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안경~(눈을 뜨고 자면 눈건강에 좋지 않아요~!)~^^
눈과 안경이야기
눈을 뜨고 자면 눈건강에 좋지 않아요~^^
안녕하세요~@kim0jh0안경사 응삼이 입니다.
오늘은 눈을 뜨고 자면 눈건강에 좋지 않다는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많이 건조한 겨울이죠..ㅜㅜ 눈에게 있어서 건조한 계절은 눈건강을 지키는데 있어서 안좋은 영향을 미치는 계절입니다.눈이 건조한 안구건조 증상을 겪고 계신분들은 가을이나 겨울이 되면..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시죠..ㅜㅜ특히나 눈을뜨고 주무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더 안좋은 안구건조증등 여러 눈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오늘은 이러한 눈을뜨고 자면 눈건강에 좋지 않다는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눈을 뜨고 자면 눈에 좋지않습니다.!!
우리가 잠을 자게 되면 보통눈을 감고 잠을 자게 되죠.. 잠을 자면서 우리몸의 신체각기관들은 깨어있던 동안에 쓴 에너지들을 충전하게 되는것입니다. 우리눈도 눈을 감고 자면서 충전이 되어야 하는데요~여러 잠버릇들이 있겠지만 눈을 뜨고 주무시는 잠버릇을 가지고 계신분들도 있습니다.^^눈을 뜨고 자게되면 우리눈은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해야 되지만.. 눈을 뜨고 잔다면 자는 동안 눈이 쉬지 못하고 많은 여러 자극에 노출되게 됩니다.
눈을 뜨고 있기에 안구건조라든지 빛을 차단하고 잠을 자야되는데 다른 빛등이 눈에 들어 오면서 아침에 일어나면 눈에 극심한 피로감이 몰려오기에 눈을 뜨고 자는것은 눈건강에 좋지 못합니다.눈을뜨고 자다보면 장시간 각막이 노출되어 있어서 안구건조증과 결막명이 생기기도 합니다.
눈을 뜨고 자면 눈건강에 좋지 않다면 눈을 감고 자면된다는 결론이 나오는데요..^^
눈을 뜨고 주무시는 분들은 자신도 모르게 눈을 뜨고 주무시기에 자기자신은 잘 알지 못합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가족중에 자기가 잘때 눈을 뜨고 자는지에 대하여 확인을 해달라고 하는방법이 가장좋습니다.요즘같은 건조한 날씨에는 평소에도 눈을 뜨고 주무시던분들도 아침에 일어나서나 낮에 활동을 하실때 안구가 뻑뻑하다는 느낌등을 더 받게 됩니다. 눈이 이상하게 뻑뻑하고 피로도가 늘어났다고 느끼신다면 혹시나 밤에 눈을 뜨고 잠을 자는것에 대하여 확인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눈을 뜨고 자게 되어서 눈에 안구건조증이나 결막염등이 발생하신분들은 안약등으로 증세를 완화 시킬수 있지만 조금더 심한 경우에는 약물치료등으로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평소 생활에서 도움이 되는행동은 수면안대등을 착용하시고 주무시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눈을 뜨고 자는것은 눈에 좋지 않습니다..ㅜㅜ 평소에 자기가 눈을 뜨고 잔다는 얘기를 들어보신분들이나 눈이 너무뻑뻑하고 피로감이 많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은 한번 눈을 뜨고 자는지에 대해서 확인을 하실필요가 있습니다. 눈을 뜨고 주무시다가 눈에 상태가 많이 좋지 못하다면 전문 안과병원에 찾아가셔서 약물이나, 안과연고등으로 적절한 치료를 받으셔야 눈이 더 나빠지는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이상 @kim0jh0 응삼이였습니다~~^^
안경,렌즈,시력검사등 물어보고 싶으신것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안에서~ 말씀드릴게요~^^
언제나 Upvote, 팔로우, 맞팔로우 리스팀 모두 탱큐입니다~^^a
눈을 살짝뜨고 자는 사람들이 있죠 ㅎ
무섭~
안구 건조증 고통스런거 같아요
눈감고 잡시댜 ㅎㅎ
안대가 좋군요~!
넵.. 무의식중에 눈을뜨고 주무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좋지않아요.. 주변 사람들이 알려줘야 눈을 뜨고 자는것에 대하여 알수있기에..ㅜㅜ 주변에서 알려줘서. 안대등을 착용하게끔 해주어야 합니당~^^ 읽어주셔서 감사해용~^^
저의 안구건조증은 눈뜨고 자서였던것이였던건가요??? ㅜㅜ
ㅜㅜ 눈을뜨고 주무신다면... 안구건조증의 증상이 나타날수도 있는데요...ㅜㅜ 안구건조증은 다양한 이유로 나타나기에..ㅜㅜ 꼭 눈을 뜨고잔다는것만으로.. 안구건조증이 왔다고 확증하기가 어려워요.. 하지만 눈을뜨고 주무시는것은 안구건조증을 더 악화시키기에.. 안대같은걸 착용하시면 좋습니다.~^^
저희집 큰아이가 눈이 않좋아서
걱정이 많은데
좋은정보 주셔서 감사해요~
에고고... 첫째 아이분이 눈이 않좋으시군요...ㅜ 아이들 시력 나쁘면 가슴아프죠..ㅜㅜ 눈관리 잘해주시길...^^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저도 안구건조증이있는지라.....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넵~ 안구건조증 한번에 치료되지않아서.. 꾸준히 관리 하셔야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같이 스팀농사지어요!
스팀으로 스벅 먹는 날까지!
스팀으로 스시 사먹는날까지!
넵~~ 오치님~~ 같이 스팀농사 지어서 스벅,스시 사먹어용
^^ 감사합니당^눈이 돌출되서..저도 눈을 뜨고 잡니다..
안그래도 수술해서 건조한대 아침마다 건조해서 힘들더라구요 ㅠ.ㅠ
알려주신대로 온찜질은 시작했습니다~^^ 꾸준히하려구요~~
이제 안대 까지 하고 자야겠어요 ㅋㅋ
라섹같은 시력교정수술 받으셨나보군요?..ㅎㅎ 시력교정수술 받으신분들 안구건조함.. 많이 겪게되죠..ㅜㅜ 인공눈물을 건조할때 자주 사용하시고..온찜질도 좋습니다~^^ 안대를 착용하신때 너무 꽉조이는 안대보다는 약간 느슨하게 조이는 것을 사용하세요~^^
네~ 5년전인가..라식수술했거든요!
그래서 눈에 대해 궁금한점이 많았는데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컴퓨터를 오래하다 보니깐 집중하다보면 눈 깜박이는 횟수가 현저하게 줄어들어서 안구건조증이 발생하더군요.
억지로 의식적으로 눈을 깜박이는 운동을 자주하네요.
그렇죠.. 컴퓨터등의 모니터를 장시간 보게 되면 눈깜빡임이 현저하게 줄어들어서 안구가 건조해 지고 충혈됩니다. 의식적으로 눈을 깜빡이는 행동은 눈에 좋습니다.~^^ 억지로 라도 눈을 자주깜빡여서 눈물순환을 도와주세요~ 너무 장시간 컴퓨터를 하실때에는 10분정도씩 중간에 휴식시간을 주세요~^^
very nice information thanks for share
please upvote my blog @momin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