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안경(눈앞에 이물질이나 먼지들이 떠다니는 증상~비문증!)^^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kim0jh0안경사 응삼이 입니다.~^^

오늘은 @gold2020님이 물어봐주신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가끔 눈에 이물질이 껴있는 것 처럼 보일때가 있으셔서 안과에서 비문증이라는 진단을 받으셨는데요 비문증에 대해서 궁금하신것 같아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비문증이란?~?

눈앞에 먼지나 이물질처럼 날파리나 벌레 같은 무언가가 떠다는것 처럼 보이고 그 물체를 잡으려고 하여도 잡히지 않으며 시선의 방향을 바꾸어도 그위치에 따라서 움직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쉽게 생각하여서 위에 사진처럼 눈앞에 먼지나  날파리같은 이물질이 날라다니는 것처럼 시야에 보이게 되는 안과적 질환입니다.

비문증은 저런 이물질이 떠다니셔서 시력적으로 불편감을 초래 하실수 있는데요 우선 크게 눈이 나빠지거나 하지는 않기에 크게 걱정을 안하셔도 됩니다.


비문증의 원인은 무엇일까?~?

비문증의 원인으로는 여러가지 원인에 의하여 발생하기도 하면서 노화로 인하여 문제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가장 큰 원인은 우리눈에 안구속에 채워져있는 젤리같은 유리체라는 곳에서 유리체의 변화에 의해 생기게 되는것이 원인으로 많이들 보고있습니다.

우리눈속에서  유리체에 혼탁이 생겨서 먼지나 날파리같은게 돌아다니는것 처럼 보이게 되는것입니다.


비문증의 치료방법과 증상


비문증의 경우에는 딱히 치료방법은 없습니다.

비문증에 경우에는 밝은곳을 보면 더 뚜렷한 증상을 알수있는데요~ 처음에는 한개나 두개 정도있던 점이나 물체들이 점차 그숫자 늘어나기도 하며 처음에 있던 한개나 두개 있는 그 상태 그대로 있기도 합니다.

비문증 자체는 시력에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예민하신 분들에 경우에는 시야에 큰불및 불안감을 가지게 되어서 문제가 되는데요~ ㅜ 비문증은 별다른 치료가 없으며 .ㅜ 비문증 증상에 대하여서 시간을 가지고 적응을 하시는게 지금은 최고의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약물치료로 비문증증상을 조금 호전 시켰다는 이야기도 들어봤지만 완치되는 방법은 아직도 없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ㅜ

이러한 증상이 느껴지신다면 안과에서 검진을 받아보시고 단순비문증이라는 진단을 받으시면 시력저하나 다른안과질환 증상은 없기에.. 치료방법도 딱히 없어서 이러한 먼지나 날파리같은것이 날아다니는것 같은 시야에 적응을 하시면서 지내시는게 지금으로서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이상 @kim0jh0 응삼이였습니다~~😃

안경,렌즈,시력검사등 물어보고 싶으신것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안에서~ 말씀드릴게요~^^



언제나 Upvote, 팔로우, 맞팔로우 리스팀 모두 탱큐입니다~^^a

Sort:  

보팅흔적보고 들어왔어요
감사하구요
안경사시네요^^
팔로우&보팅합니다

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장 먼저 비문증이 안 생기도록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네요 ㅜㅜ

넵~ 비문증이 안생기게 하는게 좋은데..ㅎㅎ 그게 쉽지가 않아요..ㅎㅎ^^

가끔씩 태양이나 강한 빛을 바라보면 저런 현상이 나타나더라구요..

넵~ 특히나 햇빛등 빛이 강한곳에 보시면 더욱 자세히 나타나는데요 ㅎ 저런 비문증은 많은 분들이 가지고 계십니다. 너무 심하게 되면 문제가 되겠지마 심하지 않다면 크게 문제 될것이 없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제 이야기예요
오른쪽눈이 그래요 ㅠ
치료방법이 없다니...

네 치료 방법은 딱히 업구요..ㅜㅜ 저는 양쪽눈이 비문증이 있는데 ..크게 신경쓰이지는 않아서..ㅋ
비문증은 치료방법도 딱히 없지만 크게 다른 안과질환이나 시력저하는 가져 오지 않아서.. 적응을 하시는게 최고의 방법입니다..ㅎ

가끔 그런적이 있는데 중한 증세가 아니라니 다행입니다^^

넵 비문증은 의외로 많은 분들이 겪고 계시는데요 비문증 자체는 큰 문제가 아니여서 크게 신경을 안쓰셔도 상관없습니다.~^^

주변 사람이 그런 증상이라 궁금 했었는데 잘 배우고 갑니다.

넵~~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비문증에 대해서 잘 알고 갑니다.
편안한 오후 되세요^^

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저녁되세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보던거라 그냥 그러려니 하네요 ㅋㅋ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넵 저는 20대부터 저랬는데 ㅋㅋ 비문증 자체는 다른안과질환이나 큰 시력저하를 가죠오지 않아서..ㅋ 그냥 넘어가셔도 됩니다,^^

저사진!! 딱 저사진 느낌이예요!! 날파리가 껴있는거 같은!!
어떨때는 아무렇지도 않은데 어떨때는 너무 성가실때가 있습니다.
궁금했던 이야기였는데 포스팅이로 자세히 설명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의 마무리가 되시길 바랍니다^^

저 사진이 비슷하신가 보네요 ㅎㅋ 저도 비문증이 조금 있지만 ㅋ 그러려니 해요 ㅋ 적응하는수밖에 없습니다. .ㅜㅜ 딱히 치료방법이 없어서..ㅜㅜ단순 비문증 자체가 다른 안과질환이나 시력저하를 불러오지 않으니 크게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저도 경험해본거같아요~~
지금은 익숙해진건지 모르겠지만..
아직 완치방법이 없다니 안타깝네요~
그래도 크게 시력에 문제가 되지않는다니 다행입니다.

넵~ 아마 의외로 많은 분들이 비문증을 가지고 계실듯합니다. 저도 비문증이 약간있는데 ㅋㅋ 걍 적응이 되어서 아무렇지 않아서..ㅎㅎ 최근에는 약물로 이러한 비문증을 조금 호전시켰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ㅋ 그마저도 완치하는 방법은 아니여서 완치되는 치료법은 없습니다..ㅎㅎ 넵 큰문제를 일으키지 않기에 단순비문증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398.53
ETH 2660.51
USDT 1.00
SBD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