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의 알쓸신잡] 사기꾼의 언어

in #kr6 years ago (edited)

스벅커피.jpg

SNS 같은 미디어를 직업처럼 활용하는 사기꾼들의 달콤한

사탕발림 언어는 푸라푸치노 대형 사이즈보다 더 달콤합니다.

긍정을 넘어서 허언의 수준은 이미 안드로메다행입니다.

예의를 갖추는 SNS에서 고상한척 말을 포장하면 순수한 영혼들은

쉽게 속아넘어가기 쉽습니다.

SNS를 통한 이미지 메이킹을 잘 해 놓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사기꾼들은 약간의 의구심을 품은 질문도 밴해버립니다.

저는 대학원 졸업 논문을 아주 호되게 10번이나 빠꾸 당한적이 있어서

어떤 주장을 할 때는 통계적 데이터를 어탯치 하거나 수식으로 증명하거나

철저하게 근거자료를 어태치 하느게 습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사기꾼들은 통계적 데이터로 반박하면 짧은 지식으로 반박조차

못해버립니다.

흡사 사이비 종교지도자 같습니다.

자기 외에는 다 마귀고, 다 적그리스도입니다. 논리도 없고

논점도 없습니다.

물론 이해는 합니다. SNS가 직업인 사람은 여기를 떠날 수 없습니다.

올인했기 때문이죠. 저같이 취미로 가볍게 SNS하는 사람들과는

다를겁니다.

비판적으로 잘 들으면 들립니다.

센트라 같은 스캠에 당하지 마세요.

인간스캠은 우리 주위에서 세치혀로 당신을 유혹합니다.

뭔가 요새 다급했는지 부쩍 말이 많아진 사람이 있죠? :)

Sort:  

센트라에 당한 1인 여기 있는데요?
ㅠㅜ

앗 "센트라 씨.티."에 당하셧군요 ㅠㅠ

바이낸스 오늘 언리스트 하던데 ㅠㅠ
포스팅에 약소한 위로 보팅 출격가겠습니다. ㅠㅠ

네 바로 어제 아침에 손절했어요 TT 전날보다 70%올라서 팔았더니
오후에 170%까지 오르더라구요 마지막까지 양아치예요 TT

스팀사셔서 스파업하고
스팀이 20만원 되면 회복되실겁니다^^

인간스캠ㅎㅎㅎㅎㅎ

@lalaflor 님도 여신인줄 알고
라라여신으로 몰빵하고 밀고 있었는데...

가즈아 보니... 여신 스캠 같아요 ㅠㅠ
이미 80퍼 손실에 물타기해서
손절 타이밍도 놓친 상황이라
그냥 라라여신으로 존버중입니다 :)

라라님 임대형 고래되신거 축하합니다^^

여신이 스캠에 존버라니ㅋㅋㅋㅋㅋㅋㅋ

펌핑오면 권리금 받고 떠넘기고

봉구비어에서 파티 하려고요 ^^

펌핑 계속 안오면 책임지시는겁니꽈ㅋㅋㅋ

플랜B로
@bellomedley 님을 ICO중입니다.

https://steemit.com/kr-daily/@bellomedley/kr-14-going-out-to-bookstore

상장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ㅋㅋ
벨로가 만들어 가는 "스팀 씨.티." 기대해 주시죠~

(여기서라도 손실 복구 해야죠 ㅠㅠ)
(아직은 벨로님은 가즈아에 얼씬거리지 않습니다)

아..스팀 시티는 안좋은 기억이 있지만..저도 그 아쇼 참여 고민해보겠습니다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네 ㅋㅋㅋㅋㅋㅋㅋ

양적연구 하셨나봐요ㅋ 근데 센트라스캠이 뭐에요?^^

센트라 코인 개발자 긴급체포 되었어요

메이웨더 내세워서 바람잡더니...

인간스캠은 유명인을 좋~아~해~~

메이웨더면 유명한 권투선수요?

유명 권투선수입니다

인맥과시 경력 과대포장 등을 하며 접근하는 사람은 조심해야죠
초기에는 이익을 줄 수도 있으나 뒤로가면 점점 이상해지는 경우가 많더군요

센트라는 과장 허위 광고로 이루어지는 현재의 ICO의 문제점을 보여주고 있어서
씁슬하네요
이런걸 확인하기 힘든 개인투자자들은 정말 힘든게 자본시장인것 같습니다.

바람이 심한 날입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그럴수록 조심해야하는거 같습니다.

사기꾼에게 당하는 사람도 사실 탐욕때문이긴 합니다 ㅠㅠ

사기꾼들 머리가 얼마나 좋은 데요, 그들의 그럴듯한 말재간은 보통사람들이 못 당해요. 그러니까 사기칠 수 있는 거지요.

거기다가 일반인들도 자신의 탐욕이 자기눈을 가리는 순간
사기꾼의 말만 귀에 들어오는거죠~^^

센트라 살뻔한 1인으로 리스팀 하겠습니다.ㅋㅋ

저도 살뻔뻔 했죠 ~~

만약 샀으면 AK소총 들고 메이웨더 집으로
갔을거 같아요~

센트라 .....안습이죠 ....

유니오는 쟤들 따라하시면 안됩니다~~~^^
유니오 아자아자 화이팅 !!!

그럼요 :-) 화이팅하겠습니다!

센트라 스캠..센트라 월렛..에이다 스캠? 찰스 먹방...
2018-04-06_14-45-24.png

ㅎㅎㅎ

저긴 어디 호텔??

으잌 ㅋㅋㅋ

^___^

"에이다 씨티"가 좀 더 개꿀 가나안 같네요~^^

찰스 너무 해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건 어디 조식 뷔페일까요?

센트라 가슴아프네요. 카드도 안보네주고...

그러게요 ㅠㅠ

자기를 포장하는 사람 치고 제대로 된 이 찾기 힘들죠...사짜 조심!!

그렇죠~^^

아름답고 건전한 "스팀 씨.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1
BTC 68707.59
ETH 3845.07
USDT 1.00
SBD 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