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2] 스팀잇 대문이미지 - 내가 올린 이미지는 어떻게 보여질까?

in #kr7 years ago (edited)

[Tip-2] 스팀잇 대문이미지
내가 올린 이미지는 어떻게 보여질까?



대문이미지는 포스팅의 첫인상


보통 첫 이미지와 제목의 내용을 보고 글을 선택하게 되므로,

스팀잇에서 대문이미지(대표이미지 또는 썸네일)는 참 중요합니다.

스팀잇에 이미지 올릴 때 알아두면 좋을 팁을 알려드릴께요!


PC, 모바일 - 대문이미지 비율이 다르다.


스팀잇은 PC에서 볼 때, 모바일에서 볼 때 썸네일 이미지 비율이 다릅니다.

그렇다면 가로형이 아닌 세로형 또는 정사각형 이미지를 올리게 될 경우 어떻게 될까요?

제 지난 포스팅 두개를 예로 들어볼께요.


모바일로 봤을 때


이미지의 비율에 상관없이 전체이미지가 노출됩니다.


같은글을 PC로 봤을 때


PC에서는 이미지의 가운데 부분이 잘라져서 노출됩니다.

그럼 정확히는 어디가 잘리는걸까요?

대략 가운데라고 생각하셨겠지만, 한 번 비교해볼까요?


세로로 긴 이미지

정사각형에 가까운 이미지

거의 정가운데 영역을 잘라서 노출해주네요.

파란이미지의 경우 글씨가 잘린게 마음에 들지 않네요.


가로형 이미지 - 사진 표준 사이즈와 비교

그럼 사진 표준사이즈와 비교하면 어떨까요?

가로형도 위 아래가 잘리긴 하네요.

포토샵에서 사이즈를 재서 계산해봤을때 대략 가로세로 5:3 비율입니다.

정확한 사이즈는 130x75.6(px)이라고 하네요.

사이즈 왜 저렇게 정했을까요 하ㅋㅋ 4:3이나 정사각형으로 했으면 참 좋았을텐데 말이죠

Image by @zeronumbers



수정해볼께요


글씨가 대문이미지에서 잘리지 않도록 수정해볼께요.

이미지의 여백을 더 주고 글씨가 가운데로 오도록 조정했어요.

가이드를 떼고 보면 의미 전달이 더 잘되죠?

다시 그린다면 손 이미지도 잘리지 않게 그릴 것 같아요.

*결론 - 중요


1. PC의 대문이미지는 대략 5:3의 비율

2. 대문이미지는 최대한 가로형을 활용 : 잘리는 부분이 제일 적고, 기기마다 최대한 비슷하게 노출됨

3. 텍스트가 들어간 대문이미지 : 이미지의 가운데에 텍스트를 넣어야 잘리지 않음.

4. 세로형의 경우 : PC에서는 가운데 부분이 노출되지만, 모바일에서는 화면가득 보여진다는 장점이 있음

5. 그외 팁 - 한번 포스팅 하고나서 이미지를 추가하고 싶으시면, 새로운 창에서 글쓰기를 눌러서 이미지를 업로드한 후 복사해와서 업로드하셔야합니다. 이게 번거로우시다면, 여러가지 이미지를 올려서 테스트하고 지우는게 좋아요.

티비보면서 가볍게 써볼까로 시작했다가 불금에 울뻔했습니다ㅠㅜ

정성들여 썼으나 틀린내용, 추가내용은 댓글 달아주세요!


지난 Tip


Tip1 - 스팀잇 프로필 이미지 & 타이틀 배경 바꾸기

https://steemit.com/steemit/@kyunga/and-setting-of-profile-image-and-title-bg


Sort:  

안녕하세요.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즐거운 일요일 되시기 바랍니다.

대문 감사히 쓰겠습니다. 지금 어떻게 이 감사함을 전달해야할지 고민중입니다 ㅎ

아하ㅎ 유용하게 쓰였다니 기쁘네요ㅎ
제 글 가끔 읽어주시는걸로도 충분히 감사합니다 :-)

Hi @kyunga! You have received 0.1 SBD tip + 0.02 SBD @tipU from @mawan1002 :)

From @mawan1002 : 마닐라심심이

Check out new tipuvote! feature :)

우와 감사합니다!!ㅎㅎ

우와, 엄청나게 멋진 정보입니다. 바로 리스팀 들어갑니다. ^.^;; 글을 참 예쁘게 쓰시네요. 얼굴을 닮으셨나봐요^^

리스팀 감사합니다! 사진은 보정을 한거라 실제로 만나면 못알아보실수도ㅋㅋ 더 좋은 팁으로 돌아올께요!ㅎ

썸네일에 대략 중간정도에서 짤리는줄 알고 있었는데 비포&에프터로 정확히 설명해주셔서 정확히 알게 됐습니다^_^ 고맙습니다!

도움됐다니 감사합니다!ㅎ 좋은사진 많이 올려주세요!

언제나 유익한 포스팅 감사합니다^^

도움됐다니 좋네요!ㅎㅎ 근데 프로필 안의 동물은 양인가요?ㅎ 강아지? 알파카?ㅋ 언젠가 한번 물어보고 싶었어요ㅎㅎ

잘 배우고 갑니다~

스팀잇에 오신거 환영합니다ㅎ 제가 챌린지 다음주자로 지목하였어요! 가볍게 사진 챌린지로 스팀잇 시작해보셔요ㅎ

저는 대강 눈대중으로 맞춰서 올리곤 했었는 데, 이렇게 정확한 수치까지 제시해주시다니요! 꼼꼼하고 유익한 글 감사합니다 :)

눈대중으로 실패하지 않으셨다면 이미 노하우를 다 아시는거에요ㅎㅎㅎ

블로그 포스팅할 때도 대문이미지 신경썼던게 생각나네요 ^^
스팀잇은 조금 더 어렵고요ㅠㅠ
스팀잇 시스템이 조금 더 좋아지길 바라봅니다! ^^

저도 마크다운 헷갈려서 자주 찾아본답니당ㅋㅋ 즐거운 주말되세요!

오..좋은정보감사합니다!! 잘려서올라가는것만알고있었는데 이런 규칙이있었군요

네ㅎ 다음 대문이미지 올릴 때 기억해주세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0035.79
ETH 3187.54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