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커뮤니티 방어용 플래그 우산을 펴겠습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어제 활동보고 글(https://steemit.com/kr/@marginshort/4ecctq) 을 올리며 플래그 대상 계정을 공지하고, 한 악성 외국 유저와의 일련의 사건을 적었습니다.

그런데 그 글에 이런 댓글이 달렸습니다.

다운봇1.png

그래서 이 분에게 다운보트를 한 유저가 누군가 찾아보니 @kr-tv 라는 계정이더군요. 찾아가 보았습니다.


다운봇2.png


한국에서 24세에 컴퓨터 공학도 아니고 컴퓨터 과학과 학생에다가 등등 이상한 소리를 지껄여 댑니다. 그리고 한국 여성 사진을 올렸는데 이는 분명 다른 분의 사진일것이므로 캡쳐하진 않았습니다.

제게 댓글을 주신 스티미언께서 도용문제를 이야기하며 다운보팅을 하시자.

거기에 이런 4가지 없는 답을 달더니.


다운봇3.png


끝끝내 다운보팅을 갈겼더군요?


다운봇4.png


그래서 인생이란 무엇인가를 가르쳐 주었습니다.


다운봇5.png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저번엔 @hyokhyok 님께서 [다운보트를 당하다] 라는 글을 통해 보복성 다운보트를 당하셨다고 하여 보전해드렸고,

이번에 @sesangsokuro 님과 저는 @elegente 라는 계정으로부터 무슨 블랙리스트에 올리겠다느니 하는 말로 위협을 받았습니다.

이에 @sesangsokuro 님은 [He calls me a flag abuser] 라는 글을 적으셔서 저들에게 플래그 어뷰져가 아님을 말했지만 댓글을 보시면 아실수 있듯 저xx들은 본인들이 하고 싶은 말만 할 뿐입니다.



이에 당분간 @sesangsokuro 님의 글에 나와있는 저 계정들 중

  • kr을 악용하거나 kr내의 글이나 한국언론사의 기사등을 도용한 계정들 그리고
  • 제가 알고있는 글,사진,기사 등의 도용 및 표절 계정들에 대해
  • '해당 포스팅이나 프로필 사진이 바로 고쳐질때까지 전 포스팅에 다운보팅을 하도록 하려합니다.

이와 동시에 저런 계정들을 다운 보팅하신 분들 중 보복성 다운보팅을 당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그만큼 보팅으로 보전해드리고 다운보팅한 위법계정에 대해서도 다운보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핵 우산이라는 말이있죠? 그럼 우린 이렇게 플래그 우산을 펴면 그만입니다.

애초에 올드스톤님께 임대받은 50MV 의 스파는 이런 방식으로 쓰이도록 받은 것이기 때문에 다운보팅에 보팅파워를 좀 쓰기로 마음먹었고, 애초에 이런식으로 자꾸 하나둘씩 기어들어오게 선례를 만들면 하나둘씩 저렇게 대항하려고 스크럼을 짜는 외국 계정들이 생길 것이라 판단해 강한 대응을 하자고 생각했습니다.

마치 북한이 생각납니다. 대화로 풀려고 노력해봐야 아무짝에 소용이 없습니다. 이미 눈감고 귀막고 하고싶은 말만 지껄여대는 저들이나 북쪽의 살만 뒤룩뒤룩 찐 돼지나 대화가 필요없는 것은 매 한가지입니다.

이렇게 해야할 이유는 이미 충분하리라 봅니다. 뉴비박탈감부터 시작해서 한국 유저들의 글이 무단 도용당하기에 이르렀고 ( @cjsdns 님의 글, @sweeti 님의 글 등) 심지어는 이런 행동에 대해 자성을 촉구하는 kr스티미언들이 역공을 당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울러, 저런 계정들에 가끔가다 좀 보상이 높다 싶은 글을보면 한국 유저분들 중 좀 유명한 분들의 보팅이 들어가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런 글들은 표절도 아니고 한번만 대충 봐도 알 수 있는 글들입니다. 부디 한번만 읽고 보팅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가량의 보상만 얻은 글들도 다운보팅에 꽤 많은 보팅파워가 들어갑니다.

우리가 잡아내기 전에 미리 한번만 확인하고 보팅을 한다면 kr커뮤니티엔 이런 글을 올려도 돈이 안되는구나 하고 떠날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꼭 한번씩만 확인하고 보팅해주실것을 부탁드립니다.


현 시각부터 외국 계정으로부터 부당하게 다운보팅을 받게 되신 분들은 제게 해당 계정명과 다운보팅 받았다는 말씀을 해주시면 보팅으로 다운받으신만큼 보전해드리고 상대 계정에 대해 플래그로 대항하겠습니다.

보복때문에 댓글처럼 공개적으로 쓰기 어려우시다면 매일같이 스팀챗을 한번씩 확인할테니 스팀챗으로 제보해주셔도 좋습니다.

당분간 다운보팅으로 보팅파워가 좀 약해지더라도 이웃분들의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잠깐 보팅파워가 적어져 이웃분들에게 돌아가는 보팅액수가 적어질 수 있겠지만 이 잠깐의 시간으로 더 큰 파이를 만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기에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제 스파는 임대받은 것으로 @oldstone 님께서 임대시에 원하셨던, 깨끗한 스팀잇으로 스톤님의 투자금에 대한 안전을 보장해야 하기에 별 망설임 없이 결정하였습니다. 아울러 너무나 고생하고 계시는 @sesangsokuro 님께도 정말 커다란 감사드립니다. 제 한손 더 보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글을 못보셔서 플래그에 대한 보전을 못받으신 분들이 계시면 제 계정에 댓글달아달라고 말씀해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Sort:  

고생많으십니다ㅠㅡㅠ
무단도용자에게 역공을 당하는 사례는
정말 어이없네요ㅡㅡ;;
응원드립니다!!

항상 수고하십니다.

이제 쫌 자야겠습니다..ㅠㅠ 내일 어떻게 일어나 나갈지 막막하네요..ㅋㅋㅋㅋㅋ감사합니다!

아니근데.. 요즘 왜 소설연재가 안되고 계신겁니까? ㅋㅋ 제가 즐겨보는 소설들 중에 rt4u님 장마와 더불어 꼬박꼬박 정독하는 작품인데요... 너무 독자를 애타게 만드시는거 아닙니까!

지금 쓰고 있는 '무섭고, 무서운 세상'에서 나온 생각들이 사육에서 다루어져야 했던 내용입니다. 생각도 완전히 정돈되지 않았고, 진도를 나갈 생각만 하다보니 너무 많은걸 놓치며 진행한 것 같습니다. 몇년이나 묵혀놓았던 글을 너무 조급하게 써서 완전히 망치는 일은 없도록 찬찬히 기존 연재분도 수정해나가면서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백일장에 릴레이에 쉬지 않고 글감이 생기잖아요! 공부하고 글 쓰고 다른 분들이 쓴 글을 읽고 취미생활도 하고 사람도 만나고, 이러다보면 정말로 시간이 하나도 없어요. 갑자기 머리에 떠오른걸 배설하지 않고는 참지 못 하는 성격이라 그걸 또 풀어내야하구요. 오늘도 달랑 3시간 자고 또 키보드 앞에 앉아있지 않습니까...

ㅋㅋㅋ가만돌아보니 그거 다 제가 떠민것들이네요... 머리박겠습니다.....ㅋㅋ 조용히 기다리지요..ㅋㅋㅋㅋㅋㅋ 그래도 팬인건 여전합니다^^

소설도 어렵고, 장기연재도 어렵습니다. 탁 떠오를 때 탁 풀어놓는 사람인데...

고생 많으셔요 숏님 ㅜㅜ

저야말로 도와주시니 무한 감동입니다 ^^

웹툰 테그 지원 보다 이런 쪽 활동이 훨씬 감사합니다

오호 ㅋㅋ 다들 안주무시네요... 저도 졸려죽겠는데 이 야밤에 방황중입니다.. 어서 자야 낼 일어나서 나갈건데 ㅠㅠㅠㅠ

이 활동을 하더라도 웹툰 태그 지원은 꼬박꼬박 할겁니다! ㅎㅎ 워니님 도와드릴것 있음 꼭 말씀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수고가 많으십니다~ 응원합니다~

고생 많으십니다.

훌륭한활동이십니다 ㅎㅎ

마진님 ㅠㅠ 고생많으셨어요ㅠㅠㅠㅠㅠ

다른사람의 사진 도용이라니... 당사자분은 얼마나 화날지
고생이 많으시네요

믿고 투철한 신고정신과 깃발을 꽂아 자정활동에 도움이 되어보겠습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447.99
ETH 2513.51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