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3] SNS 아이덴티티 - 어떻게 하면 내 계정을 기억하게 할까?

in #kr7 years ago (edited)

여러분의 SNS 아이덴티티는 어떠한가요?




내 아이디를 보면 어떤 이미지를 떠올릴 것 같은가요?

팔로우하고 있어도 기억하지 못하는 계정이 참 많습니다.

점 점 늘어나는 유저들 사이에서,

나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았습니다.

제가 직접 시도해본것들을 바탕으로하는 제안입니다.

(이렇게 할껄...하는 후회가 한가득 담긴 팁입니다.)

✨ ✌ ✨


아이디, 이름부터가 시작이다.


스팀잇에 지인을 초대할 때는,

꼭 기억하기 쉬운 아이디로 이름을 지으라는 말을 전했으면 합니다.

제가 아이디를 다시 만든다면 아래사항을 고려하겠습니다.

1.한글로 잘 읽히는 것이 기억하기 좋고,

2.받침이 없는 발음이면 더 기억에 남습니다.

3.기왕이면 한글로 썼을때 4자를 넘기지 않는 것이 기억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4.대명사는 피하고, 고유한 이름을 부여하는 것이 유리할 것 같습니다.


아이디와 프로필이미지를 매칭시키자.


생각보다 제 프로필이미지로 많은분들이 기억해주시고 있습니다.

가입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프로필 이미지를 만들어놓은게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그런데, 프로필 이미지가 없는 계정이 생각보다 꽤 있습니다.

아래 3가지를 참고해주세요.

1.스팀잇에서 나의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는 프로필이미지를 꼭 지정하셨으면 합니다.

2.잦은 프로필이미지 변경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3.작은 영역이기 때문에, 색감이 또렷하거나, 형태가 분명한 이미지가 효과적입니다.



기억에 잘 남는 아이디


예시로 제가 팔로워하고 있는분중에 개인적으로 기억에 남았던 아이디를 추려봤습니다.

@boost : boost 와 불꽃이미지가 매칭되어 기억에 잘 남습니다.


@nand : 발음하기 쉽고, 프로필이미지가 잘 보여요. 대문에 한글발음을 적어주신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loteem : 단번에 로또계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효과적인 아이덴티티입니다.


@lattepapa : 라떼파파 발음이 재미있고, 프로필 이미지의 유모차와 매칭되어 기억에 잘 남습니다. 이미지가 좀 더 또렷하면 더 잘 보일것 같아요.


내가 쓰는 글도 나의 아이덴티티를 형성한다.


내가 쓰는 글은 당연히 나의 아이덴티티를 형성합니다.

처음에 가입하면 어떤 글을 써야할지 방향성을 잡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 가입하고 한달동안 1일 1포스팅을 해보실 것을 권해봅니다.

저도 현재 실천중에 있는데, 주제를 잡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연재할 수 있는 주제를 찾으셨다면 식별번호를 붙이시는게 도움이 됩니다.

물론, 저는 2주 정도가 지나서야 이 부분을 고려하기 시작했습니다.ㅠ



주제 고르는 것이 어렵다면 직업/취미/일상을 기억하자.


주제 고르는 것이 어렵다면 3가지 테마를 자신에게 적용시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 대입시켜서 저는 아래의 3가지 주제를 계속 써나가기로 계획하였습니다.

1.직업 - 그래픽 디자이너 > 디자인 팁
2.취미 - 책, 영화보기 > 북리뷰, 영화리뷰
3.일상 - 에세이



연재를 할 수 있는 주제를 찾았다면 '시각화'해라.


연재를 할 수 있는 주제를 찾았다면 이를 시각화 하는게 중요합니다.

각자 주제에 맞게 대문이미지를 사용하는게 중요합니다.

수 많은 글들중에 자신의 글을 바로 찾을 수 있는 배너 같은 효과를 줍니다.

자신만의 대문이미지를 가져보는 것도 자신을 알리는데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직접 만들어보실 수도 있고, 원하는 스타일의 작가들에게 제작을 의뢰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난 Tip 😉


[Tip-1] 스팀잇 프로필 이미지 & 타이틀 배경 바꾸기
[Tip-2] 스팀잇 대문이미지 - 내가 올린 이미지는 어떻게 보여질까?


Sort:  

Hi @kyunga! You have received 0.1 SBD tip + 0.02 SBD @tipU from @mawan1002 :)

Check out new tipuvote! feature :)

죄송합니다 다시 tip!

팁 감사합니다!ㅎㅎ 다음주도 힘내보겠습니다!!

와 진짜 뉴비분들한테 꼭 필요한 정보가 담겨 있네요.
엄청난 가치가 있는 포스팅인 것 같아요 :)

그렇게 생각해주시다니 감사합니다ㅎㅎ

SNS 에서 아이덴티티를 가지는것은 정말 중요하죠!ㅎㅎ근데 저는 아무것도 모르고 제 이름으로 아이디를 만들어버렸네요...

저도에요ㅋㅋㅋ 후회의 팁입니다..ㅋㅋ
홍열님은 가끔 글에 이름을 언급해주시면 기억에 잘 남을 것 같네요ㅎㅎ

처음 아이디를 막 정한게 너무나 후회스럽다는ㅠㅜ 다른건 다 시도해보아야겠어요ㅎㅎ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저도 다시 가입한다면 다른 걸로 정했을꺼 같아요ㅋㅋ ysju1201 의 뜻을 언급해주시면 기억에 더 남을 것 같아요!ㅎㅎ

ㅋㅋㅋㅋ초딩때 지었던, 연수, 12월 01일 생!!! 이랍니다 ㅠㅠㅠ 흐흑 ㅠㅠㅠ

정말 쉽지 않은 부분인거같아요. 사실 저는 네이버블로그도 해봤었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전부 다 해봤었지만 일관된 아이덴티티(테마)를 가지고 글과 사진을 포스팅 해간다는게 쉬운게 아니더라구요..
그렇다고 특정 테마를 정해서 "나는 이걸로 해봐야겠어!" 라고 했다가도 시간이지날 수록 소재가 떨어져갈뿐더러 흐지부지해져서 결국 정해놓은 테마와는 아무 상관이없는 것들로 포스팅을 이어나가 더라구요..ㅜㅜ

패션쪽 일하시니까 트렌드리뷰를 정기적으로 올려주시면 많은 도움 될 것같아요!
일반인은 아무래도 접하기 어려우니까요ㅎ
kr-fashion 태그 추천드립니다!ㅎㅎ

kr-fashion 오 이런 태그가 있다는걸 생각지도 못했네요! 참고해서 다음 패션관련포스팅에 써볼게요!!~ 아! 궁금한게 있는데, 프로필 사진을 올리는데 저는 포스팅을 한후에 그포스팅의 사진 웹주소를 이용해서 프로필사진을 올렸었는데 그렇게 안하고 그냥 바로 사진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아무리 찾아봐도 없는거같아서요..ㅜㅜ

초간단 방법이 있죠!ㅎㅎ
스팀잇을 새창에 열어서 > 글쓰기 창을 하나 더 만들어서 > 이미지 업로드하시고 복사해서 쓰던글에 넣으세요ㅎ 쉽죠?ㅎㅎ

오! 감사합니다! >_< 이런방법이있었다니 상상도못했어요!

전 아무 생각 없이 알파고짤을 했는데..ㅠㅠ

흠 뭘 테마로 해야될지 생각해봐야겠네요 .

그냥 일상, 운동 등등 흠

알파고짤 기억에 잘 남는거 같아요! 제 팔로워중에서는 @yhna 님만 사용하시고 있거든요ㅋ
물론 쓰시려는 글 방향이랑 맞으면 더 좋겠습니다만!

와!! 완전 포인트만 정리 하셨네요!!

제 별거 아닌 생각들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다면 그저 기쁩니다ㅋㅋ

오 뉴비분들에게 좋은 팁인거 같아요!! 프로필이미지는 특히 더 공감했어요~
저도 프로필 이미지 없는분들은 기억하기 힘들더라구요 @,.@

네 맞아요! 프로필이 비어있으면 정말 기억하기 힘듭니다ㅋ 쪼야님 이름은 계속 소리내어 읽고 싶어져요ㅎㅎ

휴 네글자를 안넘기는군. 다행입니다.

네글자는 제 개인적인 생각이에요ㅋ
고추참치님도 잘 만들어진 아이덴티티라 생각합니다ㅋ 대체불가에요~!!ㅎㅎ

아..ㅋㅋㅋㅋ 짤에서 빵터지고갑니다

상큼하시네요ㅋ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4441.42
ETH 2433.25
USDT 1.00
SBD 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