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에서 바나나가 가장 비싼 나라 대한민국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kevindeby입니다.

이번 여름 역사적인 폭염으로 인해 마트물가가 쭉쭉 오르고 있다는 뉴스를 자주 보게 되네요..(스팀도 그렇게 좀...ㅡㅁㅡ;)

날씨의 영향을 받은 것일 수도 있겠습니다만 이미 한국의 마트물가는 여느 선진국보다 높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bananas-698608_1280 (1).jpg

최근 Numbeo(통계사이트)에 제가 좋아하는 바나나 가격에 대한 자료가 업로드 되었는데요. 한국 물가의 대단함(?)을 다시 한 번 느끼는 순간이었습니다.

Price Rankings by Country of Banana  1kg   Markets .png

Numbeo 캡쳐

보시다시피 바나나 가격이 높을수록 빨간색으로, 낮을수록 초록색에 가까운 색깔로 지도상에 표시해놓은 모습입니다. 대체적으로 파릇파릇한 느낌 속 유일하게 빨간색으로 칠해진 곳을 보실 수 있습니다.

Price Rankings by Country of Banana  1kg   Markets  (1).png

Numbeo 캡쳐

전세계에서 바나나가 가장 비싼 나라.. 바나나 가격 1위는 대한민국입니다. 그 아래로 물가가 높기로 유명한 스위스노르웨이도 있고 3등에는 일본이 랭크 되어있네요.

2위 스위스와의 차이가 상당이 큽니다. 통계상으로 보았을 때 1kg당 거의 1달러 정도가 차이납니다.


실제로 마트에 가보면 예전보다 바나나가 많이 비싸진 탓에 손이 잘 안갑니다. 좋아하는 과일 중에 하나이지만..ㅠㅠ 몇개 안붙어있는 거 사는데도 3천원이 넘으니... 바나나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식료품들도세계 상위권일겁니다.. ㅠ_ㅠ

현재 태풍 솔릭이 한반도 상륙을 앞두고 있는데요. 상당히 규모가 큰데다가 한반도를 관통할 예정이라고 하니... 대비 잘하시길 바랍니다!

@kevindeby의 최신 글

Sort:  

왜 이렇게 비쌀까요 ㅠㅠㅠ

모르겠습니다....ㅠㅠ 항상 후덜덜

ㅋㅋㅋ 진짜
한국에서는 정말 비싼거 같아요 바나나

지금 여기는 필리핀인데
바나나 하나에 7페소 (150)원정도 하는거같아요
현지이긴하나.....

우리나라가 비씨긴 비싸요...ㅋㅋ
근데 가만히보면 안비싼게 별루 없는나라가 우리나라인듯...ㅋㅋㅋ

엄청 저렴하네요... 오늘 보통크기 3개짜리 샀는데 2200원 나왔습니다. 100g당 398원..

예전에는 저렴한 과일 이미지였는데 요새는..ㅁ ㅓ 다른 과일은 더 비싸니 저렴한 과일은 유지인가요??

그냥 전체적으로 다 오르는 것 같아요! 모든 것들이.......ㅎㅎㅎㅎ

진짜 먹고 살기 힘드네요 ㅠㅠ

생활비로 들어가는 돈이.... 고개가 절레절레 입니다..

네 갈수록 좋아지는 건 없고 우울하기만 합니다 ㅠㅠ

마트 바나나가 되게 싼 거랑 좀 비싼거랑 2종류가 있어요. 비싼거는 이제까지 내가 먹은 바나나는 무엇? 이런 생각 들 정도로 되게 달고 맛있고 커요. 근데 싼 거는 좀 딱딱하고 맛이 덜함. 그냥 보통 바나나 ㅋㅋㅋㅋ 이건 상대적으로 좀 비싼 거 기준으로 쓴듯해요.

동남아산이 비싼편이고 과테말라나 코스타리카,우루과이 같은 남미 쪽에서 온 바나나들이 비교적 싸더라구요.. 비싼게 적당히 숙성시켜 먹으면 훨씬 맛이 좋긴 하지만요+_+

남미께 훨씬 더 맛있는데 오래 보관한다고 처리를 많이 해서 그런 것 같아요. ㅎㅎㅎㅎ 적당히 숙성시키기 전에 벌써 다 먹음 ㅋㅋㅋㅋ

헐ㅋㅋㅋ 근데 남미꺼는 동남아꺼보다 미리 적당히 숙성(?)이 되어있는 상태더라구요. 말씀하신대로 이것저것 처리를 많이해서 그런가..ㅎㅎ

전 아르헨 가서 바나나 먹어봤는데 울 뻔 했습니다. 바나나가 정~~~~~~ 말 맛있습니다. 신의 과일이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진짜 걔들 산이랑 땅이 좋아서 일반 고구마도 2~3배 크더군요. 애초에 그런 엄청 좋지만, 걔네들 입장에서는 보통인 품목도 아니고. 너무 멀리 가는 거 감안해서 쫌 별로인 걸 들여오는 모양입니다.

현지에서 드셨군요! 메신도 아니고 바나나신이라... 기억해뒀다가 꼭 한번 먹어봐야겠습니다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677.48
ETH 2329.02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