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살기 in 자카르타#3]첫 인도네시아 음식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자카르타에 한달살기 중인 카일입니다.

제가 기억하는 한에서는 처음 먹어보는 인도네시아 음식~!!

롯데쇼핑애브뉴라는 빌딩에 위치한 인도네시아 전통음식점을 찾았습니다.

자카르타 여행지를 검색해보니 반정도가 이런 쇼핑몰이나 새로운 빌딩이더라구요.
계속 개발되고 있는 도시라 그런가도 싶고, 자카르타에는 자연유산이 많이 없는가 싶더군요.
무튼, 롯데쇼핑애브뉴에 있음 딱히 불편한 거 없이 생활이 될 듯 한데, 다음에 구석구석 소개해드릴게요.

오늘은 인도네시안 먹스팀부터~

1534902531538.jpg

SATE라는 인도네시아 꼬치요리입니다.
육류나 생선을 작게 잘라 꽂이에 꽂아서 철판에 구운 것으로, 저는 제일 쉬운 치킨을 주문 했어요.
소고기나 양고기도 있구요.
밑에 깔린 코코넛베이스 소스가 맛있었고, 느끼함을 잡아줄 칠리소스도 함께 있어요.
맛~ 났습니다.
베트남에서 먹었던 꼬치요리와 비슷한 느낌?

1534902533550.jpg

GADOGADO라는 인도네시아의 전통요리로, 샐러드의 일종이래요.
'가도가도'는 '마구 섞는다'는 뜻으로, 양배추, 감자, 달걀, 숙주나물, 당근, 콩, 두부 등을 섞어서 땅콩소스를 뿌린 요리랍니다.
재료가 다양하고 영양가도 높아 인도네시아 사람들이 즐겨 먹는 음식이래요.
맛은 괜찮았어요~
취향따라 칠리소스를 듬뿍넣어 맵게도 먹는 것 같아요.

1534902535332.jpg

나시 짬뿌르
접시에 쌀밥을 소복하게 담고 그 주위에 사떼, 가도가도, 크루푹 우당(krupuk udang) 등 몇 가지의 사이드 디쉬를 조금씩 올려 함께 먹는 인도네시아의 요리로, 나시 라므스(nasi rames)라고도 한대요.

가도가도에 밥을 추가한 느낌의 음식.

1534902540656.jpg

국물이 먹고파 시켰던 음식인데, 얘도 이름을 모르겠네요.
똠냥꿈보다 시큼 매콤한 맛이 약한 맛?
양고기가 들어있어요.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었어요.

1534902538892.jpg

사진은 적당히~
인도네시아의 첫끼를 즐겼습니다.

1534902542374.jpg

상콤한 라임쥬스도 함께요.

쇼핑몰에 있는 음식가격은 한국물가로는 아주 비싼 편은 아니지만, 현지인들이 먹는 일반식당에 비하면 많이 비싼 편인듯 했어요.
길거리음식은 다들 피하라고 하니, 대신 일반적인 식당은 도전해 보렵니다.
여행 다니면 늘 해보고팠지만 한정된 일정과 시간때문에 못 해보곤 했거든요.

이제 아침이라 배고픕니다.
아침 먹어야겠어요~
좋은 하루 되세요~^^

U5dtvP2HU2dF45nNAeCFyuqs4y9DLQN_1680x8400.jpeg

Sort:  

시원한 맥주와 함께 하기에 참 좋아 보이네요~ 제가 상상하는 그런 소스맛은 아니죠? 현지의 향이 날거 같긴한데 상상하기 힘드네요~ 맛있어 보입니다~

땅콩소스?에 매운 고추를 더한 느낌? ㅎㅎㅎ 상상하시는 그 맛이 아닐까 싶은데요~
맥주에 딱 어울리는 그런? ㅎㅎ

카일님~ 다음달에 발리를 가는데 음식 참고해야겠어요 +_+

ㅎㅎ 더 부지런히 음식들 맛봐야 할 것 같은 의무감이~ ㅎㅎ
다이어트는 산으로;;;;

어마낫
카일님!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되세요.

ㅎㅎ 열심히 공부(?) 하는 척 하면서 놀겠습니다!!!!

라임쥬스랑 꼬치구이랑 에피타이져로 먹어주다가... 저 이름모를 국물요리에 쏘주시켜서 한잔 크윽!!!
근데 인도네시아는 꼬치구이가 엄청 맛있어보이네요 특히!! ㅎㅎ

ㅎㅎㅎ 제대론데요~
이제 음식 먹을때 라임주스만 시켜먹어야겠어요~
다른 생과일쥬스는 그냥 음료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몇번 마셔 보니까~ ㅎㅎ
꼬치구이~는 어디든 다 맛난 거 같아요~ 땅콩소스 귿~

한달살기 너무 부러워요 ㅠㅠ 근데 저 GADOGADO라는 음식 너무 궁금하네요~ 올려져있는거 꼭 과자 '알새우칩'같징 낳아요? ㅎㅎㅎㅎ

데친 야채들에 땅콩소스~ 땅콩소스는 중국요리에서 혹시 드셔보셨나 모르겠어요~
올려져 있는 건, 네네 상상하시는 그거 맞아요.
재료는 잘 모르겠어요, 아직~

인도네시아에 대해 잘은 모르지만 발리갔던 기억있어 친숙해요~!
잘 보고 가구요~! 팔로우하고 갑니당~^^

발리에서도 비슷한 음식들 드셨을거 같네요~
반가워요~

카일님 이런 맛난
포스팅은 테이스팀으로 올려 보세요 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좋은 곳에서 맛난 것~~

테이스팀~ ㅎㅎ 말씀 감사해요. 요새 이런 저런 이유로 테이스팀 이용 잘 안 하고 있는데~
(상위권에 못 올라서 속상해서?? ㅎㅎ 농담이구요)
좋은 곳에서 맛난 것 많이 먹고 갈게요~

사테는 인도네시아뿐 아니라 말레이시아에선가도 잘 먹는 음식으로 알고 있습니다.ㅋ
나머지 음식은 저도 처음 보는데 확인하려면 직접 인도네시아에 가야하겠죠?ㅋㅋ
암튼 잘 지내고 계신것 같네요. 건강 잘 챙기세요.^^

네네 검색해 보니 사테, 말레이시아에서도 유명하더라고요.
꼬치요리는 전세계적으로 빠질 수가 없나 봅니다.
고맙습니다~

이번기회에 좋은 체험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고 밝은 모습으로 한국에 돌아오십시요.. 그때 회사 복직 하는건은 어떻게 되었는지도 궁금은하네요..

ㅎㅎ 네네 가능한 많은 경험하고 돌아갈게요~
경험이라 하믄 음식??? ㅎㅎㅎ
회사 복직은...일단 예정된 일정이 있긴 하지만, 한국 돌아가면 회사분들 만나뵙고 상의를 좀 해얄 거 같아요.
조금 일찍 복직할지, 예정대로 할지...
복직 전에 부산 가서 한번 뵙고 싶네요~^^ (주소가 없습니다~)

인도네시아 음식들도 참 다채롭고 맛있어보이네요 :)

아마 우리나라에 유명한 것만 치면 몇가지 안 되는 듯 하지만,
응용된 음식이 많을 듯 해요~
또 자카르타가 수도라 그런지 외국음식점들도 많고~ ㅎㅎ 먹방 천국인 듯 하네요~

아마 우리나라에 유명한 것만 치면 몇가지 안 되는 듯 하지만,
응용된 음식이 많을 듯 해요~
또 자카르타가 수도라 그런지 외국음식점들도 많고~ ㅎㅎ 먹방 천국인 듯 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6442.36
ETH 2405.22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