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여행 계획 세우기(2) -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발급

in #kr6 years ago

여행 이야기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지난 주 마일리지로 여행가기 계획을 하면서 아시아나 가족회원 등록 신청과 크로스마일 마일리지 전환 신청을 했었습니다.
다행히 빠른 시간 안에 처리되어 마일리지로 항공권 예약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제 경우에는 아시아나 가족회원 등록은 신청한 다음 날, 크로스 마일 전환도 다음 영업일 기준으로 전환되었습니다.

가족여행 계획 세우기(1) - 크로스마일 전환신청/아시아나 가족회원 등록 신청


마일리지 항공권 발급

마일리지발급안내

우선 마일리지 항공권 발급을 위해 안내 페이지로 가봅니다.

마일리지 항공권 잔여석을 찾기 위해 중간 쯤에 있는 마일리지항공권 잔여석 조회라는 화면 링크를 찾아 누릅니다.
날짜별/여행지별로 하나하나 선택해서 조회를 해 보면서 비어있는 마일리지 좌석권을 찾아냅니다.
근데 이거 엄청 불편하고, 버그도 있습니다. -ㅅ-;;
막 이케 이케 하면 날짜도 안 눌러지고 그렇습니다.
그래도 기술과 적당히 타협해서 해보면 원하는 값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 -_ -

다시.. 마일리지 항공권 발급안내 페이지로 돌아와서..
마일리지로 항공권 사려면 저기 발급 버튼을 눌러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정입력

이제 비행 스케줄을 입력합니다.
저는 가족과 함께 오사카로 가기로 했습니다!
시기는 가을이 될 예정이구요.
5인이 가능한 적당한 날짜가 없어 삿포로나 오키나와는 과감히 스킵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 화면에서 보면 누구의 마일리지를 사용할 것인지, 그리고 가족회원들이 목록에 나와 함께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가족회원 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본인 밖에 신청이 안되는 구조니 가족과 함께 가실 분들은 반드시 가족회원 등록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비행 일정에 맞는 비행 편이 나타나는데, 원하는 시간의 비행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러고 난 다음에 이제 마일리지가 얼마나 차감될 거라는 게 확인이 되죠.

비용확인

응? 응???
마일리지 이외에 세금 및 제반요금이 35만원이나 더 나왔습니다.
유류할증료나 뭐 그런 건데요. 거의 비행기 티켓 하나 값이 나오는군요. -ㅅ-;;

잠시 당황했지만, 우리 코인 푸어들에겐 무이자 할부라는 강력한 한 방이 있으니.. 당황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탑승객확인

이제 탑승객 정보를 한번 더 확인해 줍니다.
만약 여기 영문 이름이 여권과 다르면 공항에서 이산가족의 운명이 될 수도 있으니 한 자, 한 자 꼭 확인합니다.

좌석선택

다음은 좌석을 선택할 기회를 줍니다.
큰 비행기이다 보니 중간에도 탈출구가 있습니다.
최대한 탈출구에서 가깝고 서비스를 금방 받을 수 있을 것 같은 쪽으로 고릅니다.
인천에서 오사카로 갈 때는 남동쪽으로 가는 거니깐 태양을 피하려면 왼쪽으로 앉아야지요.

결제

앞에서 당황하지 않기로 했던 다짐처럼 언제 그랬냐는 듯이 자연스럽게 결제를 진행합니다.
우리에겐 무이자 할부가 있습니다!!
나중에 코인 팔아 갚기로 해요~ -ㅅ-

아참!! 여기서 중요한 점!

저는 파이어 폭스 브라우저로 진행했었는데, 팝업 설정을 안해놓은 상태여서 결제화면에서 팝업 설정을 물어보길래 설정하는 걸로 바꿨습니다.
그랬더니 브라우저가 리로드 되면서 결제 진행 상태 화면도 리셋..
그런데 문제는 여기서 끝나는 게 아니라..

제가 예약하고 있던 좌석이 기예약으로 인식되어 다시 예약할 수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ㅅ-;;

이 상황에서 고객 센터에 전화할까 하다가 일단 기다려 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다음 날까지 기다렸더니 잠겨있는 좌석을 풀어 주더라구요.
제 경우에는 다음 날 오전 10시 이전에 풀렸습니다.
다행히 생각보다는 빠르게 처리해 주어 전화할 일은 발생하지 않았네요.

중요!! 예약 전에 팝업차단 해제를 먼저 하고 프로세스를 진행해 주세요!

발급완료

자, 여기까지..
신용카드 결제가 끝나면 이제 발급도 완료됩니다.
예약번호와 각 탑승자 별로 E-티켓번호가 부여됩니다.
이메일로도 한번 보내봤는데, 깔끔하게 잘 넘어가네요. : )


마일리지로 처음 예약을 진행하다 보니 제 경우에는 5인 가족이라 사용 가능한 날짜와 경로를 찾기가 꽤 힘듭니다.
대신 여행까지 6개월 이상의 시차가 있다보니 주중 티켓은 제법 있는 편인데, 그래도 주말 티켓은 구하기 어렵다는 점을 감안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번 여행지는 오사카로 정했습니다. ㅎ
유니버셜 스튜디오나 오사카 성, 하루카스300 등 가볼 만한 곳이 많은 것 같은데, 혹시 다녀오신 분들 중에서 아이를 동반한 가족이 가볼만한 곳, 맛집 및 오사카 여행 팁이 있다면 알려 주세요~
여행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
아직 한참 남았지만, 벌써부터 설레는 것이 여행의 묘미 같습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아놔! 결제상황 리셋 진짜 짜증....
즐거운 명절이 되시겠군요~ 가족여행 재밌게 다녀오세용^^

가족여행은 가을! 가을입니다!! ㅋㅋㅋ
지금 시기는 마일리지 항공권이 5장씩이나 남아있지 않거든요.. ㅠ
몇 달 뒤의 스케줄로 미리 예약해야 겨우 건질 수 있다 보니.. ㅎㅎ
와방큐트님도 명절 행복하게 잘 보내세요!!! ^
^

회원님~ 오사카 가십니까ㅋㅋㅋㅋㅋㅋ마일리지로 한번에 5장을 구하시다니 인정! 그것도 법사네를!ㅎㅎ

회원님~ 너무 힘들었습니다! 엉엉~
빨리 오키나와 후기 올려주세요요!!
(그리고 방금 안 사실인데, 저도 모르게 팔로우가 끊겨 있더라구요. 어쩐지.. 최근에 글 잘 안올리신다고 생각했어요.. -ㅅ-;;)

ㅎㅎㅎㅎㅎㅎ
코인 넘 잘 써묵어요
허긴 므...코인 팔아서 충당 하고....ㅎㅎㅎㅎ
든든 하죠...
코인있는대 므 ㅎㅎㅎㅎㅎ
가을에 가시는 거죠?
명절 연휴인줄 알고 읽어보니....가을 예정이시네요?...
그래도 멀찌기 일정을 잡아서 비행기 객석도 고르시고
우린 한번도 객석 골라서 못갔어요 ㅎㅎㅎ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넵! 가을입니다.
지금은 코인 가격도 겨울이지만..
(고점 대비 대부분이 반토막 상태죠.. -ㅅ-)
올 여름에는 다시 화끈한 장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기도 해요. ㅎㅎ
객석 고른 건 순전히 무료 옵션이 있어서입니다!! ㅋㅋ
저가 항공사 타고 갈 때는 좌석 지정하려면 돈 내야 해서 안했지요. ㅎ
@hanwoo님도 즐거운 명절 맞아 행복한 시간 많이 가지시길 바라구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저도 모아 놓은 마일리지 좀 써야하는데 정작 날짜가 정해디면 해당 날짜엔 마일리지 좌석이 없더라는... ㅎㅎ
오사카 여행 재미있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역시 마일리지는 몇 달 전 예약을 해야 하죠. ㅠ
저도 지금 예약한 게 가을 비행기니깐요.. ㅋㅋㅋ
노아님도 명절 행복하게 잘 보내세요~ : )

트리님~ 저 부러우라고 일부러 올리시느거죠? 날짜를 공개하시죠?
제가 따라가서 귀찮게 할겁니다~ ㅋㅋㅋㅋ

에이~ 그럴리가요~ ^^
가을은 날짜로 9월 1일부터 11월 30일 까지입니다~ ㅋㅋㅋㅋ

마일리지 항공권 발급을 진행하셨군요 ㅎ
저도 마일리지 쭉쭉 쌓아서 이렇게 티켓 구매하고 싶네요 ㅎ

넵넵!
거의 10 년 동안 모아온 마일리지를 한 번 사용해 보려는데, 온 가족이 함께 가려니 아직은 일본 정도만 되네요.
그래도 가족들과의 해외여행을 이렇게나마 계획할 수 있으니 좋습니다~ ㅎㅎ ^_^
@jaytop 님도 마일리지 쭉쭉 가시죠!! : )

아..정말 설레이실것 같습니다. 사실 마일리지는 좀 귀찮아서 잘 안챙기는 편인데, 굉장히 쓸모 있네요. 아무쪼록 조심히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

오랫동안 아무 생각없이 카드를 긁어 모은 마일리지 포인트인데 온 가족이 여행을 갈 수 있는 정도까지 올라와서 즐겁네요- ㅎㅎ
잘 준비해서 즐거운 시간 될 수 있도록 해보려구요-
감사합니다! ^_^

여행가고싶으네요...우리 남편 맨날 여행가고싶다고 노래를 부르는데 시간도 안되고 여유도 안되고~ 이러다가 언제쯤 갈 수 있을지 걱정이네요 ㅎㅎ

아이들이 어릴 때는 저희도 여행은 많이 못다녔었어요.
결혼 10년을 넘기면서 막내가 다섯 살이 되던 작년에 첫 해외여행을 갔었는데요-
이 여행을 위해 친구네와 거의 7년 정도 매월 조금씩 돈을 모았었어요!
당장이 안되시면 장기적인 계획이라도 한번 세워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화이팅입니다!!!

부럽습니다.ㅠ
저는 언제쯤 여행 계획 세울런지.ㅠ

저도 아이들이 어리던 시절에는 여행은 생각도 못했었어요. ㅠ
나중을 위해 친구들과 여행자금을 매월 조금씩 모았던 것도 계획을 현실로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일단 먼 계획이라도 가볍게나마 생각하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451.97
ETH 3105.02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