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26일째. 내일부터 다시 1일?

in #kr6 years ago (edited)

술이라곤 목구멍으로 넘기지도 않은지 벌써 26일째네요.

지난 주 수요일엔 동생이 운영하는 가게에 사람들을 초청하여 술과 고기 그리고 탕을 대접했는데, 그때도 술을 입에만 댔지 초인적인 인내심을 발휘하여 목구멍으로 넘긴 술은 없었습니다. 가게가 나름 부산에선 오래되었고 유명하니 부산 사는분, 부산 여행하시는 분이시면 방문 추천합니다ㅎㅎ원조꼬리곰집

요샌 밤에 와이프가 일 마치고 와서 가끔 4캔 만원짜리 맥주를 깔때면 저는 우유를 한 잔 따라먹었습니다. 그러니 맥주를 같이 마시고 싶던 욕구도 쉽게 사그라 들더라고요. 그렇게 하루하루 넘겼습니다. 술이라곤 일상생활에서 멀리멀리.

그런데 오늘 아마 중단되지 싶습니다. 직장 회식일입니다.

1.jpg
회식요정 소맥

부서 전체 회식이면 알아서 안먹어도 되는데, 팀 회식에선 소규모끼리 안 마시면 분위기가 애매해지기때문에 오늘은 함께 한 잔 하려고 합니다. 사무실에 뒤숭숭한 분위기도 있고 해서요. 과음하지 않고 적당히 마시려고 합니다.

한달을 채우면 와이프가 용돈준다고 했는데15만원은 아쉽지만 금주하면서 중요한 것을 하나 얻었습니다. 술 마시는 것 정도는 얼마든지 컨트롤 할 수 있다는 것이요. 습관성알콜섭취증후군은 원래 있었는데 이겨낸 건지, 원래 없었던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집에서 아무 이유 없이 목구멍으로 들이붙던 맥주들이여 안녕.

Sort:  

아아 배신자여... 하지만 축복합니다. 저를 즈려밟고 가소서.

오오 갓블레스..아니 칼블레스..음미하겠습니다.

김삿갓의 IT뉴스레터 첫 보팅 감사합니다~~~
사랑 사랑 사랑~~

헛. 첫보팅이라고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뉴스레터로 간추린 소식 잘 봤습니다!

7B8F5D0D-749A-4BF0-98A3-33DA347AB30F.jpeg

숙취에 좋다는 파티스마트에요~
사진으로나마 마음을 전합니다~

사진 출력해서 주머니에 넣어 가겠습니다. 마음 잘 받았습니다 ㅎㅎㅎ

적당한 음주는 좋을수도 있죠

바로 그 마음으로 오늘 한 잔 해보려 합니다. ㅎㅎㅎ

다른분들 술마신때 안마시면 너무 먹고싶던데 ㅎ ㅎ
잘 참으시네요
회식은 어쩔수 없으니 ㅎ ㅎ 그냥 이어가도 될거 같아요

저도 제가 기특합니다 잘 참아서 ㅎㅎ

눈 앞의 술을 참기는 힘들죠.ㅠㅠ

눈 앞의 술도 적응되면 참을만 합니다 ㅎㅎㅎ

금주하지마세요 이제 ㅜㅜ

마셔야할때는 조금씩 마실게요 ㅎㅎㅎ 소개해주시는 술을 혹시나 접하게되면 또 한잔~

Congratulations @kungdel!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 Witness Update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13
TRX 0.12
JST 0.024
BTC 49842.52
ETH 2229.37
USDT 1.00
SBD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