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를 좋아한다면서 한달만에 쓰는 글

in #kr5 years ago (edited)

photo-1477554193778-9562c28588c0.jpeg

새해가 훌쩍 지나고 나서야 첫 글로 인사드리게 되네요. 아이러니하게도 가장 근래에 쓰고 있던 글이 ‘글쓰기가 좋은 이유' 였는데, 좋다고 해놓고 한 달이나 안 쓴걸 보니...좋아한다고 하기에도 참 궁색하네요. 글쓰기를 좋아한다는걸 인증하기 위해서라도 오늘 이 글을 완성해야할 것만 같은 기분이 듭니다.

작년에는 제 자신에 대해서 많이 알게된 해였습니다. 마음의 병을 앓아 많이 괴로웠지만 한편으로는 용기가 솟기도 했어요. '이렇게 괴롭게 살다가 죽을바에야 다르게 살아보자'는 작은용기요. 올해는 그 작은용기를 바탕으로 실천하는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사람이 바뀌려면 사는 곳, 일하는 곳, 만나는 사람이 바뀌어야 한다고 말하잖아요. 그 중에 2가지를 바꾸었어요. 우선 연초에 더 이상 보람이 느껴지지 않는 회사를 퇴사했구요, 좀 더 쾌적한 곳을 찾아 이사를 했습니다. 자연스럽게 만나는 사람들도 달라질테니 올해는 많은 변화가 생길게 분명하네요.

작년에는 퇴사에 대한 고민, 직장밖에서의 먹고사니즘에 대한 글을 많이 썼던 것 같아요. 올해는 지속적인 일의 방식, 마음 건강, 식물에 대한 글을 쓰고 싶어요.

01.jpeg

3일만에 이만큼이나 자란 대파! 귀엽죠..ㅋㅋ


03.jpeg

아직 겨울이라 텅텅 비어있는데, 앞으로 어떻게 채워갈지 고민중이에요ㅎ

오래전부터 곪아왔던 마음을 식물을 기르면서 많은 위로를 받고 있어요. 볕이 잘 드는 곳에서 무럭무럭 자라나는 생명력을 지켜보면 마음에 평온이 찾아오는걸 몸소 경험하고 있어요. 여러분은 한 해 어떻게 시작하셨는지요? 어디에서 무슨일을 하시든간에 마음이 다치지 않을 정도로만 하셨으면 좋겠어요. :-)

Sort:  

오랜만이네요.

식물이 주는 치유효과는 정말 좋은 거 같아요.
티내지 않으면서...
사람이 원할 때는 언제든 곁에 있고...
돌봐준 만큼 반응을 하고....
미처 돌보지 못하더라도 스스로 이겨낼려는 노력....

광화님 오랜만입니다ㅎ
맞아요, 스스로 이겨내려는 노력..그게 참 대견하고 대단해보이더라구요.
천천히 자라나는 것 같은데 어느날 보면 훌쩍 커있는게 감동이에요. :-)

힘든 일이 있으셨군요
화이팅입니다

힘들었던만큼 전환점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리셋에 성공하셨네요. ^^

나하님 오랜만이에요ㅎㅎ
아마 통장도 리셋될듯합니다ㅋㅋ

마이너스 통장이라면 모를까, 통장 리셋은 안 돼용. ㅠㅠ

네네 농담이었어요ㅋㅋ
통장은 잘 지키겠습니다ㅎㅎ 얼른 마무리하시고 퇴근하세요~!

(๑・̑◡・̑๑) 저도 그림그리기를 많이 좋아하지만 잘 그리지 않습니다... ㅎ 대파 버리지말고 키워봐야겠네요~

아론님 오랜만이에요ㅎ 아참 지난번에 무지케이스 추천해주신거 샀어요~! 달력 꽂아놓으니 딱이던걸요 :-)
대파생장기도 다음에 공유하겠습니다~!

경아님 오랜만이네요~ 대파도 키우고~ 이사도 하시고 이욜~
저랑 공통점이라면 퇴사를 하셨다는거랄까요 ㅎ

지젤님은 사업하시는줄 알고 있었는데! 다른일 하시게 되신건가요ㅎ
어느것이든 새출발 축하드려요. 저도 새마음으로 인사드릴수 있어서 좋네요~!

ㅎㅎ 친분있는 대표님과 하나 할 기회가 생겨서 해보려고 합니다 ㅎㅎ
경아님도 2019년 화이팅입니다!!

앞으로 지속적인 일의 방식, 마음 건강, 식물에 대해 쓰실 글들이 기대됩니다:) 대파 성장일기도..ㅋㅋ

열심히 기록해볼께요. 대파가 참 감동이 있더라구요 :-)

짝짝짝 퇴사인 되셨군요~~
'나'를 찾아가기 까지 쉽지 않지만
식물은 확실히 마음에 안정을 줘요.

네ㅎ 정말 작은건데 마음의 위안이 되더라구요.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경아님 새로운 환경을 통해 2019년이 멋지게 펼쳐져 나갔으면 좋겠네요^^
저 대파는 잘 자라서 멋진 음식으로 다시 탄생해서 경아님을 즐겁게 해주겠네요^^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저도 늦었지만 새해 인사 드려요.
호돌박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19년에 좋은일 많이 있으시기를 바래요~!

환경이 많이 바뀌셨군요
계획 하시는일 모두 잘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올해는 새로운 마음으로..! 즐거운 글로 인사드리고 싶네요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86.10
ETH 3142.17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