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프로필 이미지 & 타이틀 배경 - Setting of Profile image & Title bg

in #steemit7 years ago

스팀잇 프로필 이미지 & 타이틀 배경
Setting of Profile image & Title bg


(*이 글은 @jiahn 님의 https://steemit.com/steemit/@jiahn/5a5khk 을 보고 적은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어요.

스팀잇유저로 가장 아쉬운점이, 자신의 페이지를 꾸미는게 매우 제한적이라는 거에요.

바꿀 수 있는것중에 타이틀 배경과 프로필 이미지를 바꿔봅시다!

특이한건 업로드 방식이 아니라 링크가 있어야 등록할 수 있어요.



프로필 이미지


1. 우선 프로필 이미지로 쓰실 이미지를 골라주세요.

프로필 이미지는 정사각형 규격에서 Crop 되는거라서

최대한 정사각에 알맞게 편집해주세요.

저는 포토샵을 이용해서 배경색을 바꿔주었어요.


2. 무료 호스팅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https://imgsafe.org/

이미지를 툭 던지면 링크를 만들어줍니다.

이 포스팅에 제 사진 넘 많이 나와서 심히 부담스러워지기 시작하네요..ㅋㅋ


3. 이미지 링크가 생성되면, 설정의 '프로파일 사진 경로'에 넣어주세요 .

설정버튼은 개인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있어요!


타이틀 이미지 - Tip


프로필 이미지처럼 똑같이 하시면 되나, 팁이 좀 필요해보이네요!

1.사이즈는 최대한 해상도를 or 가로로 긴 이미지로!

타이틀 배경이미지의 권장 사이즈는 2048x512 입니다.

예를 들어 정사각형의 해상도가 작은 이미지를 사용하시면,

이미지의 중간부분이 타이틀 영역에 맞게 확대가됩니다.

아마도 블러처리한 것 처럼 뿌옇게 확대가 되겠죠?

최대한 해상도가 비슷한 이미지를 적용해주셔야 합니다.


2.어두운 이미지를 추천합니다.

타이틀에 표시되는 글자에 그림자가 적용되어 있어서,

밝은 이미지를 적용할 경우에는 나의정보가 잘 보이지 않아요.


타이틀 예시 1 - 밝은 이미지를 적용한 경우


스팀잇 가입한지 얼마안되서,

평소 좋아하던 이미지로 타이틀 배경을 만들어서 공유한 적이 있습니다.

그 중 한개의 이미지를 적용해보았습니다.

어떠신가요? 글씨가 잘 안보이고 생각보다 별로죠?

꼭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공유해야겠다는 깨달음도 얻었어요.



타이틀 예시 2 - 어두운 이미지를 적용한 경우


어떠신가요? 타이틀 글씨도 잘 보이고 훨씬 낫죠?

타이틀 배경은 어두운 이미지로 해주세요!



타이틀 배경 이미지 공유


위에 쓰인 타이틀 배경 공유합니다. 마음에 드시면 자유롭게 사용하세요!

우클릭 하셔서 이미지 주소 복사해서 적용하시면 되요!


추신 : 좋은 포스팅을 하려니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네요..ㅋㅋ

더불어 많은 분들이 보셨으면 해서 #kr-newbie 태그를 추가했습니다.

오늘도 뉴비의 고민은 깊어갑니다..

Sort:  

Hi @kyunga! You have received 0.1 SBD tip + 0.06 SBD @tipU from @mawan1002 :)

Check out new tipuvote! feature :)

앗 감사합니다ㅋ 스팀파워에 보태서 좋은 보팅하겠습니다!ㅎ

마침 딱 찾고 있던 정보였어요~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

그래픽 디자이너~! 능력자시네요^^ 앞으로 많은 정보교환과 소통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냥 포토샵하는 직장인이라 생각해주심 됩니다ㅋㅋ 자주 놀러오세요!ㅎ

그래픽 디자이너님께서 소개해주시는 플필변경글이라니..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도움되셨다니 감사해요!!ㅎㅎ 팔로우 했습니다! 자주 뵈어요!

반갑습니다! 경아님~ ㅎㅎ 그래픽 디자이너셨군요! 조바심 갖지 마시고, 천천히 즐기고, 소통하다보면 좋은 때가 있을겁니다!
첫 만남~ 잘 적응하시라 풀봇 응원해 드립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앗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용기가 생기네요!ㅎ 꾸준히 오랫동안 쓸 수 있는 SNS가 되었으면 좋겠어여

55 뉴비 임니다. 정보 감사 함니다 ^^ 근데 업로드한 이미지가
안 지워 져요 image safe 에 ㅠㅠ
anigif.gif

반갑습니다! 팔로우 했어요ㅎ 글을 올리고 7일 안에만 지울 수 있는걸로 알고있어요ㅎ

정말 유용한 정보였어요! 링크를 저장해야 한다는걸 알겠는데.. 어디에 사진을 올리고 가져와야 할지 난감했는데 감사합니다!! ^^

도움됐다니 좋네요! 팔로우했어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ㅎ

한국형 고래들이 많으시지만..
유입된 뉴비분들의 수가 방대하여 한계가 있는 모양입니다.
그래도 많이들 노력하고 계시니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컨텐츠를 만들고 서로간의 소통을 하심이 가장 중요한 것 만은 분명한 첩경이란 사실은 분명하지 싶은 마음입니다.

오늘 어찌보면 나름 스팀잇에서 가장 중요한 PR을 보여주심에 고맙습니다 ~ ^^
tip!

제 나름대로 하고싶은걸 여러가지 시도중인데 좋게 생각해주시니 감사합니다ㅎ 좋은 컨텐츠 공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퇴사를 준비하는 그래픽 디자이너라는 강렬한 프로필에 이끌렸습니다 ㅎㅎ 앞으로 그래픽 다지인에 관한 다양한 소식들 기대해도 될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59933.20
ETH 3191.47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