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푸드

in #kr6 years ago (edited)

로컬 푸드(local food)란 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장거리 운송을 거치지 않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신뢰를 바탕으로 안전한 농산물을 지역에서 소비할 수 있는 농산물을 말하며 흔히 반경 50km 이내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이야기 합니다. 가평군의 둘레가 약 170km이고, 직선거리는 약 54km으로 로컬푸드를 적용시키는 범주에 포함되지만 농업에 종사하시는 분들도 많고 농산물도 자체적으로 소비하기에는 많습니다.

20180330_144810.jpg

로컬푸드 운동은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이동거리를 단축시켜 주고 신뢰를 바탕으로 식품의 신선도를 극대화시키자는 취지로 출발했습니다. 1960년대에는 나라가 가난하고 지금의 베이붐 세대들의 많은 출생으로 인하여 먹을거리가 부족한 시절에는 품질보다는 많은 농산물을 생산하기에 급급했습니다. 이제는 양보다는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하여 품질로 승부하는 시대가 도래 했습니다.

Sort:  

이곳에 가면 인동초향기님을 뵐 수 있나요?
얼마전 지나는 길에 보니 차도 사람도 많더라고요
들어가보고 싶었는데 아이들이 보채서 그냥 지나왔어요..

저는 다니면서 농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저의것은 아닙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되세요.

이런 아이템들이 오히려 농협이라는 말도 안되는 조직보다 훨씬 더 농민과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어 지역마다 잘 정착하고 농민들이 고생하는 만큼 이윤도 잘 나오면 좋겠습니다.

농협보다는 훨씬 잘될것 같습니다.
로컬푸드만 해서는 안되고 같이 할수 있는것이 있어야 성공할수 있는것 같습니다.

우리 동네를 다녀 가셨네요.
늘 행복하세요.

동네이시군요. 참으로 좋른 곳입니다.

이런 곳이 있었네요.
언제 구경가야 하겠습니다.

가평군에서 생산하는 농업과 관련된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설악사시나봐용?ㅎㅎㅎ

설악은 면단위이고 크게 군단위로 보면 될것 같습니다.
직선거리 54km, 둘레 약 170km, 서울시 면적의 1.4배인 곳입니다.

요즘 다이어트하면서 유기농에관심이많은데
거리가 멀지도않아 방문해봐야겠네요ㅎ

좋습니다. 후회하지 않을실 겁니다.

설악에 있는곳 저도 지나가다보긴 했어요
좋은글 잘읽고갑니다^^🖒🖒🖒

정말 좋은곳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고향의 정취가 느껴지네요. 마지막 사진에서.

세상에서 가장 정겨운 그이름, 농부
우리의 먹을거리를 책임지는 농부입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완주 용진면 로컬푸드 매장을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믿을수 있는 농산물을 직접 구입할 수 있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로컬푸드매장 지역분들한테 정말 좋습니다.

Loading...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672.01
ETH 2437.73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