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뉴비 질문에 답변 좀 해주세요~~(풀보팅이벤트)-종료

in #kr7 years ago (edited)

(풀보팅 모두 완료하였습니다.
혹시 제가 실수로 빠뜨린 분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마감합니다~~
참여해주신 분들 감사드려요
질문하신 분은 보팅 다 해드렸고
답변해주신 고마운 분들께는 순서대로
보팅할게요~~
(파워 회복해가며
최대한 보팅할게요 ㅎㅎ~)

(이제 답변도 대충 다 달린듯 합니다.
도와주신 중비분들 감사드려요^^
혹시나 뒤늦게 글을 읽고 아쉬운 분들은
저 팔로우 좀 해주시고 응원 메시지도 좀 달아주세요.
다음에 더 좋은 이벤트로 찾아뵐게요.
마치 이벤트 업체가 된듯한....ㅎㅎㅎㅎ)

대답을 해주시는 분을 위한 이벤트
1)저를 팔로우 해주세요.(이미 팔로워도 괜찮습니다.)
2)해당질문에 댓글로 답을 남겨주시거나 관련 링크를 달아주세요.
3)마찬가지로 답변에 따라 50% 혹은 100% 보팅하겠습니다.
(답변이 여럿일 경우 가장 정확하거나 성의있는 답변에 100%
아차상에 50% 보팅하겠습니다.
모든 답변에 보팅하지 못하는 점 양해해주세요^^
답변률이 저조하면 다 보팅 가능할지도 모릅니다^^;;)

마음같아서는 모든 분께 100% 보팅 해드리고 싶은 마음이지만
제가 이벤트를 해보니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고
하루에 10분 정도 밖에 못하게 된다는 단점이 있어서요.
이해해주세요.
시간이 얼마가 걸리더라도 다 해드립니다.
(질문에 순서대로 먼저 보팅해드리고
답변은 나중에 순서대로 하겠습니다^^)

저번 이벤트 52분, 6일동안 보팅해드렸습니다.
시간 간격 1시간 이상 두고요.(성격이 좀 지랄맞아서요.ㅋ
조금이라도 더 드리고 싶은 마음에^^)

이 질문들과 답변을 모아서
뉴비를 위한 포스팅을 만들어 새로운 뉴비 올때마다
뿌리겠습니다^^

검색하면 많이 나오는데
의외로 검색 안하시고
궁금한거 참는 분이 많으신걸 알았어요.ㅎㅎ
(의지의 한국인)
제가 가서 긁어드립니다~~~^^

많이 참여해주세요~~~~^^

(이전 질문 이벤트 내용)
다음 이벤트는
스팀잇이 너무 어렵고
어리둥절
잘 모르겠고
읽어주는 사람도 없고 수익도 없고
재미없는 뉴비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이벤트 조건-잘 지켜주세요^^
1)저를 팔로우 해주세요.(이미 팔로워도 괜찮습니다.)
2)스팀잇에 궁금한 것 질문해주세요.
(중복되는 질문은 먼저 질문한 사람만 유효한 것으로 하겠습니다.
같은 질문이 계속 중복될수 있으니까요.
제가 시간순으로 번호를 매기겠습니다.
스팀잇은 시간 순서대로 댓글이 정렬이 되지 않더군요. 맞나요?
제가 거의 보초를 서지만
자는 동안 중복된 질문은 알아서 안나오게 좀 해주세요^^;;;
--->시간순으로 정렬가능하다고합니다.age 를 누르면 된다고 합니다^^)
3)그럼 제가 댓글에 보팅해드립니다.
100% 혹은 50%는 상황에 따라 하겠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너무 간단히 검색으로 찾아지는 질문은 50%
잘 안찾아지는 질문은 100% 보팅하겠습니다.)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귀찮은 질문 하나 합니당. 글 보상은 스팀 시세랑 '실시간'으로 정비례하는 것인가요? 스팀이 등락을 거듭하면서 보상도 이랬다 저랬다 바뀌어서 헷갈리네요. 스팀 시세는 살짝 반등하는 것 같은데 보상은 오히려 떨어지는 것 같고 그냥 기분 탓이겠죠??

보팅 금액 : 현재 스팀가격 * rshare * (스팀잔고양 / 보상요청양)
*rshare는 보팅하는 순간 특정 수치로 기록되게 됨이것도 공식이 있다는데 복잡합니다;;
스팀잇 내의 보상에 사용할수 있는 스팀의 양과 글을 써서 보상을 요청한 양도 실시간으로 변하기 때문에 딱 이렇다고 하긴 어렵지만 스팀가격에는 정비례하는것이 맞는데 실시간 가격계산은 아니고 증인들이 합의한 가격에 따라 움직인다고 합니다..

  • 우리가 보팅파워 100%을 가지고 풀 보팅을 하여도 그 가격이 늘었다 줄었다 하는것과 같습니다

https://steemit.com/kr/@ysju1201/dcjhu <- 요거 보시면 되네요

오 결국 증인간 합의였군요. 궁금했는데 감사합니다! ㅎㅎ

6번 100%(수정합니다.ㅋㅋㅋ)
저도 찾아본적 있는 질문이네요.ㅎ

질문 : 첫 가입때 임대되어 있는 스팀파워(15steem정도)는 시스템이 임대해주는건지 아니면 누군가가 임대해주는건지요? 그리고 언제 회수되는 건가요???

시스템이 임대해줍니다. timeis님의 경우에는 API로 확인해 보니 steem 계정이 임대를 해준거예요
회수는 1. 스팀으로 스파업을 하거나 2. 글 보상으로 SP가 들어오면 회수되는거로 압니다(이건확인필요) 저도 처음 가입해서 15sp가 임대였는데 50sp를 거래소에서 받아 충전했더니 임대받은 sp가 사라지고 50sp가 남았었거든요

기타로 스팀잇공식 가입경로를 거치지 않고 기존 스팀잇 사용자가 3steem을 들여 api를 통해 계정을 생성해 줄 수 있는데 이 경우에는 저 3steem만 새로 생성된 계정의 3sp로 들어가고 시스템은 임대해주지 않습니다

상세한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

7번 100%

명성도 올라가는게 점점 느려지는걸로 봐선 로그함수꼴로 올라가는데 얼마나 올라갈수록 어떻게 느려지는지 정확한 식이 있나요?

저도 뉴비라서 찾아 본적이 있어서 관련글 링크로....
@mauver 님의 글 명성은 어떻게 계산되고 올라갈까? 글과 그 아래 댓글들에 답이 있습니다.

3번 100%
질문이 과고생답네요.ㅎㅎㅎ
어디선가 읽어본걸 보면 글이 있는듯합니다.ㅎ
누군가가 찾아주실거에요.

멋져요~굿 아이디어^^
명성이 올라가도 스파는 별개지요?
명성이 50인데 보팅파워가 민망하네요

명성은 포스팅이랑 댓글 작성하면 올라가더라고요
즉 명성이 높다는건 활동을 열심히하셨다는 증거(?)겠죠? ㅎㅎ 스파는 현질만이 답이라고 다들 그럽디다 ><

명성은 명성높은 분의 보팅에 따라 올라간다고 들었어요.
물론 포스팅이랑 댓글 열심히 소통하면
자동적으로 그럴 확률이 높아지니 조금씩 올라가겠죠?

그런거 신경 안쓰고
즐거운 스팀잇 합시당~~^^

ㅎㅎㅎ
5번 100%
충분히 궁금할수 있는 깜찍한 질문입니다.
전 왜 답을 알고 있나요?(긁적긁적)
ㅋㅋㅋㅋㅋ

엉 저는 오로지 보팅에 의해서만 변하는 걸로 알고 있었어요...
https://steemit.com/kr/@nand/steem-dictionary-reputation

이상하게 여기 보팅이 잘 되지 않아서(숫자가 0으로 나오네요.
취소도 안되고)
최신글에 보팅하였습니다.
멋진글도 잘 봤습니다.

우왁 감사합니다! ^^

와^^ 굿 정보예요~!!

제가 뉴비시절 격었던 고충을 댓글로 남겨둡니다.
처음에 블로그 만드시면 15스팀파워를 스팀에서 무상으로 임대해줍니다. 스팀파워는 스팀잇을 이용하는데 필요한 파워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스팀파워가 적으면 스팀에서 활동할 수 있는 범위가 제약됩니다.

https://steemd.com/@smigol
Bandwidth Remaining 라는 단어가있습니다. 이단어가 스팀파워에 따라 적용되는 스팀 블록체인에 쓸 수 있는 포인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팀잇을 하면서 댓글, 보팅, 거래, 포스팅, 리스팀, 모든 행위가 블록체인 장부에 기록되기떄문에 스팀파워가 낮은 상태에서 많은 행위를 하게된다면 Bandwidth Remaining 부족해지면 글, 댓글, 보팅, 리스팀, 거래, 포스팅 등 아무 것도 못하게 됩니다.

뉴비분들께서는 스팀달러를 받으시면 꼭 스팀파워로 파워업 하시길 권장합니다.

뉴비분들께서는 스팀달러를 받으시면 꼭 스팀파워로 파워업 하시길 권장합니다.

마지막줄 저도 동감입니다~~!!!!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주사위, 감사해 등 태그가 @로 관련된 이벤트하시는 분들은 따로 봇으로 돌리시는건가요?? 제가 해봤을때는 안돼서 질문드립니다!

주사위같은 경우는 여러 개발자 분들이 계신데요...

대부분 이벤트 진행의 편리함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봇으로 돌리는거구요!

말씀하시는 감사해,축하해 등의 기능은 @krguidedog라는

kr 태그 스팸 방지 팀에서 운영하는 기능으로 kr태그 내의

한국 관련 글이 아니면서 외국어로 되어있는 글들을 신고하면 포인트를 제공해줍니다.

이 포인트를 이용해 위에서 말씀하신 축하해 위로해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https://steemit.com/antispam/@krguidedog/f4a9e373-3d6d-4809-bb63-47bd0955ec35

최근 @krguidedog님의 글입니다! 한번 읽어보시면 감이 잡히실거 같네요^^

8번 100%

어리둥절한 뉴비입니다.ㅋ
파워다운하면 시간이 오래 걸리는 거 말고
경제적으로 손해는 안 보는 건가요?
별 손해 없이 고스란히 스팀으로 다 돌아오는 건지 궁금해요.

별 손해없이 고스란히 스팀으로 다 돌아옵니다. 다만 한번에 손절할수 없도록 13주동안 나뉘어서 지급되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그렇군요. 궁금한 게 풀렸네요.
박원장님! 친절한 답변 감사드려요.^^

4번 이건 저도 아는거라 50%드리고 싶지만
ㅋㅋ 인정상 100%
답변은 다른분께 돌릴게요~~^^

스팀 최고가격을 얼마까지 예상하시나요?

답변: 스팀 최고가는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플랫폼 사용자들의 수준, 그리고 이용방식에 따라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는건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스티밋의 특성상 개발자의 개입이 극히 적고...(네드형 일좀)

유저들의 자발적인 개발과 함께 문제가 생길경우 다양한 방식으로

해결이 진행되고, 심지어는 유저 스스로 문제점을 지우는..

멀리봐서 '개인의 이익을 위한 공공의 실현'이라는 꽤나 매력적인

자정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스팀 올해 최고가격을 예상 해보자면 고점 6000원 정도까지 가능성은

있지 않나 예상해봅니다!

9번 100%

질문:스팀파워가 많으면 명성 올리기가 쉬워지나요?
참여해봅니다ㅎㅎ

명성도는 내 스팀파워가 많다고 올라간다고 하기 보다는 나를 보팅해주는 사람의 스팀파워가 높을수록 빠르게 올릴수 있습니다. 즉 양질의 글을 올리셔서 보팅을 잘 받으면 빠르게 올라갈수 있지요.
명성이 딱히 기능이 있는건 아니여서열심히 활동하시다보면 올라갑니다 ^^;

아하~감사합니다^^

1번
보팅파워가 80%회복되면 보팅 시작할게요.
100%입니다^^

뉴비에겐 너무 좋은 이벤트시네요! 아직도 머릿속이 혼선으로 가득합니다. 질문. 스팀파워 충전(대부분 추천하는)과 수익 그 비례 관계가 궁금합니다. 스티밋을 하면서 수익을 생각안할 수 없는데요. 충전을 100을 했는데 수익이 2-30이면 손해로 할 의미가 없지 않을까요?

https://steemit.com/kr/@gidung/3ywntj 여기에 맞는 포스팅 써 놓았습니다. 참고하세요.

참고로 하나 더 질문 드리면... 일주일 지난 글에 보팅하는 건 정산이 어떻게 되나요? 글 쓴 후 7일 후 보팅 정산을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완전 뉴비스러운 질문입니다 ㅎㅎ

7일 후 보팅은 정산이 안되고 그냥 헛보팅, 파워낭비만 하는 꼴이 됩니다.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eunheeha님에 덧붙여 말하자면 수익에는 변화없지만 포스팅에 보팅갯수는 늘어나게 됩니다.

12번100%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61204.65
ETH 2452.61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