。。(喜欢Rain的朋友一直叫那个男生帮忙搬家,于是我们不得不
有了缘分。。)

那么傲慢(?)的中国男生没有喜欢Rain的朋友也经常和我联系,见了几次面后发现我真的看人看得很准。
(真的很傲慢。。-_-)

我在浙江大学校区收到了傲慢的他给我的花,我不知为什么突然哭了出来,
从此以后我们变成恋人了。

反正,那个男人不知道为什么见到我就说哪里不舒服,哪里不舒服。。
(我是让人头疼的脸吗。。)
还有指责我的英语水平,指责我的外貌和身材。。平时沉默得很尴尬,好不容易说出来的话就是指责我的各种各样的话。。

虽然是这样,但是我们反反复复地
分手,重新相聚,终于成功了跨国婚姻。。

最大的原因之一就是我知道他虽然是表面上很傲慢,但其实他的内心像纯豆腐(?)一样很纯朴。

我印象最深刻的是我一个人在家,
突然短信声响,

“开门~”

我一打开门发现有什么东西在门把上挂着~

啊?这是啥?黑袋子?

仔细看袋子里面的东西,啊?

这不是葡萄吗???

把葡萄挂在门上。。。。。

简直太纯朴了。。!!o(////▽////)q

平时装酷,装傲慢的他,原来是个这么纯朴的人。。。!!!
(我从来没听说过挂葡萄作为女朋友的礼物。。)

我们一般想要得到别人的好感,我们就想应该把贵重的东西送给他才行,所以心里很负担。但是我们人反而从微小的,很细心的部分中得到感动和快乐。

我们为了让人快乐,不需要送钻石或者一大笔的Steem Power。(当然送给他,他会很开心。但我们大部分的人没有那样的余力。。)

我们的小小的诚意,真实的心,反映我们真心的一两句留言能让他很开心,那是很伟大的。

我们没有余力给我们喜欢的人钻石,
但我们也有能力给他一串葡萄。

想要得到人的心,

我们想一想
我能给他的
我的'葡萄'是什么。

我们从'微小'的地方开始吧!

Sort:  

写的很好
帮你顶上去

谢谢你!!我也关注你!(⁎⁍̴̛ᴗ⁍̴̛⁎)

와, 중국분과 결혼이라니! 멋지네요 정말. 항저우 저도 참 가보고 싶은 곳 중 하나에요.
지금은 많이 덥겠지요?

그나저나 "물론 예전 남편은 따로 없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lugnoid님 항주 참 아름다운 도시에요~~ 저는 지금 홍콩 살지만 항주도 만만치 않게 더워요~~

우리의 작은 정성, 소박한 마음, 나의 마음을 담은 몇 줄의 댓글은 그를 기쁘게 하기에
충분히 위대한 것이다.

정말 사람 마음 움직이는건 무척이나 어려우면서도
알고보면 무척이나 간단한 것 아닐까요? 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

언젠가는 꼭 ... 작성하신 중국어를 해석할 수 있는날이 오길 ㅠㅠ

toptimist님 맞습니다~~ 기쁨도, 인생도 알고보면 복잡한 듯 하면서도 단순한게 아닐까 싶어요~~~^^ 네~~ toptimist님께서 제가 쓴 중국어를 다 해석하시는 그 날까지 저는 계속 올리겠습니다~~~^^

물론 예전 남편은 따로 없다... 빵 터졌습니다.
그 건방진 남자가 결국 남편이 되었군요. 겉모습은 건방지고 차갑고 도도하지만 속은 뭔가 따뜻한 그런 분인 것 같네요. 원래 겉으로 표현 잘 안하고 틱틱대는 사람이 더 속은 깊고 여려요. 포도를 문에 걸어놓는다니. 아, 남편분이 너무 귀여우십니다. 글을 읽다보니까 저를 지나갔던 몇몇 생각나는 사람들이 있네요.

slay님 네~ 장미가 자신의 연약함을 가시로 보호하듯이 겉으로 표현 안 하는 사람들이 속은 더 여린 경우가 많은 거 같아요~~ 포도.. 신랑은 기억도 못 하고 있겠지만 저는 십여년이 지났어도 그때의 그의 순박함을 잊지 못 합니다~~^^ slay님을 지나갔던 분들은 문에 어떤 걸 걸어놓으셨는지 공유 바랍니다..

뭔가 가슴이 아릿아릿하네요.
저희는 4년차 국제커플인데 나중에 한번 써볼게요.
저는 용기가 없나봐요. 아직 뭔가 내 마음속에 있는 걸 끄집어 낸다는게 참 힘드네요.
그래서 그런지 megaspore님은 용기 있는 분이세요.

slay님도 국제커플이시군요!! 아니에요~~ 드러내고 안 드러내고는 용기랑은 상관없는 거 같아요~~
꼭 마음 속에 있는 걸 그대로 다 끄집어 내야만 좋은 거라고 생각 안 해요~ 어떨 때는 나의 깊은 곳에서 숙성이 되고 내가 내놓고 싶을 때까지 안에 고이 두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와우...... 이런식으로 또 저를 꼬시는군요.. 엄청 잘 읽고 갑니다잉~

ㅎㅎㅎㅎ 사실은 두비님을 겨냥해서 쓴 글이라는.....
항상 힘을 주시는 댓글 진짜 너무 감사 드려요 ㅜㅜ (왠 갑자기 눈물...)

제가 이렇게 megaspore님을 찾아 뵙는 이유가 싱가포르에서 중국어를 제가 하나도 몰랐을때 정말 힘들었거든요.. 그래도 룸메이트가 영어만 써주는 친구들이라 좋았는데 그리고 유일하게 kr커뮤니티 + 가상화폐 단톡방 어디를 찾아봐도 저와 감은 감정을 느낀 사람들을 찾을수가 없더라구요(유일하게 중국인들과 같이 살아갔었던 저랑 메가스포어님 ㅠㅠ). 그리고 megaspore님은 솔직히 스팀을 떠나시는 분들중 한명으로 생각했었기 때문입니다.. 어떠한 연도 없으셔서 걱정을 많이 했거든요 ㅠㅠ 그때 유일하게 제주팜님과 두분이 여성분이셔서..ㅎㅎ

두비님!! 제가 거의 처음 글 올리던 시절부터 힘을 주시는 댓글로 두비님의 아이디를 계속 기억하고 있었어요~~ 얼마전 저를 소개하시는 내용에서 싱가포르에서 제 글을 읽으셨다고 봤는데 싱가포르에서 중국 사람들과 말도 잘 안 통하는 상태에서 제 글을 읽게 되셨나봐요~~~ ㅜㅜ 항상 매번 글 챙겨 읽어주시고 댓글과 봇 남겨주시는 것 항상 마음 속으로 고맙게 생각하고 그 힘으로 떠나지 않고 계속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부족한 글을 꾸준히 응원해주셔서 정말 그 힘으로 계속 글을 쓰고 있어요~~~ 너무나 감사 드립니다~~~~(^O^)

좋은밤 되세요~~^^

이 글이 주는 교훈은 될 놈은 된다입니다. 누구는 포도로도 결혼을 하는데...

누구는 포도로도 결혼 하는데 <- soyo님 너무 웃겨요 ㅋㅋㅋㅋㅋㅋㅋ

ㅜ.ㅜ 댓글이 내 블로그 글보다 보상이 높다. 웃어야 하나 울어야 하나.

ㅎㅎㅎㅎ 소요님 블로그글도 곧 보상이 높아질 거에요~~ 누구는 포도로도 결혼하는데...
소요님은 될 놈(?)입니다^^ (이랬는데 여자 분...)

ㅋㅋㅋㅋ스팀잇의 매력둥이 소요님에게도 암흑기(?)가 있었군요 하하

요 두달전 스님의 댓글을 이제서야 확인을...

ㅎㅎ

예나 지금이나 소요님 댓글 짧지만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댓글계의 <될 놈>,

그 이름은 소 요.

@stella12님 명작기행 오셨군요.
이 포도글이 스팀잇에서 전설급 글입니다.

PS. 딱히 저 때도 어둡지는 않았어요. 1불 받던 시절도 있었는걸요.
지금도 큐레이팅 때문에 보상 높은거지. 그거 빠지고 나면 다시 쪼그라 들거에요.

명작기행 ㅋㅋ

맞아요~
자칭타칭 스벨상이라 불리우죠^^
(뚫린 입이라고 아주 술술..)

<딱히 저 때도 어둡지는 않았어요. 1불 받던 시절도 있었는걸요.>

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요님 매력 너무 ..... ㅜㅡㅜ

역시 그대는 <될 놈>입니다!!

이렇게 명작은 언젠가는 조명받게 되는군요.
우유 좀 링크해주세요.
못찾겠어요.

ㅎㅎㅎㅎㅎㅎ

아마 ‘우유 megaspore’로 검색하셨겠죠??ㅋㅋㅋ

<한량이 살아남는 법>편 참고.
https://steemit.com/kr/@megaspore/2hdjhu

이 글을 기점으로, 포도에 대한 가장 유명한 이야기는
'저 포도는 분명 시어서 맛없을 거야'가 아니게 되었군요.
보상이 가장 중요한 건 아닌 걸 알면서도, 보상 적게받던 때가
'암흑기'였다고 나도모르게 자연스레 생각하게 되는 게 좀 씁쓸하네요.

<저 포도는 분명 시어서 맛없을 거야>

여우의 신포도 이야기...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으시는 국졸도 까무러친다는 그 <올드함>

즐거운 분위기에 갑자기 씁쓸함으로 마무리하시는...

그 <올드함>!!!

ㅋㅋㅋㅋ이게뭔가요? 꽁꽁숨겨둔 메가님을 향한 마음을 기어이 찾아내고야 마셨군요.. (글썽)

즐거운 분위기엔 역시 씁쓸함을 끼얹어줘야 음양의 조화가 어우러지지 않을까요..?

근데 'N세대' 그자체인 저에게 올그함이란 무슨 말씀이온지.. 전혀 모르겠읍니다..

아닙니다~~

큐레이팅 때문에 보상 높은 게 아닙니다~~

될 놈이라 그런 겁니다!!!!

갑자기 소요님의 팬이 되었습니다!!!!

(이제와서..)

ㅋㅋㅋㅋ 이벤트 때문에 다시 이 글을 읽어보다 ... 소요님 리플에 빵 터졌네요 ㅋㅋㅋㅋ

이 글이 특히 명작이죠. 저도 이 글로 megaspore님을 알게되었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

알게 모르게 저를 뒤에서 이렇게 물심양면으로 응원해주셨던...

고맙습니다.... ㅜㅜ

그대는 역시 <될 놈>!!!!

9달전 소요님 리플 오늘 우연히 다시 읽어봤는데 완전 팡팡~터지네요 ㅎㅎㅎㅎㅎ

<이 글이 주는 교훈은 될 놈은 된다입니다. 누구는 포도로도 결혼을 하는데...>

역시 예나 지금이나 짧지만 강력한 메시지..

댓글계의 <될 놈>, 그 이름은 소 요.

좋은 작품이 안나와서 한달동안 댓글만 달면서 절치부심한적도 있습니다.

한달이나...

@megaspore great post thanks for sharing with the community and please have a very good day

hi jimjam, thanks for your reply:)

나는 프랑스어이기 때문에 나는 모든 것을 이해하지 않습니다. 나는 한국어를 배우고, 그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izbing님 찾아와 주셔서 고맙습니다~~^^

남편분께서 엄청난 사랑꾼이시네요.
작은 것에서 감동을...

qkrnxlddl님 사랑꾼은 아닌 거 같은데 포도를... 그날따라 포도가 맛있어 보였을까요?

포도만 보고도 megaspore 님이 생각나셨던 게 아닐까요?
사랑은 사람을 시인으로 만든다는 말이 있잖아요.
무얼 보든 계속 사랑하는 사람을 떠올리게 만드는 그 묘한 힘이 남편분을 사랑꾼으로 만든 게 아닐까요?

qkrnxlddl님 포도가 그날따라 맛있게 보인게 아니라 포도에서 제 얼굴을 떠올렸을까요?? 참 이쁜 댓글 고맙습니다~~

사랑하면 다 그렇지 않을까요?
들리는 사랑노래가 모두 내 얘기인 것 같고...
길에서 예쁜 원피스 입은 여성을 보면 사랑하는 사람이 입었다면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고...
megaspore 님 혹시 현업 작가님이신가요?
책도 많이 읽으신 것 같고 글빨이... 장난 아니시네요.
많이 읽고 많이 생각하고 많이 써보신 느낌이에요.

qkrnxlddl님 이렇게 부족한 글을 과찬을 해주시니 너무나 기분이 좋네요~~~>< 책은 사는 것만 취미고 막상 제 손에 들어오면 다 읽은 책은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생각이 많은 편이에요~~~ 할 일은 안 하고 공상만 하고 멍 때리고 있으니 주위에서 답답해하고 게으르다고들 합니다 ㅎㅎㅎㅎ

예전에 구양수라는 사람이 많이 읽고 많이 생각하고 많이 써보면 글을 잘 쓰게된다고 하는 글을 읽은 기억이 있습니다.
그 뒤로 계속 마음 한켠에 새겨놓고 때때로 떠올리며 그에 따르려고 노력하지만, 전 남의 글을 읽는 게 제일 어렵고 제가 글을 쓰는 게 다음이고 상상하는 재미에만 쉽게 빠졌습니다.
예전에도 그리고 지금도 이런 태도가 한심하긴 합니다만 상상하는 취미를 가진 것만으로도 글 쓰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시도 쓰시고 감상문도 쓰시는 걸 보면 분명 혼자 몰래 써놓고 남에게 보여주지 않은 작품이 있을 거라고 감히 짐작해봅니다.
책을 사랑하시고 글도 많이 쓰셔본 티가 나고 공상을 즐기신다면 소설이나 문학쪽으로 도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요샌 웹소설 시장도 커졌고 megaspore님 정도의 실력이시면 좋은 평가 받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qkrnxlddl님 제가 가장 이상적인 직업이라고 생각한게 음악가하고 소설가였어요~~ 음악은 내 마음을 치유해주고 소설가는 나의 상상을 그대로 내 손으로 만들 수 있으니까요~~ 멋진 직업이지만 언제나 도전의 걸림돌은 자신에 대한 의심입니다..

읽으면서 혹시나 했네요
그리고 역시나
지금의 남편분이셨군요...

인연이라는것이 알다고 모르는구나 싶은 생각이 절로..

입만 열었다 하면
지적하는게 솔직히 듣는 입장에서는 당연히
유쾌하지 않고 불쾌하고 짜증나고 속상하겠지만
조금만 잘 생각해보면 이 또한 관심이가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네요...

관심이가 없다면 저렇게 말 할 수없기에....

잘 보고 가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30
BTC 59106.19
ETH 2538.36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