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현양의 드라마 일본어'즐거운 명절 되세요!!'] 하루 1 Scene - 과보호의 카호코 1화

in #kr6 years ago (edited)

과보호의 카호코

<過保護(かほご)のカホコ>
-카호고노 카호코 (주인공이름이 왜 카호코인지 알겠따능..)

하나부터 열까지 부모의 보호 아래 과잉보호를 받으며
마치 온실 속의 화초처럼 자라온 여대생
'네모토 카호코'(타카하타 미츠키)가
자신과는 정반대의 삶을 살아온
같은 대학에 다니는 화가를 목표로 하고 있는
와일드한 대학생 '무기노 하지메'(타케우치 료마) 와의
만남을 계기로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삶을 보내게 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 이색 연애 + 홈드라마

'니게하지 1~11편'를 마치고 새로 시작하는 '과보호의 카호코' 입니다!!

키야~~~
저는 처음에 보면서 만화 원작이 있겠거니 했는데
아무리 검색해도 안나오는겁니다!!!
원작이 없기 힘든(?) 일드에서 원작이 따로 없는 일드는
보기드무니까요!!!!!

2017년 니테레 (NTV) 3분기 수요일 10시 드라마로
평균 11.47%의 시청률을 달성한 드라마입니다!

만화같은 내용이라 원작이 있을줄 알았는데..
원작이 없던 드라마라 우선 단번에 제 시선을 끌기 충분했습니다!
그렇게 시작해서 재밌게 끝까지 본 드라마랄까!!
초반의 지루함(?)을 이겨내시면
후반부에서는 훈훈한 스토리를 만나실 수 있어요!
꽤 추천하는 드라마입니다!!!!!


취급주의를 알리는 뽁뽁이 드레스부터 인상적이었습니다!!!
여자주인공으로 나오는 '타카하타 미츠키'는
'이츠코이'에서 처음 봤었어요!
그리고...
그리고...!!!!
'이츠코이'에서 함께 출연했던
'사카구치 켄타로'와 열애설..? 열애중이었던가?!

크~~~ 이 누나는 녹는다 녹아 미소보소
'이츠코이'에서 함께 출연했던
'아리무라 카스미'와도 절친!!!

잘 어울리는군하
'이츠코이'는 아무래도 미츠키쨩에겐
더없이 소중한 작품이겠군요!

'이츠코이' ost -手嶌葵 (테시마 아오이)의 明日への手紙 (내일로 보내는 편지)

언.. 언젠가는 '이츠코이'도 연재해보겠사와요...

뮤지컬도 많이하고 아주 튼실히 성장하고 있는
가수겸 배우인 '타카하타 미츠키'!!!!
과보호의 카호코에서 꽤 귀여운 캐릭터를 연기합니다!

1화 줄거리

네모토 마사타카(카호코 아빠)의 고민은 대학 졸업을 앞두고 취직 활동에 연달아 실패 중인 외동딸 카호코이다. 부모의 도를 지나친 과보호 속에 자란 카호코와 딸 외에는 관심이 없는 아내의 모습을 보며 여러 문제를 느끼지만 미소 짓는 카호코를 보면 도무지 솔직하게 말을 꺼낼 수 없다. 그러던 어느 날, 카호코가 대학에서 우연히 마주친 화가 지망생 무기노 하지메에게 ‘너 같은 과보호 때문에 일본이 망한다’는 말을 듣고 충격을 받아 귀가하는데...

매회 제가 가장 좋아하는 대사가 있는 1 Scene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함께 일드보며 일본어공부도 해요!!!

채널 W 1화 50분 17초 부터 51분 26초입니다!


1.JPG

お待たせいたしました。

(오마타세이타시마시타)
待つ (まつ) - 기다리다

  • (待つ)의 사역형 '待たせる-기다리게 하다' 에
    공경과 친숙의 의미인 (お)가 접두어로 와서
    다시 뒤에 'いたす- 가져오다, 보내다, 하다' 라는
    정중을 나타내는 말이합쳐진 엄~~청 정중한 표현으로
    ‘기다리시게 했습니다, 죄송합니다’라는 의미입니다.
  • 조금더 편한 표현인 おまたせしました.
    줄여서 엄~~청 친근한 표현(?)으로 おまたせ!!

2.JPG

いただきます…。

(이타다키마스)
잘 먹겠습니다!!!
頂く/戴く (いただく) - (머리에) 이다, 받들다, ‘もらう(=받다)’의 공손한 말씨.
한자는 정수리 정 / 일 대

3.JPG

はぁ~ なるほどね。

(하아~ 나루호도네)
成る程 (なるほど) - 정말, 과연 (맞장구)
한자는 이룰 성 / 한도 정

4.JPG

腹がへると
充電 切れちゃうわけだ なぁ?

(하라가헤루토
쥬-덴-키레챠우와케다-나?)

  • 腹がへる (はらがへる) - 배가 고프다, 한자는 배 복
  • 充電 (じゅうでん) - 충전, 한자는 채울 충, 번개 전
  • 切れる (きれる) - 끊어지다, 잘라지다
  • ちゃう - 'てしまう- …(해) 버리다'의 구어체.
  • 訳 (わけ) - 의미, 도리, 원인, 이유, 한자는 통변할 역

5.JPG

んっ? んっ んっ? どうした?

(음? 음음? 도-시따?)

6.JPG

何か…。

(난-까...)
何か (なんか) - 'なにか'의 편한발음.

7.JPG

いつもと違う。

(이쯔모토치가우)

  • 何時もと違う (いつもとちがう) - 여느때와 다르다.
    いつ - 어느때, ちがう- 다르다, 틀리다.

8.JPG

えっ 何が?

(엣 나니가?)

9.JPG

いつものより おいしい。

(이쯔모노요리 오이시이)

  • 여기서 いつもの / いつもと의 차이를 알고갑시닷!
    둘다 늘 평소에~ 라는 뜻이지만
    언제 の가 붙고 언제 と가 붙는지!
    いつもの 뒤에는 늘 하던 상황이 붙게 되고
    いつもと 뒤에는 다른 변화된 상황이 붙게 됩니다!
  • より- ~보다, 한결, 더욱 더

10.JPG

何でか分かるか?

(난-데까와카루까?)
分かる (わかる) - 알다, 이해할 수 있다.

11.JPG

あっ シェフが変わったとか?

(앗, 셰-후가 카왓-따또까?)

  • シェフ- chef, 셰프, 주방장
  • 変(わ)る (かわる) - 변화하다, 바뀌다.

12.JPG

違うよ バカだな!

(치가우요 바카다나!)
バカ- 바보

13.JPG

労働の後だからだよ。

(로-도-노 아토다까라다요)

  • 労働 (ろうどう) - 노동
  • 後 (あと) - 뒤, 후방
  • だから - 그러니까, 그렇기 때문에

14.JPG

俺達 一般市民はな

(오레타치 잇-빤-시민-와나)

  • 俺達 (おれたち) - 우리들 (おれ역시 남성이쓰는 '나')
  • 一般市民 (いっぱんしみん) - 일반시민

15.JPG

こうやって汗流した後の
ビールや飯がうまいから

(코-얏떼 아세나가시타아토노
비-루야메시가우마이까라)

  • こうやって - 이렇게
  • 汗 (あせ) - 땀
  • 流す (ながす) - 흘리다
  • ビール - bier(독일어)/beer(영어) 맥주
  • 甘い (うまい)[남성이 주로 쓰는] - 맛있다. (=おいしい)
  • 飯 (めし)[남성이 주로 쓰는] -밥, 식사 (=ごはん)

16.JPG

明日も頑張ろうって気に
なるんだよ。

(아시타모감-바로-ㅅ떼 키니나룬-다요)

  • 明日 (あした) - 내일
  • 頑張る (がんばる) - 버티다, 노력하다
    頑張ろう - がんばる의 청유형 (~하자), 즉 노력하자
  • 気になる (きになる) - 궁금하다, 신경쓰이다, 마음이 나다.

17.JPG

分かる?

(와까루?)

17-1.JPG

맛있으니 알겠다는 저표정 ㅋㅋㅋㅋㅋㅋ


잠든 카호코를 그린 하지메

후후.JPG
후후2.JPG
후후3.JPG
표정보소 ㅋㅋㅋㅋㅋㅋㅋ

이번화는 '하지메'의 말투가
대체적으로 남성위주로 많이쓰이는 표현들 이었습니다.

제 포스팅을 바탕으로
따라 말하고 문장을 통으로 외우시고 읽고 쓰기 순서로 하셔요!!

이번 드라마 '과보호의 카호코'의 엔딩곡으로 마무리!!!!

星野源 - Family Song

뮤비에 미즈키쨩이 나와요.. 남장하고...ㅋㅋㅋㅋㅋㅋㅋㅋ
'니게하지'의 히노상!!! 후지이 타카시상도 나와요... 여장하고...ㅋㅋㅋㅋㅋㅋ

'니게하지'의 히라마사!! 호시노겐의 family song!!!

뮤비보고 생각난건... 단 하나..

싱...싱고마마!!! ('SMAP'의 카토리싱고ㅋㅋㅋ)

싱고마마.JPG

둘이 닮았네 닮았어 둘다 입이 커서 그런갘ㅋㅋ

15f09f81cab4b724a.jpg

즐거운 설 명절 되시라옹~
2화도 기대해 주시라그릉~!!

Sort:  

오... 일본어나 중국어 공부할려고 하는중인데.... 너무 괜찮은... 곳이에요... 자주 들르겠습니다..... 직접 보면서 공부하면 더 잘 들어올꺼 같습니다.. ^^

네!! 도움이 되어 드린다면 좋겠습니다!!
그리고~!!즐거운 명절 되셔요!!

DQmQrqNMz9cLirZxomVk5V3dmMgN6Hh3K92S979ZvStUv2d.gif

스고이!


피카피카~ 즐거운 명절 되시라그릉!!

일드네요! 드라마 컨셉이 재밌어 보여요. 육아만 아니면 쫙 ~ 몰아서 보고싶다는. ㅠ

동생이 항상 육아에 지쳐있는걸 봐온 저로썬... (동생의 육아생활 5년째..)
그래도 아가 덕분에 으쌰으쌰 할 수 있는것같아요!!
즐거운 명절 보내셔요!!

저도 일본어를 쓰는 사람입니다만 이렇게 보니 잊어버린 단어가 많네요 ㅎㅎ

제가 작성하고 있는 드라마 일본어의 경우 어렵지 않게 구성되어있으니 가볍게 보시면서 잊고 있던 단어도 떠올리실 수 있으시면 좋겠습니닷!

일본어 공부! 해볼게요 :)
감사합니다 @ladyhyun님ㅎㅎ

이미 베테랑이 아니신가요??!! 저야말로 조르바님 포스팅에 감사드려요!!
크.. 대리만족~

몇 개월 전에 셰어 하우스에서 3개월 간 생활한 적이 있는데

그 때 느낀 점은 나중에 일본어를 꼭 배워야 겠다 였습니다.

언젠지는 모르겠지만

암호 화폐처럼 나중에 일본어도 열심히 공부해서 유현님 글을 더 재미있게 읽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_@

후후 이제 읽기편하게 3컷렌도라로 포맷을 바꿨습니다 ㅠㅠ 그동안 열심히 즐겁게 썼으나 가독성이 떨어지더라구요 ㅠㅠ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오치님 항상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3079.17
ETH 3466.92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