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여행 계획 세우기(1) - 크로스마일 전환신청/아시아나 가족회원 등록 신청

in #kr7 years ago

여행 이야기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2018년을 맞아 올해도 작년처럼(?) 열심히 놀러 다녀야지.. 했는데, 맨날 회사-집 생활을 반복하다 보니 놀러갈 계획도 잘 못세웠네요.
'놀 계획을 세워야 하는데..'라고 마음 속에 담아두고 있었는데, 오늘부터 좀 본격적(?)으로 준비를 시작해 보았습니다.


예산 고민


일단 사용 가능한 예산부터 꼽아 보기로 하니...
가상화폐 투자로 '코인푸어' 생활을 하고 있는 관계인지라 가용한 자원을 끌어모으기로 했습니다.

그러다 생각난 것.

마일리지!!!

그렇습니다!
가족 여행을 위해 마일리지를 신용카드로 몇 년 동안 모았는데, 이럴 때 써야 합니다!!!


필요한 마일리지는?


아시아나 항공을 통해 마일리지를 사용할 계획이므로 필요한 마일리지가 얼마인지 한번 찾아봅니다.
갖고 있는 마일리지 한도 내에서 어디를 갈 지 결정해야 하니깐요.

아시아나_마일리지_공제표

이코노미 기준으로 생각해 보면 성인 1인 기준으로 일본이나 중국은 3만 마일이고 동남아시아는 대략 4만 마일입니다.
우리 식구가 5인이고, 동남아 여행가기 좋은 겨울이 지나가고 있으므로 일본 쪽으로 한번 생각해 보기로 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고려해야 할 것은 2가지입니다.

  1. 마일리지가 얼마나 필요한가?
  2. 여행가능한 일정에 잔여석이 있는가?


이 2가지 물음에 답하기 위해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의 마일리지 잔여석 페이지를 조회합니다.

마일리지_잔여석

자, 이 화면에서 검색합니다.
아직 어딜 갈런지 확정은 아니지만, 일단 일본을 다녀오려면 성인 2명과 소아 3명은 127,500 마일이 필요하네요.

마일리지 항공권으로 가능한 일정이 있는지 도쿄도 보고, 오키나와, 삿포로, 오사카, 후쿠오카 등 여러 지역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일단 마음 속에 찜해 둡니다.


부족 마일리지 전환하기


저는 크로스마일 신용카드로 마일리지를 모으고 있었기 때문에 이것을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전환하기로 합니다.
하나카드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홈 > 혜택 > 포인터 > 포인트전환 > 크로스마일 전환 메뉴에서 다음과 같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크마_아시아나

크로스마일 카드의 1 마일리지는 아시아나 항공의 1.2 마일리지로 전환되기 때문에 전환 후의 총 아시아나 마일리지가 127,500 마일이 되도록 수량을 계산해 전환신청을 합니다.

이 때, '크로스마일 → 아시아나 마일' 전환신청 즉시 처리되는 것이 아니고 최대 2주까지 소요될 수 있기 때문에 전환신청을 하고 기다려야 합니다.

검색해 보니 보통은 1~2 영업일 이내에 처리된다고 하니, 기다려 봐야지요.


가족회원 등록하기


가족_마일리지_합산_안내

하지만 이것이 끝이 아닙니다.
위의 가족 마일리지 합산 안내 페이지에서 안내하는 것과 같이 미리 가족회원으로 등록해 놓지 않으면 제 마일리지로 가족들의 항공권을 발급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가족회원을 등록해야 합니다.
그런데 가족회원을 등록하려고 보니 신청하려는 전 가족이 아시아나 회원이어야 하네요.
우리 아이들은 아닌데.. ㅠ_ㅠ

그렇다면 미성년자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일일이 해줘야 합니다.

아시아나_회원가입

기존 회원 여부 확인 → 보호자 정보 입력 → 약관 동의 → 개인정보 입력 등을 거쳐 일일이 가입을 해줍니다.
어린이 3명을 가입시키려니 어마어마하게 귀찮지만, 따끈한 온천을 떠올리며 캄다운 합니다. -ㅅ-

이제 가족회원 등록을 신청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족회원 등록 신청 페이지에 가서 또 한번 좌절합니다.

가족회원가입안내

  1. '마일리지 가족합산 등록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기
  2. 서류 준비하기(가족합산 등록신청서, 6개월 이내에 발급된 주민등록등본 or 가족관계증명서)
  3. 웹사이트에서 신청하기
  4. 신청 완료

​​
우워워어어엉!!!!

울고 싶지만, 다시 마음을 가라앉히고 ①가족 마일리지 합산 등록 신청서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인쇄합니다.
②손으로 한 자 한 자 꾹꾹 눌러 가족회원 정보를 작성하고, 이걸 또 ③스캔해서 이미지 파일로 만듭니다.
다행히 몇 달 전에 출력해 놓은 ④가족관계 증명서가 있어서 역시 스캔해서 이미지 파일로 만듭니다.

가족회원 등록 신청

여기서 중요한 것이 신청하기를 눌렀을 때 자녀들의 이름을 한글로 입력하면 오류가 나면서 진행이 안됩니다!
미성년자 가입시에 영문으로 등록했기 때문이죠.

이 때는 '성/이름' 형태인 'HONG/GILDONG'과 같이 성과 이름 중간에 슬래쉬(/)를 넣어줘야 합니다.

'아놔.. 이런 아시아나 항공!!!' 이런 거 설명도 없고..
'trial and error' 방식으로 진짜 이것 저것 시도해 보다 발견했습니다. -ㅅ-;;

아무튼.. 이런 과정을 거쳐 드디어 신청을 완료했습니다.

가족회원 신청현황

그런데 역시나.. 서류 확인을 사람이 일일이 해야하기 때문인지 영업일 기준 1~2일이 또 소요된다고 하네요.
크로스마일에서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전환 하는데도 보통 1~2일이 걸린다고 하니,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 완료까지는시간이 더 걸릴 것 같습니다. 하아..;;

마일리지로 가족여행을 가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네요.
예약 완료까지 긴장을 놓치 못하게 하는군요. -ㅅ-;;

코부니_다스베이더

Sort:  

앗~ 해서 완료가 된것이 아니란 말입니까?! 으어어어 꼭 하셔서 즐거운 여행 보내고 오십시오... 부럽부럽습니다~ ^^

5명을 예약하려니 마일리지 티켓이 최근 꺼는 거의 없어서 아마도 가을쯤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그 때 쯤이면 코인 푸어도 조금은 청산했으려나 모르겠네요. ㅋ

아시아나! 저도 아시아나 마일리지 모으는데 반갑네요! 크로스마일을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전환하는 중에 보너스 항공권 매진될까봐 긴장되시겠어요ㅎㅎ 그런데 이름 입력할 때 왜 틀렸는지 설명이 없어서 고생하셨네요ㅠ 저도 얼마 전에 비번을 안 바꾸면 로그인이 계속 튕기는지 몰라서ㅜㅜ 몇십번 시도후에 검색해보니.. 비번을 바꾸면 로그인이 잘 된다는 글을 보고 바로 시도햇더니 로그인이 넘 잘 됐었던 기억이 나요. 왜 틀린 이유를 안 가르쳐주는 걸까요 ㅋㅋㅋ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 상공하시길 바라용~! :-)

저기 저 화면의 7월 초 스케줄은 훼이크라는 거죠!!!
혹시나 보고 예약하시는 분 있으면 안되니.. -ㅅ- ㅋㅋㅋㅋㅋㅋ
정말 가족회원 등록 신청하는데, 아이들 이름이 걸려서 안되니까 정말 멘붕 오더라구요..;;
아이들 껄로 로그인도 해봐도, 거기엔 한글 이름도 없고..
처음엔 슬래시를 넣어야 하는 줄은 상상도 못했죠.. -_-;;

아무튼.. 8부 능선은 넘은 것 같은데 승인 안나면 전화해서 항의 해야겠죠? -ㅅ-;;

서류..가입..귀차니즘도 모두 가족여행 앞에서 수렴하셨군요 ㅎ ㅎ

현...현금이 부족해요.. ㅠ_ㅠ

"뭐 인생의 좋은 경험이다 생각하고 열심히 해야지.. 방법이 없습니다." -ㅅ-

여행 떠나기 전 먼저 지치는 ㅋㅋㅋㅋ

안그래도 편곡(?) 넣어 주신 거 보고 감탄하고 있었는데요~!!
이 여행 준비로 쌓인 스트레스를 날리는데 큰 도움이 됐슴돠!!! ㅋㅋㅋㅋ

저도 아시아나 마일리지 모으고 가족 합산까지 모두 준비해두었습니다~ 처음에 손많이가고 쉽지않더라구요ㅎㅎ
즐거운 여행되시길^^

진심으로 이 작업 미리 다 해놓으신 분들.. 부럽고 대단합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ㅎㅎ

전 가족끼리 여행을 해본적이 별로 없어서 이런거 보면 너무 부러워요 ㅎㅎ 아이들과 와이프분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세요!

당케님도 이제부터라도 다니시면 됩니다!!
일단은 몸이 좀 피곤해도 가족 여행을 통해 추억이 쌓이면 돌아볼 때마다 행복해 지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

코인 푸어라는 말에 가슴이 찡...ㅠ,ㅠ
코인 살돈은 있어도 현금은 없는...ㅋㅋㅋㅋㅋㅋㅋ

이미 코인 살 돈도 없지 말입니다? ㅋㅋㅋㅋㅋㅋ

와 엄청복잡하네요. 진짜 하다가 지치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복잡하고 귀찮더라구요.;;;
그래도 언젠가 써야겠다고 생각했던거라 꾹 참았..;; ㅎㅎㅎ

저도 마일리지 열심히 쌓고만 있는데.. 쓰는데도 엄청난 노력이 필요한거였군요ㅠㅠ 이제 즐거운 여행만이 남았어요! 조금만 더 힘내시길 :)

쓰는 데 이 정도로 불편한 줄 정말정말 몰랐네요.;;
즐거운 여행은 몇 달 뒤라 일단 비행기만 예약을 해야 하는데 아직 전환이 안돼서 기다리고 있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_^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430.09
ETH 2323.65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