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안경(눈에 좋은 or 나쁜 배경화면이나 스마트폰 배경화면색은?)~^^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kim0jh0안경사 응삼이 입니다~^^

오늘은 요즘들어서 많은 사람들이 보게되는 화면이 있다면 바로 모니터 화면과 스마트폰일텐데요~^^

이러한 전가기기의 나오는 파장에 의해서 우리눈이 많은 혹사와 피로도를 느끼는데요~ 이러한 피로도를 느끼는데요도 이러한 배경화면에서 나오는 색종류에 의해서 우리눈에 피로도를 조금이나마 줄여줄수 있고 더욱 피로도를 느끼게 할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눈에 피로도를 조금이라도 덜우주는 배경화면색이나 눈에 많은 피로도를 느끼게 하는 배경화면색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눈에 좋은 배경화면색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오랫동안 사용하게 되면 우리눈은 많은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모니터나 스마트폰에 배경화면을 보고 있으면서 눈을 깜빡이는 횟수가 줄어들고 눈에 눈물층이 말르게 되면서 안구가 건조해 지고..ㅜ 눈에 피로도가 많이 쌓이게 됩니다. 또한 블루라이트라는 눈에 좋지 않은 전자기기파에 노출이 많이 되면서 눈건강에 좋지가 않죠..ㅜㅜ 

하지만 직업상이나 여러가지 이유로 모니터나 스마트폰을 보는 시간을 줄일수 없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그렇다면 눈에 피로감을 줄여주는 배경화면이나 바탕화면색을 설정해보시면 눈에 피로감을 조금이라도 줄여 보실수 있습니다.~^^

눈에 좋은 배경화면색은?~? 바로 초록색입니다.^^

초록색은 다른 색에 비하여서 명도와 채도가 낮아서 우리눈이 볼때 눈의 피로도가 덜 하게 됩니다.^^

초록색은 우리 눈이 눈의 기능등을 적게 사용하여서 화물을 보게 해주기때문에 눈피로도가 적게 쌓입니다.~^^ 

특히나 모니터나 스마트폰을 보실때는 꼭 밝은 환경에서 사용하세요~ 어두운 환경에서 사용을 하시면 우리동공이 확장을 하여서 밝은 환경보다 더 많은 빛을 받아들여서 눈에 피로감이 많이 생깁니다.ㅜ 

모니터나 스마트폰을 자주보시는 분들은 배경화면등을 초록색 계열로 해주시면 눈의 피로를 조금이라도 줄여줍니다.~^^


눈에 좋지 않은 배경화면색은?~?


눈에 좋지 않은 배경화면색은 .. 바로 파란색 계열색입니다. 

파란색은 초록색과 다르게 채도가 높아서 우리가 계속 바라보게 되면 눈에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어서 눈이 더욱 피로하게 됩니다..ㅜ 파란색은 우리 눈이 여러기능을 많이 쓰게 하므로..눈에 피로도가 초록색에 비하여서 많이 심합니다..ㅜ

몇몇 연구 결과에서는 초록색을 보는것보다 파란색계열의 색을 보게 되면 우리눈은 10배정도 자극을 더 받아서 피로하다고도 알려지고 있네요..ㅜㅜ


모니터나 스마트폰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안보면서 살수 없는 세상이 되었는데요 이러한 화면을 장시간 보게 되면 눈물층이 마르고 눈깜빡임 횟수또한 줄어들어서 안구건조증등 눈에 피로감이 많이 쌓이게 됩니다.

조금이라도 눈에 피로를 덜어 주기 위해서 초록새계열의 배경화면을 하신다면 우리눈에 피로감을 조금 이라도 줄여줄수 있습니다.~^^


건강한 눈관리 잘하시고~^^!!

새해복 많이 받으세용~@^^@


이상 @kim0jh0 응삼이였습니다~~😃

안경,렌즈,시력검사등 물어보고 싶으신것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안에서~ 말씀드릴게요~^^



언제나 Upvote, 팔로우, 맞팔로우 리스팀 모두 탱큐입니다~^^a


Sort:  

녹색이 좋은건 알았는데
파란색이 눈에 유해한지는 몰랐네요
오늘도 피곤한눈에게 녹색을 보여줘야겠어요 ㅎㅎ

컴퓨터나 스마트폰 배경화면에서 파란색을 많이 본다면.. 눈에 피로감이 조금더 많이 생겨요^^ 녹색을 자주보시는게 눈에 피로감을 덜어 주어요~^^

배경화면에 푸른 산이 있으면 그나마 눈에 좋겠네요.

넵 배경화면에 푸른산이나 초록새 나무를 해놓으면 조금이라도 눈에 피로감을 덜어 주어요~^^

블루라이트가 수정체에서 흡수되지 않고 망막까지 도달해서 눈에 손상을 준다고 해서 오래전 모니터 살때 선택장애에 꽤 고민했던 기억이 나네요.
구형 노트북은 f.lux 프로그램을 깔아서 블루라이트 차단시켜서 눈의 피로도를 최대한 줄였네요.
확실히 모니터 자체 기능이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있으면 눈의 부담이 없어서 장시간 사용하는데 편한것 같아요.

넵 요즘 안경렌즈회사들도 블루라이트 시장을 겨냥해서 많은 제품을 쏟아 내고 있는데요 ^^ 블루라이트는 망막으로 바로 도달하여서 눈에 손상을 주는데요~^^ 많이 알고 계시네요~^^ 블루라이트 차단하는 프로그램도 있군요? 저는 잘몰라서 이런게 있는줄은 ..ㅎㅎ 하나 배워가네요~^^ 안경렌즈에 블루라이트 차단제품을 사용하셔도 요즘엔 만족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파란색이 불면증, 두통, 피로해소 및 신경통 등에 효과가
있다해서...
자주 해놨는데.. 어흑
집에 있는 커튼도 마린블루...
어.. 어떻게하죠!!! 크왕 ㅠㅠ

아 ㅋ 외부에 파란색은 큰영향을 안주는데요 특히나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모니터보는 시간이 많으시다면 파란색 배경색보다는 초록색의 배경화면색을 이용하시는게 눈의 피로감을 덜어줍니다.~^^

감사합니다. 초록색 배경화면으로 바꿔봐야 겠네요 ^^

넵 초록색은 눈에 피로감을 조금이라도 덜어주어서 좋구요 주황색이나 노란색도 좋습니다.~^^

스마트폰 배경을 초록으로 바꿔야겠네요
요즘 스마트폰 보는시간이 많아져서 인지 눈이 많이 피곤하더라구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넵 ~~ 초록색 배경화면으로 바꾸신다면 조금이라도 눈에 피로감을 덜어줍니다.~^^ 특히나 초코민트님 아이들때문에 걱정이 많으신것 같은데~ 아이들한테 밖에 초록색산이나 초록색 나뭇잎을 많이 보여주시는것도 좋습니다.~^^

kim0jh0님 말씀 감사합니다~
봄이되면 초록색이 많은 자연으로 자주 데리고 나가야겠어요~^^
즐거운 명절 연휴 보내세요~^^*

오홍~ 윈도우 미디어의 파란색 설정은 바꾸어야하는 것이였군요 ㅋㅋ ^^ 역시 네이버가 녹색으로 처음에 편안한 느낌이 들었던것같습니당 ㅎ 좋은 하루되십시옹~

앜 그렇군요 윈도우 미디어가 바로 파란색이군요 ㅋㅋ 그생각을 못했네요 ㅋㅋ 밸류업님 좋은 명절되시고 ~ 즐거운 명절되세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248.25
ETH 3471.40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