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단감테마공원 - 가족 나들이

in #kr7 years ago

창원단감테마공원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주남저수지를 다녀오면서 주남저수지 근처의 단감테마공원도 함께 다녀왔습니다.
지난 해 추석에 코스모스 축제를 가면서 지나던 길에 보았던 건물 위 단감을 보고 웃은 기억이 있는데, 이번 기회에 직접 가보기로 한 거죠.

단감의일생

창원단감테마공원의 본관 건물에는 단감의 일생, 단감과 관련된 병 및 해충, 단감의 종류 등 단감과 관련된 내용을 담은 작은 전시장과 2층 카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00년 된 단감나무의 단면을 전시하고 있던 게 꽤 인상깊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슥~ 하고 지나쳐 나갑니다. ㅎㅎㅎ

잔디광장

본관 건물을 나오면 넓은 잔디광장이 나타납니다.
공연을 할 수 있는 공연장과 큰 그네도 있습니다.

그네타는 막내

아이들은 평소에 보기 힘든 큰 그네를 타면서 신나 합니다. ^^
쓱~ 밀어주니 그만 밀라고 하네요. ㅋㅋㅋ
하늘 끝까지 날려주고 싶지만 참습니다. ㅋㅋ

초가마을

잔디광장 다음에는 초가마을이 나타납니다.
직접 들어가 볼 수도 있게 만들어져 있는데, 아이들이 들락거리며 재미있어 합니다.

빨래터

초가마을 중간에는 빨래터가 있습니다.
옛날 사람들은 이렇게 빨래터에 모여서 빨래를 같이 했다고 설명했는데, 알아듣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ㅅ-

투호

명절이라 있는 건지 평소에도 있는 건지 모르겠지만, 전통놀이 도구들이 초가마을 한 켠에 있습니다.
둘째가 멋지게 투호를 던집니다.
물론 이 게임 역시 아빠의 완승입니다. -ㅅ-

토끼장

초가마을을 지나면 동물 사육장이 나타납니다.
공작, 토끼, 꿩 등이 있는 사육장을 보더니 아이들도 완전 좋아하네요. : )

잔디놀이터

사육장 뒤쪽으로는 다시 잔디 놀이터가 나타납니다.
바닥을 통해 연결된 파이프가 먼 거리의 대화를 가능하게 해주는데요.
둘째와 셋째가 친히 시범을 보여줍니다. ㅋㅋ

전망대

그 뒤로 감나무 밭이 있고, 마지막으로 전망대가 있습니다.
전망대 위에서 전체 단감테마공원을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테마공원입니다.
처음 들어갔던 본관 건물이 저렇게 작게 보일 정도로 전체 공간이 꽤 큽니다.

주남저수지

전망대에는 망원경도 설치되어 있는데, 망원경을 통해 보면 저 멀리 주남 저수지도 보입니다.
중간중간 날아다니는 새들도 볼 수 있습니다.(물론 주남저수지에서 직접 보는 것보단 확실히 적죠.. ㅋ)

창원단감테마공원은 별로 기대하지 않고 지나가다 들렀는데, 의외로 알차게 놀고 왔습니다. ㅎㅎ
건물 위에 단감을 보고 살짝 비웃었는데 테마공원 내부는 의외로 고퀄이었단 말이죠.. -ㅅ-;;

코부니_다스베이더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창원에 이런 멋진 공원이 있었네요....다음에 아내(진해가 고향)와 창원내려갈때 시간나면 들러봐야 겠읍니다. 좋은 정보 감솨합니다.

주남저수지와 세트로 함께 가시면 좋을 거예요!! ㅎㅎ
진해에도 좋은 곳이 많죠!! +_+

애들이랑 가기 딱이네요

네-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어요~
어른들도 좋은 게.. 걱정할 만한 것이 주변에 없고, 그냥 아이들을 풀어놓으면 돼서 좋더라구요. ㅎㅎㅎ

단감 테마공원이 있었군요
민속촌 분위기도 나고 좋습니다
그네타는 풍경이 그려지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아이들이 그네타는 모습을 멀리서 보니 그림 같더라구요! : )

투호와 큰그네 정말 오랜만이네요!!!!

오랜만에 봐서 반갑더라구요. ㅎㅎ
아이들도 큰 그네는 더 재미있어 하구요.. ㅋ

ㅋㅋㅋ저 꽃모양이 뭔가했더니 대화하는 파이프였군요. 엉덩이를 뒤로 쏙 빼고 이야기에 열중하는 뒷모습을 보니 얼마나 신나게 놀았는지 대강 상상이 되네요.

아이들이 정말 신나게 놀았습니다. ㅎㅎ
별다른 이야기가 아니고 '써니야아~ 아안~녀엉~!!!' 뭐 이런 건데도 말이죠. ㅋㅋㅋ

저 곳이 주남저수지 근처였군요. 나름 놀만한 곳이 많군요.

주남저수지도 그렇고 이곳도 처음 가봤는데, 굉장히 아이들과 놀기 좋더라구요~ ㅎㅎ

제가 태어나기 전 아버지와 할아버지가 감농사를 크게 지으셨다고 해서 단감은 익숙합니다! 저렇게 큰 그네는 어렸을 때 무서워서 타지 못했던 기억이..ㅎㅎ

저도 옛날 저희 외갓집 뒷마당에도 감나무들이 한가득 열려 있었던 추억이 있어요. ㅎㅎ

그래도 날이 많이 풀려 이렇게 돌아다니는데 문제가 없군요 ㅋ

심지어 애들이 점퍼도 안입고 있다는거...후달달ㅋㅋ

다음에는 조류동물원을 한번 가시죠!!!😁ㅋ

낮 온도가 영상 10도가 넘기도 했고, 바람도 불지 않아서 너무 다니기 좋더라구요~
아이들도 처음엔 잠바를 입고 있다가 하나 둘 벗고 뛰어다녔죠. ㅋㅋ

동물원도 좋습니다~ ㅎㅎ
동물들 완전 애정하죠~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0
BTC 66612.27
ETH 2467.28
USDT 1.00
SBD 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