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절 - 내가 할 수 있는 일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tatadoor.png

  • 멋진 이름을 써 주신 @tata1 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kimsungmin 입니다.


오늘은 72주년 광복절입니다. 다들 어떻게 하루를 보내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현지에서는 동네 한바뀌를 돌아봐도
태극기는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마음이 편하지는 않네요.

오랜만에 필리핀 현지 기사를 보던 중에 한국과 관계된
기사내용이 있어 한번 올려봅니다. 인용해서 정리해보면,


북한과 미국과의 관계가 한반도에 긴장을 불러옴에 따라
위기상황 발발시 한국내에 필리핀들에 대한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한국의 필리핀 외교관들은 긴급 회의에 소집하며
긴근 대피 대책등을 세우고 있습니다. 북한이 괌에 미사일을
발사한다고 함에따라 괌의 필리핀 외교관들 역시 한국과
마찬가지로 긴급 회의을 소집하고 있습니다.

필리핀 대통령 대변인은 필리핀 언론 기자회견을 통해
한반도의 긴장상태가 지속되고 위기상황이 발발 할 시에
대비하여 한국에 살거나 일하고 있는 필리핀 인들의 안전을
확보할 대책 등을 이미 모색해 놨다고 발표했습니다.

한국에는 6만 9천여명의 필리핀인들이 일하고있으며,
최소 3만명의 필리핀인들이 괌에 있습니다.
한국의 인구가 5천 2백만인데 비해 괌은 17만 4천여명
밖에 안되기때문에 인구대비 괌에서 일하는 필리핀인들의
비중이 한국보다 월등히 높습니다.

주 한국 필리핀 대사관은 현재 한반도의 상황을 주시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마닐라 DFA 본청과
소통하면서 신속한 대응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는 북한에 더이상의 협박은
통하지 않는다며 한번만 더 미국 시민들의 안전을 담보로
협박을 할 경우 바로 북한을 초토화 하겠다고 경고하였습니다.


123.png

  • 오피스 동네 답게 오늘도 주차장에 차들이 꽉 들어차 있네요.

한국 사람들에게는 특별한 광복절 이지만 현지에서는
똑같은 일상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학교에가고
와이프는 장을 보고와서 저녁식사를 준비하고 있네요.

한국에서는 어떻게들 광복절을 보내고 계신지 궁금해서
저는 평소와 다름없이 스팀잇을 즐기고 있습니다.

오후 늦게 아이들이 학교에서 돌아 옵니다. 아마도,
저희 아이들은 필리핀의 독립기념일은 알지만 정작
대한민국의 광복절에 대해서는 모르고 있을겁니다.

현지에 오래 살면서 한국에 대한 그리움만 가지고 있었지
정작 한국에 대한 역사를 아이들에게 가르쳐야 한다는
생각은 많이 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다행히 애국가는
4절까지 다 외우게 한 건 잘한 일 은듯 합니다.

오늘 광복절에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대한민국의 광복절이
어떤 의미가 있는 날 인지에 대해서 아이들에게 교육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오랜만에 아이들과 함께 한국의 역사를 얘기하면서 대화를
하는 시간을 갖는 다면 광복절을 보내면서 조금이 나마
의미있는 하루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나라에 대한 애국심을 갖기에는 다소 부족하겠지만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서는 조금씩 아이드이 알아가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팀잇 가족분들 모두 의미있는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팔로우 & 투표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Follow & Upvote is a great strength for me !!


stmeeit.png 손가락.gif

Sort:  

성민님의 글을 보니 반성하게 되네요~ 진정한 광복절의 의미보다는 언젠가부터는 연휴라는 생각이 더 지배적이 되는것 같아요~ 반성하며 하루를 마무리 해봅니다 ^^

아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ㅎㅎ 반성하는 의미로 오늘 한번 날을 잡아보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필리핀에서도 화이팅 이십니다.

네 ㅎㅎ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Hi @kimsungmin! You have just received a 0.5 SBD tip from @skt!

@tipU - send tips by writing tip! in the comment and get share in service profit :)
If you wish to learn more about @tipU sharing profit feel free to click here.

다른 것 보다 태극기를 잘 다는것도
많은 애국심 표현 하지 않을까 싶네요 ^^
업봇 팔로하고갑니다

네 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 하고 종종 찾아 뵙겠습니다.

성민님의 글을 볼때마다, 참 대단하시다 라는 생각이 꾸준하게 들었는데,, 오늘글은 참 좋은 아빠구나 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

늘 좋게 봐 주셔서 감사한 마음입니다.
Skt1님도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람니다.. 감사합니다.

필리핀도그렇지만 여기분위기도 그냥 시큰둥해서 그게걱정이네요 ㅠ 안보가1위거늘 불감증이극에달했지요

네 어쩔수 없는 현실이 아닌가 싶네요.. 그래도 너무 걱정하는 것 보다는
활기찬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이럴 땐 화이팅 이죠 ㅎㅎ

건강을생각하면 긍정적인생각으로지내는게 맞는건같습니다^^ 전쟁만안났으면하는바람이네요

아 네 그럼요.. 절대 그런일이 있으면 안되지요..
오늘도 행복한 저녁시간 되시길 바람니다~~

편안한저녁시간되세요^^

넵 ㅎㅎ 감사합니다~

글을 한 번 쭉 읽고 속으로 애국가 4절까지 읊어 봤는데
잊지 않고 잘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ㅎ 오늘 같은 날은 한번
불러 보는 것도 좋을 듯 싶어요 ㅎㅎ

아 네 ㅎㅎ 그것도 좋은 방법이네요.. ㅋㅋ 감사합니다~~

성민님 좋은 말씀이시네요..
감사합니다.

tip! 0.5

네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Skt님도 오늘 의미있는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멋진 아버지이십니다:) 자신의 뿌리를 아는 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이들에게도 뜻깊은 시간이 되었을 것 같아요^^

네 이런 생각도 스팀잇에서 도움을 많이 받네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애국에 대해서 다시 한번 돌아보는 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편안한 저녁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8
BTC 59325.16
ETH 2609.11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