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현양의 드라마 일본어'명..명절인데 심심해서...'] 하루 1 Scene - 과보호의 카호코 2화

in #kr6 years ago (edited)

과보호의 카호코

<過保護(かほご)のカホコ>
-카호고노 카호코

하나부터 열까지 부모의 보호 아래 과잉보호를 받으며
마치 온실 속의 화초처럼 자라온 여대생
'네모토 카호코'(타카하타 미츠키)가
자신과는 정반대의 삶을 살아온
같은 대학에 다니는 화가를 목표로 하고 있는
와일드한 대학생 '무기노 하지메'(타케우치 료마) 와의
만남을 계기로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삶을 보내게 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 이색 연애 + 홈드라마

'니게하지 1~11편'를 마치고 새로 시작하는 '과보호의 카호코' 입니다!!

1화 포스팅은 요기!

초반의 지루함(?)을 이겨내시면
후반부에서는 훈훈한 스토리를 만나실 수 있어요!
꽤 추천하는 드라마입니다!!!!!

2화 줄거리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일’을 하고 싶다고 생각한 카호코는 여러 직업의 사람들을 찾아 다니며 자신에게 맞는 일이 무엇일지 고민한다. 한편, 카호코는 프로 첼리스트를 목표로 하는 사촌동생 이토에게 첼로를 시작한 계기를 물으러 갔다 콩쿠르를 앞두고 손목 통증으로 괴로워하는 모습을 보고 만다. 곧장 가족에게 알리려는 카호코를 말리며 이토는 이 사실을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고 신신당부하는데...

매회 제가 가장 좋아하는 대사가 있는 1 Scene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함께 일드보며 일본어공부도 해요!!!

채널 W 2화 46분 33초 부터 47분 01초 입니다!


1.JPG

あのな?

(아노나?)
あのな, あのね 둘다!! 자주 쓰는 '있잖아~?'

2.JPG

夢を目指してた人間が
挫折した時

(유메오메자시테타닝-겐-가
자세쯔시타토키)

  • 夢 (ゆめ) - 꿈
  • 目指す (めざす) - 지향하다, 목표로하다, 노리다
    한자는 눈 목, 가리킬 지
  • 人間 (にんげん) - 인간, 사람
  • 挫折 (ざせつ) - 좌절
    한자는 꺾을 좌 ,꺾을 절

3.JPG

お前みたいに能天気な庶民に
慰められるのが

(오마에미타이니노-텡-키나쇼-민니
나구사메라레루노가)

  • 能天気 (のうてんき) - 경박하고 장래를 생각하지 않는 것.
    느긋하고 실없는 것. 또 그러한 상태나 그러한 사람.
    한자는 능할 능, 하늘 천, 기운 기
    비슷한뜻으로 呑気 (のんき) - 성격이 느긋한 모양, 걱정·근심이 없는 모양
    한자는 삼킬 탄, 기운 기
  • 庶民 (しょみん) - 서민 / 한자는 여러 서, 백성 민
  • 慰める (なぐさめる) - 위로하다, 달래다
    여기는 慰められる(なぐさめられる) - 수동의られる가 붙어
    '위로받다' 형태로 쓰였네요!

4.JPG

一番ムカつくからな。

(이치방-무카츠쿠카라나)

  • 一番 (いちばん) - 일번, 최상의 방법
  • ムカつく(むかつく) - 역하다, 화나다, 울컥거리다.

5.JPG

でも 糸ちゃんみたいに
あんないいコが

(데모 이토챵-미타이니
안-나이이코가)
あんな - 저런 (=あのような)

6.JPG

何であんなこと。

(난-데안-나코토)

7.JPG

そんな驚くことじゃないよ。

(손-나 오도루쿠코토쟈나이요)
驚く(おどろく) - 놀라다, 경악하다/ 한자는 놀랄 경

8.JPG

どんな人間にも裏表とか
二面性があんだから。

(돈-나닝-겐-니모우라오모테토카
니멘-세-가안-다까라)

  • 裏表 (うらおもて) - 안과 겉, 표리 / 한자로 속 리, 겉 표
  • とか - ~라든가, ~든지.
  • 二面性 (にめんせい) - 양면성

9.JPG

ウソ。
そうだよ。

(우소)
(소-다요)

10.JPG

つうか

(쯔우까)
つうか- ~랄까 / 이건 사전에 안나오죠?!
['っていうか'- 그건 그렇고, 그보다,~랄까,~라고 할까]를 줄여말한것!

11.JPG

お前みたいに
人の悪意に
触れたことないほうが

(오마에미타이니
히토노아쿠이니
후레타코토나이호-가)

  • 悪意 (あくい) - 악의
  • 触れる (ふれる) - 접촉하다, 닿다, 느끼다

12.JPG

異常なの。

(이죠-나노)
異常 (いじょう) - 이상 / 한자는 다를 이, 떳떳할 상

13.JPG

自分が どれだけ温室育ちか

(지분-가 도레다케 온-시쯔소다치까)

  • だけ - ~만큼, ~대로, ~한, ~데까지
    どれだけ - 얼마만큼(이나)
  • 温室育ち (おんしつそだち) - 온실 식물처럼 귀엽게만 자라서,
    세상 풍파에 견디어 내지 못함. 또, 그런사람.
    한자는 따뜻할 온, 집 실, 기를 육

14.JPG

これで よ~く分かったろ?

(코레데 요~~~쿠 와캇-따로?)


충격받은 카호코를 달래주는 '하지메'!!!

ㅋㅋㅋ.JPG
ㅋㅋㅋ2.JPG
ㅋㅋㅋ3.JPG
하지메 츤데레 이 짜식...

ㅋㅋㅋ4.JPG
이것도 사람의 양면성 인거야....??

ㅋㅋㅋ5.JPG
크와앙아아~~ㅋㅋㅋㅋㅋㅋ

이번화는 뭐랄까..
저 스스로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하지메'가 말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으로 선정한 씬이었습니다 ㅎㅎ

제 포스팅을 바탕으로
따라 말하고 문장을 통으로 외우시고 읽고 쓰기 순서로 하셔요!!

이번 드라마 '과보호의 카호코'의 엔딩곡으로 마무리!!!!

星野源 (호시노 겐) - Family Song
아직 저는 '니게하지'의 히라마사를 놓지 못하고 있사옵나이다
사..사랑해염

IMG_8490.JPG

내일은 설날 이라옹!! 징짜징짜루 즐거운 명절 되시라옹~
3화도 기대해 주시라그릉~!!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보통 가타카나 이름은 한자 이름의 발음을 따온게 많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가타카나 이름을 보면 한자로 바꿔보곤 한답니다
그런데...可保子? 加保子? 佳帆子? 카호코는 뭔지 감이 잘 안오네요...ㅋㅋ

후후~~ 풀네임!!! 根本 加穂子 입니다 !!!

이런... 모두 정답이 아니였네요 ㅠㅠ
훈독이랑 음독이 섞여있었구나...
풍작을 기원하는 이름같네요 ㅋㅋ

후후.. 잘어울린다 생각해버린 접니다 후후

온실 속에소 자라온 여주인공이 정반대의 남자를 만나 로맨스에 대한 이야기네요

지금의 10대 20대가 해당되지 않나 싶습니다 ㅋㅋ

냥스팀 잘 보고 갑니다!!

끝까지 다본 제가 느끼기엔!!
로맨스보다는 홈드라마에 조금더 치우친 드라마 같아요!
후후..

3회도 기대하고 있다는... 단어정리 잘 보고 갑니다는... ^^ 새해복 마니마니 받으시라는 ^^

우리 물군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용!!!
저 역시 새해복!! 놓치지 않을거예요~

This is a great idea please upvote my blog @momin109

o..ok voting complete!

제가 일어 수업교실을 들어와 있나요~?ㅎ
일본어 엄청 잘하시나보네요 ㅠㅠ
일어 수업들으러 자주 와야겠어요~봐도 잘 모르겟지만 ㅠ

일어 수업이라기보다 재밌는 일드를 본다 생각하심이 어떠실까용 ㅎㅎ
제가 일본드라마를 보다보니 반강제적으로 일본어를 익히게된 케이스라..

늘 재미있는 일드 올려주느라 ladyuhyun님 고생이 많네요^^
내일이면 명절 당일이네요~~
즐거운 명절 보네세요.

넵!!! 감사합니다~~ 즐거운명절 해피한설날 보내셔요!!
저는 내일을위해 오늘 저녁을 굶고(?) 있사옵니다.. 후후..

일드는 옛날에 노다메칸타빌레를 참 재밌게 봤었는데 일드로 일어공부 한번 해보고 싶네요

노다메로 클래식 입문한사람 여기있습니다!!! 접니다!!!!!
2006년도부터 연주회를 다니기 시작했지요 ㅎㅎ...
그 어떤것이 계기가 되어 나만의 세계를 넓혀주는것 같아요!!!
하이님에게 제 일드 소개가 도움이 되면 좋겠사와용!

와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일본드라마 참 예전에 많이 봤었는데 요즘은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잘 못보고 있어요.
자주 포스팅 보러 오겠습니다.^^

반갑습니다!!
우선 덕담을 나눠볼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셔용!!

와 일본어 엄청 잘하는 분이셨네요ㅎㅎ
앞으로 일본어 공부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해요!

헉.. 저는 공부하면서 포스팅하는거랍니다 ㅎㅎ 함께 일드를 즐겨보아용 호호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3270.29
ETH 3464.65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