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첫 금주 시작. 그리고 17일째.

in #kr6 years ago

1.jpg

원래 술을 별로 좋아하는 사람은 아니었습니다. 그 시원한 맥주조차 남들이 마실 때 왜 먹냐는 식으로 대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자기가 이제는 금주한다면서 싸이월드 대문에 끄적거릴때 비웃었습니다. 그까짓 술이 뭐라고. 자기를 컨트롤 못하냐고. 세월이 흘러 카톡 프로필에 적어둘 때도 마찬가지로 헛웃었습니다. 근데 예전처럼 비웃진 않고 헛웃었어요. 왜냐면 돌이켜보니 저도 몇년전부터 하루 맥주 한캔은 거의 무조건 의무적으로 마시고 있었거든요.

싸이월드에 적던 시절, 카톡에 적던 시절을 지나 전 스팀잇에 박제해봅니다. 누군가는 이런 절 비웃으시겠죠? 술 마시는 거 하나 컨트롤 못하냐고 ㅎㅎㅎ

금주를 시작한 지 아직 한 달도 안 된 17일째지만 (8월11일부터 시작) 마음만은 벌써 한달쨉니다. 당장 내일 애주가 모임이 있는데 가서 한 모금도 안 마시는게 목표입니다. 가능하겠죠? 술안주는 한우소꼬리와 꼬리곰탕입니다. 원조꼬리곰집

이미지 2.jpg


술을 2주 넘게 안마시니 다음과 같은 현상이 일어납니다.

  • 입이 심심함
  • 힘이 없는 느낌, 활력소가 사라진 느낌
  • 냉장고 앞을 서성거림
  • 마시고 싶은 것을 참는데서 오는 두통


금주하고 안 좋은 현상만 일어나네요? ㅎㅎ 이 정도를 느꼈는데, 한 이틀전부턴 괜찮네요. 싹 사라졌습니다. 이젠 힘이 넘치는 느낌이고 입이 심심하거나 그런것도 없어요. 위에 적은건 단기적인 단점? 증상이고 저에게 와닿는 좋은점은 뭘까요?

  • 텅장이 아닌 통장으로 존재함(술값이 안나감)
  • 밤에 술 마셨을 땐 못 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음
  • 몸에 축적되는 지방이 줄어들고 근육량이 유지됨


근데 사실 아직 한 달도 안 되어서 몸 상태 중에선 뭐가 정말로 눈에 띄게 확실히 좋아졌다! 이건 잘 모르겠어요. 제대로 체감이 오는 건 역시 지출이 줄어들어 통장으로 존재하는 것입니다. 금주 한 지 한 달 되면 몸의 변화 위주로 다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이제 여름도 막바지네요. 여름 마무리 잘하세요!

ps. 그래도 알콜 포스팅엔 보팅을 안 할수가 없드라고요 ㅎㅎ

Sort:  

아.. 저도 퇴근하자마자 한 캔씩 마시는 맥주를 끊거나 줄여야겠는데요. 이 포스팅 덕에 다시 한 번 마음먹고 갑니다. 나이가 들면서 대사량은 줄어드는데 칼로리 섭취는 그대로거나 오히려 늘어나니 살이 붙는 속도에 가속이 붙네요.

저도 무의식적으로 그렇게 마시다가 어느 날 갑자기 맛이 없던 그 날 내가 왜 마시고 있는건지 곰곰히 생각하다가 마시던거 바로 싱크대에 다 버리고 그때부터 딱 중단했습니다 ㅎㅎ 평생 끊을순 없겠지만 일단 현재는 끊은 상태입니다. 저랑 고민거리가 비슷하셨네요 ㅎ

저도 끊고 나서 딱 한번 연말모임에서 한 잔 했는데 습관이 사라지니 그리 안 땡기더라구요. 그 후로도 마신 적 없습니다. ㅎㅎ

그 뒤로도 땡기는 적이 없나보네요 ㅎㅎ 저도 얼마전까지만해도 근무중 또는 퇴근후 운동후 등등 각종 상황에서 맥주 와인 위스키 막걸리 등등 막 생각났는데 요샌 눈앞에 있어도 손이 안가네요.

와 금주를 17일째...와... 대단하세요 ㅠ.ㅠ!!!
저는 퇴근하고 먹는 맥주 끊는게 너무 어려워요 흑흑 ㅠㅠ
맥주때문에 점점 제 뱃살이 늘어나는게 느껴져용 ㅠㅠ!!!
술 끊는게 최고의 다이어트가 될 것 같네용 ㅋㅋㅎㅋㅎㅋㅎ
금주 응원합니다... 저도 금주할고에욧!!

지민캉님은 사람들 만나는 걸 워낙 좋아하셔서 힘드실수도 ㅎㅎㅎ 하지만 응원하겠습니다!

냉장고 앞 서성거림 ㅋㅋㅋㅋ왠지 이해되네요
한달 금주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자꾸 문을 열었다가 뭐 있나 없나 찾았다가..아놔..ㅎ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저도 애주가이지만 이런 금주글을 조아합니당ㅎㅎ 저도 헬스하면서 평일엔 자제하는중인데 입이 정말 심심합니다 ㅜㅜㅋㅋ

@tk0319 님 글을 보다보면 금주결심이 깨지려 할때가 많아요 ㅎㅎㅎ ㅠㅠ

화이팅입니다~
건강이 최고에요~
팔로합니다

아직 건강적인 측면에선 가시적인 효과가 없지만 한번 잘 살펴보겠습니다 ㅎ

배신자여

사랑의 배~신~자여~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559.43
ETH 3092.10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