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월드컵 기록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kevindeby입니다.

2018러시아 월드컵프랑스의 우승으로 막을 내리고...

현재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이 한창 진행 중인데요. 지난 8월 17일 금요일, 인도네시아 반둥에서 있었던 한국말레이시아남자 축구 조별예선 2차전 경기에서 한국이 2:1로 패하며 온 국민은 물론 전세계에도 많은 충격을 주었습니다.

1974년 이후 44년만에 아시안게임 패배라는 기록까지 더해져 선수들을 향한 비난은 더욱 심화되고 있는데요.

download (4) (1).jpg

2002년 한일월드컵 당시 사진

갑자기 기록이라는 단어에 꽂힌 저 @kevindeby는 한국이 가지고 있는 월드컵 기록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응? 갑자기?)

  • 월드컵 기록은 아시안게임 대표팀이 아닌 A매치 대표팀 기준입니다. 갑작스러운 급전개 죄송합니다.....ㅎㅎㅎ

Mex-Kor_(19) (1).jpg

대한민국이 가지고 있는 월드컵 기록들

  • 해트트릭을 가장 많이 허용한 팀 (4회)

해트트릭: 한 경기에서 한 선수가 3골(이상)을 기록

  • 아시아 국가 중에서 월드컵 최다출전 (10회)

  • 대륙별(아시아) 최고 성적 (2002 한일월드컵 4위)

  • 한 대회 최다 실점 (16실점)

1954년 스위스 월드컵 당시 50시간 비행 끝에 개막 전날 스위스 도착, 준비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은데다 당시에는 선수 교체 제도가 없었기에 일부 선수들이 탈진하거나 쓰러지기도 하였다.

한국 0:9 헝가리 / 한국 0:7 터키

  • 한 대회 최저 골득실 (-16)

1954년 스위스 월드컵에서 기록

  • 최다 연속 실점(2경기 연속 7실점 이상)

1954년 스위스 월드컵에서 기록

images (7) (1).jpg

대한민국 선수들의 월드컵 기록들

  • 가장 늦은 시간에 터진 골든골
    (한일월드컵 이탈리아전 안정환 - 득점 117분)

연장전에서 역전시 바로 경기가 끝나는 골든골 제도가 현재는 없어졌기에 이 기록은 계속해서 역사에 남을 것 같습니다. 다시봐도 너무나 짜릿한 골~

  • 한 대회 최다 실점 골키퍼 (홍덕영)

1954년 스위스 월드컵에서 16 실점

그 외 대한민국 A매치 국가대표팀의 기록

  • 최다 출전자 (홍명보,137경기)

  • 최다 득점자 (차범근,56골)

  • 최연소 출전자 (김판근, 만 17세 242일)

  • 최고 FIFA 랭킹 (17위, 1998년)

  • 최저 FIFA 랭킹 (69위, 2014년)


기록에 끌린 저는 이와 같이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기록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1954년 스위스 월드컵 때 기록된 좋지 않은 기록들이 많습니다만 당시 6.25전쟁이 끝난지 얼마 안된데다가 50시간 비행 후 가까스로 도착한 선수들.. 경기 중 쓰러지는 선수가 발생할 정도이니 열악했을 그때 상황을 상상해보면 마음이 너무 아프네요.

이번 말레이시아전 패배로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대표팀이 핫이슈로 떠오른 상태인데요. 좋지 않은 경기력을 보인 것은 사실이나 선수들에 대한 과도한 비난은 자제해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ㅜㅜ

이번 패배를 교훈 삼아 다음 경기에서는 더욱 나아진 모습 보여주리라 믿습니다! 스티미언 여러분, 남은 일요일 잘보내시길 바랍니다+_+

@kevindeby의 최신 글

Sort:  

아무리 잘하는 팀도 정말 안풀리는 날이 있는데 말레이시아와의 경기는 그런 경우였다고 생각하고 싶네요. 앞으로 남은 경기 화이팅하고 그 동안의 노력의 결실을 맺는 좋은 결과가 있기를 응원합니다~!^^

오늘 경기에서는 좋은 결과 있기를!!

욕 안 먹을려면 플레이는 못해도 입은 털지 말아야 되는데, 욕 먹을만 하죠 뭐. 근데 골키퍼도 조현우가 아니었고 담엔 괜찮을듯.

ㅋㅋㅋ 앞으로 치뤄지는 경기들은 모두 조현우 선수가 나오지 않을까합니다..

조현우는 좀 사기캐릭터 같아요. 축구공과의 유착관계를 조사해봐야될듯 ㅋㅋㅋ

축구공뿐만 아니라 구 모형을 가진 모든 물체들을 지배합니다 ㅋㅋ

테니스 공 막는 영상 보셨군요 ㅋㅋㅋ 놀랬음

슛포러브 보셨군요..ㅋㅋㅋㅋ

역시 축구사랑 대단하십니다...ㅋㅋㅋ

그나저나 액티핏 앱은 계속 에러 뜨나 보네요 블로그에 안올라와있는 거 보니까..ㅋ
저도 에러떠서 다시 시도했을때는 됐는데...
혹시 한글로만 작성하셨나요? 영문으로도 작성하셨나요?
저도 와이프가 태국인이라 태국어로 작성했을때는 30 단어 이상 쓰라고 떠서 태국어만으로는 포스팅 못했거든요...ㅋ
개발팀에 피드백 주기전에 물어봅니다~ :)

처음에 한글로만 작성해봤다가 에러 떠서 한글/영문 혼합, 영문만으로도 작성해보았으나 모두 에러 떠서 실패했습니다..ㅠㅠ

영문도 30단어 이상 쓰신것 맞죠?
30자 말고 30 단어...ㅋ
개발팀에 피드백 주겠습니다. ㅎ

넵 상당히 길게 썼는데 업로드가 ....ㅠㅠㅠ

ㅋㅋㅋㅋㅋ 개발팀에 물어봤습니다.
답변 오는데로 알려드릴께요~ :)

넵 감사합니다~

Cool!! Follow me !!

Sure! Thanks a lot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800.55
ETH 2331.69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