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Kiwifruit♥] 뉴질랜드 북섬 여행 New Zealand Rotorua 로토루아 함무라나 샘물 Hamurana Springs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뉴질랜드에 살고 있는 키위♥ 입니다.
오늘은 로토루아 여행 중에 들렀던 수원(水源)인 함무라나 스프링스에 대해 써보려 합니다. 영어로는 Hamurana Springs, 읽을 때는 해뮤래나 스프링스라고 하는 것 같지만 여기 현지 한국 사람들은 함무라나라고 많이 부르니 저도 그렇게 쓰도록 하겠습니다^^;;;

함무라나 스프링스는 뉴질랜드 북섬, 관광도시로 유명한 로토루아에 위치해 있습니다. 정확히는 로토루아 시티에서 호수 건너 정반대편에 있는 아주 조용한 곳입니다. 여기서는 지하수가 바위를 뚫고 힘차게 나오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강이 시작되는 근원인 수원지이기도 하구요. 주변에는 예쁜 나무들이 빼곡히 자라나고 있어 짧은 산책으로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로토루아 시티에서 호수를 빙 둘러서 함무라나 스프링스까지 가는데에 차를 타고 약 30분 정도 걸립니다.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산책로를 지나 강을 건너 숲 안쪽으로 들어가면 지난 번 레드우드 포스팅에서 봤던 커다란 나무들이 방문객들을 반갑게 맞아줍니다. (레드우드 포스팅을 보시고 싶으신 분은 여기를 눌러주세용!)

빽빽하게 자라고 있는 키큰 나무들이 그저 신기하기만 합니다.

그리고 한 10분 남짓 천천히 걸어 들어가면 맑은 물줄기가 흐르는 시내가 보입니다. 시냇물이 워낙 맑아서 물 속에서 흔들리는 수초와 그 위로 유유히 헤엄치는 송어도 한눈에 보입니다.

안내 표지판을 따라 조금 더 걷다보면 드디어 함무라나 스프링에 도착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깊은 계곡 사이에서 엄청난 양의 물이 아주 빠른 속도로 솟구쳐 올라옵니다. 사진으로는 잘 느껴지질 않네요.

그래서 동영상을 준비했습니당 ㅋㅋㅋㅋ 물이 워낙 빨리 많이 올라오다보니 꼭 끓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ㄷㄷㄷ;; 차갑고 맑은 물이 끊임없이 올라오는 게 마냥 신기합니다.

그리고 함무라나 스프링 옆으로는 댄싱 샌드 스프링 (Dancing Sand Spring)이라는 샘이 하나 더 있습니다. 함무라나 스프링이 바위를 뚫고 올라온 지하수가 흐르는 샘이었다면, 댄싱 샌드 스프링은 모래를 비집고 나오는 샘입니다. 물살이 모래를 뚫고 나오면서 꼭 모래가 춤추는 것 같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이라네요.

동영상으로 보시면 모래가 보글보글 하는 것이 보입니다. ㅎㅎㅎ

물이 정말 맑고 깨끗하죠? 샘에서 흘러 넘친 물은 이 물길을 따라 함무라나 시냇물이 되어 흐릅니다.

자, 이제 돌아갈 시간이네요 ㅎㅎ 다시 주차장으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이번엔 샘에 갈 때 걸어갔던 길 말고 강 건너편에 있는 길을 따라왔어요. 레드우드에서 봤던 종류의 나무는 아니지만 이곳에 있는 나무도 어마어마하게 큽니다. 사진을 잘 보시면... 제가 있습니다 ㅋㅋㅋ

처음에 지나왔던 길은 강건너 나무 숲에 가려서 보이질 않네요.

그리하여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넓은 바다?는 바다가 아니라 로토루아 호수에요. 뉴질랜드에서 두번째로 큰 호수로 유명하죠. 호수 반대편에 보이는 촌락?ㅋㅋㅋ이 바로 로토루아 시티랍니다.
그냥 숙소로 돌아가기 좀 그래서 로토루아 호수쪽에서 사진을 몇번 더 찍었습니다.

바다라고 해도 믿으시겠죠? ㅎㅎㅎ 모래사장 때문에 더 바다같이 느껴지네요. 하지만 염분은 전혀 없다는 사실! ㅋㅋ

아무튼, 함무라나 스프링과 그 주변 일대는 참 고요하고, 맑은 물 때문인지는 몰라도 조용히 산책하면서 자연으로의 회귀? 같은 기분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께는 참 좋은 곳 같아요. 패키지로 여행 오시는 분들에겐 아쉽지만 기회가 없답니다ㅠ 패키지 여행은 보통 로토루아 가면 마오리족 공연 관람, 마오리족 동네 구경, 유황온천... 이 정도만 가지.. 레드우드나 함무라나 스프링스 같은 조용한 곳, 자연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곳은 안 가더라구요;;
자유 여행을 오실 일이 있으시다면 한번 꼭 들러보세요^^

이상으로 함무라나 스프링스와 그 주변의 산책로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Sort:  

눈이 정화 되는 느낌이네요!
뉴질랜드에 가보고 싶어지게 만드는 사진 들이에요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이런 나라에 계신다니 정말 부러워요!!

아마군님 감사합니다^^
그래도 전 아마군님이 들르셨던 예쁜 카페들이 더 탐나요ㅋㅋㅋㅋㅋ ㅠㅠ 여기 살고는 있지만 휴가때가 아니면 맨날 갈 수 있는 게 아니다보니.. 그렇네요ㅠ 서울은 그래도 대중교통이 좋아서 경기권에 살면 금방 갈 수 있을 텐데 말이죠^^;;

가볼곳이 더더마니 생기는거 같네요^^

ㅎㅎ 뉴질랜드에 혹시 관광차 오시게 되면 꼭 들러보세요!

숲 속이 완전 영화의 한 장면 같아요
물도 어쩜 저리 맑고 깨끗한지 모르겠네요
도심에서는 보기 힘든 모습이라서 그런지 너무 아름답게 느껴지네요

저도 지하수가 지표로 나오는 모습을 실제로 본적이 없었어서 너무 신기했어요. 흔히 옹달샘이라고 하면 작은, 쫄쫄거리는 샘을 상상하게 되지 않나요? 그런데 유속이나 유량이 엄청나서 상상한 거랑 많이 달라 넋놓고 보게 되더라구요

뉴질랜드의 자연 경관은 정말로 너무나도 아름다운것같습니다. 언젠가는 꼭 가보고싶네요 ㅎㅎ..

자연의 신비함이 그대로 남아있는 곳이 많아요 ㅎㅎ 유유자적한 여행을 즐기시는 타입이시라면 뉴질랜드 추천합니다^^

정말 판타지 같네요. 거기다 사람들 발길도 잘 닿지 않는다는건 얼마나 대단한 곳이 많다는건지..+_+
잘보고 갑니다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는 북섬인데.. 남섬엔 더 아름다운 곳이 많다고 하네요! 전 아직 가보진 못했어요 ;ㅁ;
다음에 또 예쁜 자연 사진 올려볼게요 ㅎㅎ

와~~ 너무 좋은 곳이네요.
정말 세상은 넓고 갈곳은 많다는걸 느낍니다.
저 샘물은 너무 맑고 깨끗해서 그냥 마셔도
괜찮을것 같아 보입니다. ~ㅎ

그쵸? 엄청 좋죠 ㅎㅎ
사실 이 함무라나 스프링스는 뉴질랜드에서 그렇게 유명한 관광지는 아니에요.. 패키지 여행 코스에 있는 곳들이 보통 뉴질랜드 관광 다녀오신 분들께 많이 회자되는 유명한 곳이다보니, 이런 신기하고 깨끗한 자연환경을 볼 수 있는 곳은 보통 그 동네 사는 사람들 아니면 잘 모르시더라구요..
앞으로도 전지적 현지인 시점에서 이런 별로 유명하지 않지만 숨겨진 좋은 곳들 많이 올려볼게요\(^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는 키위님이 포스팅하신 사람없고 조용조용한~ 그런 곳 좋아한답니다. 어제도 거제도 당일로 놀러 다녀왔는데.. 뉴질랜드도 키위님 포스팅보며 한번가보고싶네요~ㅎㅎ

우와.. 재밌으셨겠어요 ;ㅁ; 평일인데도 놀러가실 수가 있으시군요..ㄷㄷㄷ;; 부럽습니다ㅠㅠㅠ
저는 요새는 너무 바빠서.. 집 학교 집 학교 집 학교 집 회사 집 회사 하면 딱 일주일이 끝나버리네요ㅠㅠ 그나마 집도.. 과제를 하고 있습니다ㅠㅠ 흑흑..
뉴질랜드는... 언제 한번 한국 겨울에 놀러오세요!
뉴질랜드 겨울.. 한국 여름에 오시면 후회하실거에요ㅠㅠ 비가 많이 와서 예쁘지가 않아요ㅠㅠ

물이 너무 깨끗하네요!!^^ 여기는 오늘 폭염 주의보인데 풍덩 빠지고 싶네요~^^

먹스타님 답방 와주셨군요! ^^
아.. 저 깨끗한 물에요.. 사실 들어가도 괜찮은 건지 모르겠지만, 동영상을 보시면 외국 애들 소리가 나거든요.. 걔네들이 저 안에 떨어진 동전 줍겠다고 풍덩풍덩 들어가더라구요;;;; 들어가지 말라는 소리는 안 써있던것 같아서 뭐라고는 안했지만 엄청 시원해 보였어요 ㅎㅎㅎ
어떤 백인 꼬마는 그러더라구요.. 물이 너무 차가워서 발이 뜨겁게 느껴진다고.. ㄷㄷㄷ

삭막한 도시에만 살다가(?)
키위님 사진을 보면 참 기분이 좋네요 ㅎㅎ
'내가 자연을 이렇게 좋아했었나?' 생각할 정도입니다 ㅋㅋ

ㅎㅎ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자연 사진 많이 올려보도록 할게요!

This post received a 65%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pupil!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pupil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65%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1
BTC 61882.63
ETH 2581.51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