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아냐봇이 다시 동작을 시작했습니다. Maanyabot is back online.

in #kr6 years ago (edited)

수정됨_maanyabot.png

I'm scam-monitoring bot for KR.
If you have recovered your account from a hacker, please leave a comment.

안녕하세요. @maanya 입니다.
@maanyabot은 스캠 링크를 감시하기 위해 만들어졌었고 약 3주 간 kr 태그를 감시했었습니다.

최근까지 봇이 중단되었던 이유는 크게 두 가지 입니다.

  1. 처리 속도가 너무 느려 kr 태그를 항상 실시간에 가깝게 지켜볼 수 없었습니다.
  2. 다양하게 변화하는 스캠 링크를 전부 감시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처리속도를 커버하기 위해 봇을 여러 개씩 돌림으로써 놓치는 댓글은 거의 없었지만 하나의 댓글에 여러 번 반응하는 등의 문제를 수월하게 해결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리하여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통합하고 싶었습니다.

# 현재의 마아냐봇

  프로그램 구조를 변경함으로써 속도를 개선했습니다. 지금은 스캐머가 날뛰어서 댓글을 달기 위해 20초씩 대기하는 것이 아니라면 하나의 블록이 생성되기 전에 스캔 작업을 끝내게 됩니다. 약 48시간을 동작시켜서 속도가 수렴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기존에는 댓글들을 모두 읽어들여서, 스캠과 관련된 단어가 포함되었는지 확인하는 과정을 통해 경고 메시지를 작성하게끔 했었습니다. 현재는 이를 블랙리스트(blacklist) 제도로 변경하였습니다.

스캐머들은 피싱 링크를 숨기기 위해 ShortenURL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를 감시하기 위해 ShortenURL을 전부 추가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이며 선량한 피해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ShortenURL을 추적하여 본래의 URL을 찾아내는 기능은 구현을 했습니다. 그러나 봇의 속도를 너무 느리게 만들어서 해당 기능을 제외했습니다.

URL을 제대로 검사하지도 못하고, 스캠과 관련된 단어를 확인하는 과정도 제거하고나니 감시 방법이 블랙리스트 제도 밖에 남지않았습니다. 그래서 제도를 변경하고, 블랙리스트 작성을 원활히 하기 위해 !마아냐봇확인요청!마아냐봇스캠등록 명령어를 추가했습니다. 기존의 !이거뭐야? 명령어는 삭제되었습니다.

!마아냐봇확인요청


  • 명령어를 작성해주시면 제가 추후에 확인하여 블랙리스트에 등록하겠습니다.
  • 명령어를 정확히 적어주셔야합니다.
  • 띄어쓰기를 포함한 어떤 단어가 포함되어도 동작하지 않습니다.
  • 각 스캐머 계정에 대해 최초로 신고하신 분께는 소정의 보상(0.4 STEEM)을 드릴 것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 kr 태그가 포함된 포스트에 달린 스캠 댓글에 대해서만 사용해주세요.

!마아냐봇스캠등록


  • 스캠 링크를 구분하는 것에 상당한 자신이 있는 분들께서 사용해주세요.
  • 저의 확인없이 바로 블랙리스트에 등록됩니다.
  • 당연한 이야기지만, 악의적으로 사용하지는 말아주세요.



제가 많이 부족하여 자주 변경이 일어나는 것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수상한 댓글이 보이면 언제든지 확인요청 부탁드리겠습니다.

마아냐봇보다 뛰어난 감시 봇의 등장을 항상 기다리고 있으며, 봇 제작에 도움이 필요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스팀잇챗(@maaanya)이나 오픈카톡으로 연락주시면 가능한 도움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Sort:  

매번 수고하시네요~!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ㅅ/

뷰뷰. 마야나봇이 살아났다.뷰뷰

뷰뷰, 마아냐봇은 살아났지만 마아냐는 배고파서 죽어간다. 뷰뷰.

응원합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봇이 어떠한 성능을 바탕으로
활보할지...

잘 보고 갑니다.

결국 봇의 성능을 유저분들의 신고에 의존하게 되었습니다.
;ㅂ; 조금 귀찮게 해드린 것 같아서 슬픕니다.

명령어가 너무 길어욤.
쫌 짧게 안되나요?

명령어는 일부러 길게 설정했습니다.
작성하시는동안 다시 고민할 수 있게...

박수 짝짝짝!!! 멋집니다 :) 리스팀으로 더 많은 분들이 마아냐님의 정성 담긴 마아냐봇을 활용할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와와! 감사합니다 :D /큰절 /큰절

스캠 링크를 구분하는 것에 상당한 자신이 있는 분들께서 사용

이 부분에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기에 다소 부담감이 있네요. ㅎㅎㅎ 그래도 중구난방으로 사용되어 악용되는 것을 방지하는 점에서는 좋을지도요.

마아냐 봇 파이팅!

파이팅! 그래서 확인요청 명령어를 추가한 것이지요~ +_+ 사용이 잘 안될 것 같기도 합니다만.. 사용이 잘 안된다는 것은 평화롭다는 증거가 되기 때문에 괜찮다고 봐요! 그 때처럼 심각해지면 밥값할 것 같아요 ㅎㅎ :)

ㅎㅎ 자세한 것은 만나서 얘기해요. 지금 오신다면서요 ㅎㅎㅎㅎ

그 많은 사람들이 마야나 와 마아냐 를 정확히 구분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응원합니다-ㅅ-ㅋㅋㅋ

ㅋㅋㅋ... 봇을 부르기 위해 구분하시게 되겠죠? 저는 어떻게 불려도 상관없지만요.. :D

오... 빅픽처 쩌네요 ㅋㅋㅋㅋ

와 멋있다..스티밋 지키미 ㅠㅠ

평화로운 세상을 위하여!

20스파를 임대해주신 분이 maanya님이었다는 것을 오늘에서야 알게됐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문지기 역할해주시는 것도 대단하십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허허. 감사합니다. 20스파 정도는 얼마 아니라고 생각할 정도로 재미붙이시고 즐겨주시길 바라요. 좋은 하루 되세요.

Congratulations @maanyabot!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Carnival Challenge - Here are the winners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63003.41
ETH 3122.79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