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문) @heterodox님을 다른분의 부계정으로 의심한 행동에 사죄드립니다.

in #kr6 years ago

제 기준으로 봤을때 @heterodox 이 논란이 되고 있는

어떤 분의 부계정으로 추정이 되어서 성급하게 언급한거 같습니다.

이에 대해 사죄드립니다.

@heterodox 님이 다른분의 부계정이라고 추정한것은

성급했고 만약 @heterodox님이 이 일로 스팀잇 활동에

지장을 받지 않았으면 합니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활동해 주시고 그러리라 믿습니다.

또한 의심을 하는 과정에서 제가 쓴 글 중에서 일부

글이 뉴비들에게도 상처를 주었다는 견해입니다.

그 부분도 머리숙여 사죄드립니다.

저도 96일차 뉴비로서 뉴비가 뉴비의 입장에서 쓴다는

글이 최근 가입한 뉴비들에게 상처를 줄 수 있다는 점을

간과 한거 같습니다.

이 점은 다시 한번 머리숙여 사죄드립니다.

다만, 제 취지는 남자가 계정의 가치에 지나치게 연연해서

할말을 못해서는 안된다는 취지였습니다. 당당하게 욕을 먹더라고

계정의 명성에 집착해서 할말을 못하면 안된다는 의도였고

저도 밤에 빠르게 타이핑하다가 표현을 잘못했을거라

봅니다. 표현의 실수는 제 착오니 이 점도 사과드립니다.

하지만 제 속 마음은 그런게 아니였으니 너그러이 이해바랍니다.

저도 뉴비들이 빠르게 정착해서 스팀잇 커뮤니티가 커지길

바라는 한 사람으로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제가 실수하고 잘못한점이 있어도 이렇게 사과드리니

너그러히 화를 푸시고 즐거운 스팀잇 생활이 되시길 바랍니다.

@heterodox 님에게도 다시한번 사과드리고 보람찬 스팀잇

생활을 하셔서 멋진 고래가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2018. 4. 26일 레오 배상

Sort:  

다만, 제 취지는 남자가 계정의 가치에 지나치게 연연해서 할말을 못해서는 안된다는 취지였습니다. 당당하게 욕을 먹더라고 계정의 명성에 집착해서 할말을 못하면 안된다는 의도였고 저도 밤에 빠르게 타이핑하다가 표현을 잘못했을거라 봅니다. 표현의 실수는 제 착오니 이 점도 사과드립니다. 하지만 제 속 마음은 그런게 아니였으니 너그러이 이해바랍니다.

이 문장 때문에 별로 사과같은 생각이 안듭니다. 일전에 @leeyh님이 표창장 사진 가져와서 글을 올리셨을 때, 참 용기있게 사실을 파헤쳤구나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일어나서 지난 밤 올라왔던 글들을 보다보니, @leeyh님은 그냥 타인을 깔아뭉개기를 즐긴다는 생각밖에 안들었습니다. 정말 불의를 참지 못하고, 할말 못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타인의 감정과 생각을 함부로 예단하는 불의를 생각해보지 않았다고 믿을 수 없습니다.

다시 사과문을 보자면, "사과한다. 근데 나는 내 가치관에 따라 행동했을 뿐이다." 이렇게 보입니다. 이게 사과입니까? 사람 하나를 의심 하나로 잔뜩 난도질해놓고, 정의를 행하다보니 나온 부작용 쯤으로 취급해 버리는 오만함은 대체 어디에서 나오는 것입니까? 정의를 입에 담는 @leeyh님의 댓글들은 사람에 대한 배려와 관심이 결여되어 있었습니다. 배려와 관심이 빠진 곳에 어떻게 정의가 자리잡을 수 있습니까. 레오님의 사과문은 너무 당당하고 뻔뻔합니다.

"저도 밤에 빠르게 타이핑하다가 표현을 잘못했을거라 봅니다."라고 말씀 하셨습니까? 저는 오히려 그것이 평소에 레오님이 생각하는 방식이며, 솔직한 반응이라고 읽힙니다. 남을 깔보고 무시하고 비꼬고 비아냥 대는 것이 레오님의 평소 사고방식이라고 말입니다.

그리고 "봅니다"라니요. 레오님 503따라 하십니까? 어째서 본인의 행동을 타자화해서 책임을 회피하고 계십니까? 중간에 "표현의 실수는 제 착오니 이 점도 사과드립니다. "라는 문장을 끼워넣는 다고 해서 앞의 문장이 사과로 들릴 수 있다고 보십니까?

오늘 하루 착잡한 심정으로 스팀잇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사람인지라 지난 글들을 보고 화가 많이 납니다. 제 분노를 당사자인 레오님의 사과문에 묻어 두고 갑니다.

오늘 글을 쓰려고 했는데 사과를 하셨군요. 제가 저격글을 조심스레 쓴 이유는 확실하다가 아니라 큰 의심이 든다 - 였고, 아직 모르는 분들은 그 분들이 글을 좀 더 유심히 보길 바라며 쓴 글이었습니다. 리 님이 부계정이 댓글을 달았다는 말을 하시길래 깜짝 놀랬네요. 리 님의 말에 혹시 내가 놓친 부분이 있나 싶어 댓글을 단 분들의 글을 봤지만 부계정으로 추정되는 계정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저는 섣불리 이야기하고 싶지 않고, 상처를 받는 사람이 없길 바랍니다.

리 님이 사과를 하셔서 다행이지만, 헤테로닥스님이 어떻게 생각하실진 모르겠군요. 제 저격글에 뜬금없이 피해를 본 헤테로닥스님에게도 죄송한 말씀을 보냅니다.

1480333517980.png

제가 사과문을 쓸 때마다 꼭 꼭 기억하며 쓰는 글입니다. 혹시 리 님에게도 도움이 될까 하여 동봉합니다.

사과문이 불충분합니다.

저는 헤테로닥스님이 부계정이라고 한 적이 없어요;;;

아뇨..리하님의 사과문이요.

죄송합니다. 제 사과문이 부족했다는 줄 알고 뜨끔했네요.

'앞으로 이 일을 어떻게 책임질 생각인가'

https://steemit.com/kr/@lucky2/28sgcz
알고보니 어뷰저는 자신이었음에도...
위글에는 끝까지 해명이 없네요

비난과 의심은 길게 사과는 짧게.
아니면 말고~~~~~마인드의 멋진 @leeyh

논란이 되는 분, 부계를 탐색할 때~
글 말고 '코멘트' 부분을 보시면
여부 판단이 더 좋으실 거예요 ^^

바르지 못한 유저때문에 다른 유저들이 상처를 받으면 안되는데
잘 마무리 되면 좋겠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사과문이라면 '다만' 이후는 없어도 될 말인 것 같네요...
나는 이러이러한 이유로 그랬다 라는 말은
잘못된 행동을 했을 때 하는 변명일 뿐이죠
문체 하나로 의심하시는 게 너무 과했습니다.

정당하게 '저격'하고 싶으시다면 비꼬는 표현은 안 쓰시는게 leeyh님에게도 더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steemit.com/kr/@lucky2/28sgcz
알고보니 어뷰저는 자신이었음에도...
위글에는 끝까지 해명이 없네요

비난과 의심은 길게 사과는 짧게.
아니면 말고~~~~~마인드의 멋진 @leeyh

누군지도 모를 계정으로 똑같은 댓글 붙여 넣기 하는 놈 누구야?
남 욕은 본인 계정으로 해라.
레오가 잘못했고, 사과도 불충분하다 하더라도 가면 뒤에 숨어서 이러는건 더 웃긴다.
찌질하게 이게 뭥미?
자체 가즈아 태그다, 에라이 못난 놈아!

용기있는 행동 감사히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스팀잇의 발전을 위한 좋은 이벤트와 활동 기대할게요!

네 아침에 제가 쓴 글을 막 가입한 뉴비입장에서
그리고 @heterodox 님 입장에서 역지사지해서
바라보았을때 충분히 오해 하시고 상처받으셨을
소지가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kilu83 님의 댓글도 그런점에서 도움이 되어서 감사합니다.

사람은 앞만보고 달리게 되는거 같습니다.
제 시각에서만 바라보고 성급했던 점을 사과드립니다.

https://steemit.com/kr/@lucky2/28sgcz
이 글 읽고 답 좀 부탁드립니다.

네 잠시후 읽어 보겠습니다.

자세히 읽으려면 시간이 오래걸릴거 같아서
눈으로 속독으로 읽어 보았고요.
논란을 종식시키기 위해 일단 제 스팀파워는 모두 임대했습니다.
https://steemit.com/kr/@leeyh/2-smartsteem-com

불필요한 또 다른 논쟁이 될 수도 있었는데 결단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제일 어려운일은 말 하는 것보다 그 말을 뒤집는 일이죠.

네 제 불찰이었던거 같습니다.
더불어 다른 뉴비들도 상처받은 점은 깊히 뉘우치겠습니다.

이번 사건으로 더욱 섬세한 토론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heterodox 님과의 문제가 잘 풀리시길 바랍니다.
이글이 전해져서 두분이 필담 나누시길 바라며 리스팀 합니다.

네 제가 경솔했던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형 이제 작작해
디씨 가보면 알겠지만 다들 이제 형 저격글 불편해해

네 그 점 자중하겠습니다.
제가 쓰고 싶은 다른 양질의 포스팅에 전념하고
스팀잇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개발에 힘쓰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941.45
ETH 2579.63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