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구워 먹자! 후쿠오카 함바그

in #kr6 years ago

후쿠오카함바그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주말 모임에서 가족동반으로 청량리에 있는 '후쿠오카 함바그'를 다녀왔습니다.
(여기서 가족동반이란 미취학 아동이 포함될 수 있는 범위이며, 따라서 손이 많이 가고 불판이 들어가면 고도의 주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 함바그는 후쿠오카식 함박 스테이크 전문점으로 현재 전국에 40개 정도의 매장을 갖고 있는 프랜차이즈 체인점입니다.
유행을 탄 지는 좀 되었는데, 이제야 처음 가봤습니다.;;

에그치즈갈릭 함바그

여러 메뉴 가운데, 가장 인기가 많다는 에그치즈갈릭 함바그를 선택했습니다.
막 'BEST!!'라고 씌여 있는, 먹음직스러운 메뉴였죠.
하지만 직접 먹어보니 치즈&계란이 좀 짭니다. -ㅅ-

후쿠오카식 함박 스테이크의 특이점은 손님이 직접 '스톤'이라고 하는 뜨거운 돌 위에 고기를 얹어 구워 먹는 형태입니다.
다져놓은 소고기를 젓가락으로 조금씩 찢어 스톤 위에 올려 먹는데, 그 과정이 처음엔 재미가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노동처럼 느껴지더군요. -ㅅ-;;

굽기

아무튼 이렇게 식탁마다 마련된 연기배출구 근처에서 고기를 구우면 연기가 슥~하고 빨려들어갑니다.
다만 시간이 지날수록 스톤이 식어 고기 익는 속도가 느려지는데, 직원들이 중간에 다시금 활활타는 스톤으로 바꿔주더군요.

아, 그리고 고기의 기름이 주변으로 생각보다 많이 튑니다.
이를 막기 위한 앞치마가 있으니 폼이 안나더라도 꼭 사용하세요.

데미함박

그리고 젓가락질이 서툰 어린이들은 이 과정이 어렵고 위험하기 때문에 스톤이 없이 조리되어진 함박 스테이크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들을 위해 선택했던 데미 함박 스테이크(10,900원)인데요.
데미 소스가 고메 함박스테이크와 비슷한데, 소스는 고메쪽이 살짝 맛있는 걸로.. -ㅅ-


주소: 서울 동대문구 왕산로 214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지하2층
​상호: 후쿠오카 함바그 롯데백화점청량리점
연락처: 02-3707-1944

코부니_다스베이더

Sort:  

일단 재미있어 보이네요..

넵- 은근 재미있지 말입니다~ ㅋㅋ
(일단은 재밌는데, 아이들한테 구워다 바치니 좀 있으니 노동 같더라는...;;)

직접 구워먹는 방식이군요!
전 그냥 다 구워서 나오는게 좋네요~ ㅎㅎ 나이가 들어가나 봅니다.

저도 누가 구워주는 게 편합니다. ㅋㅋㅋㅋ
일단 처음엔 재미있게 굽다가 나중엔 '내가 왜 이 노동을 해야 하지?'라고.. 생각의 흐름이.. ㅋㅋㅋㅋ

후쿠오카 함바그 우리동네에도 있는데
가성비가 별로인거 같아서 가보지 못했습니다만,
이렇게 자세히 설명해 주시니 어떤 곳인지
대충 머리에 그려지네요!

네네- 가성비는 조금 별로인 것 같습니다. -ㅅ-
이런 것도 있다 정도로 경험해 보는 정도가 딱 정당한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재미있게 먹을 것 같군요.^^

고기 구으면서 이야기꺼리 하나 더 생긴 느낌이랄까요? ㅎㅎ
이거 이렇게 해야돼~ 이렇게 해야돼~ 하면서 먹으니 재미있더라구요- ㅋㅋ

저 스톤에 지져(?) 먹는 재미가 있죠😋
사진을 보니 또 먹고 싶습니다!

스톤이 식어갈 무렵 '아~ 이젠 거의 끝난 건가..?'라고 생각했는데, 직원 분이 활활타는 듯한 새 스톤으로 갈아주셔서 신나더라구요. ㅋㅋㅋ

맛있어보여요. 전 아직 못먹어봤어요.
유행에 뒤쳐지면 안되는데 말이죠.^^

처음엔 꽤 재미있었구요~ ㅋㅋ
좀 지나니 살짝은 노동같이 느껴지는... -ㅅ-
재미로라도 가볼만 한 것 같아요~ ㅎㅎ
(유행은 우리가 만드는 거죠!! ㅋㅋ)

어흑. 저렇게 직접 구워 먹으면 엄청 맛있을것 같아요~

처음에 딱 구워 먹으니 숯불향 비슷한 것도 배어 있고 참 좋더라구요.
그런데 스톤이 처음 나왔을 때는 조금 잘못하면 금방 타더라구요. ㅠ_ㅠ
탄맛도 함께 느꼈슴다. ㅋㅋㅋ

직접 구워먹는 함박스테이크 ~
오 저도 여기 가보고 싶었는데~ 요번 주말에 가봐야겠어요~
너무 맛있을거 같아요

한 번 가보세요!
처음엔 정말 재미있어요!! ㅋㅋㅋㅋ

오… 예술인데요.아.... 먹고싶어지네요 꿀꺽~

고기를 젓가락으로 살살 떼어서 굽는데 참 재미있더라구요~ ㅎㅎ

음식점에서 돌에 익혀 먹는다는 발상이 새롭네요.^^

그쵸- 우리 식으로 하면 고기판이 구워져(?) 나오는 건데.. ㅋㅋㅋ
나름 재미있었습니다. 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86.10
ETH 3142.17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