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의 재구성: 첫 유럽 여행] 1편 오스트리아 빈(비엔나)/ Wien (Vienna), Austria_01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jupal2 입니다.
오늘 미세먼지 걷힌 파-란 하늘 보셨나요?
간만에 맑은 날씨네요! (물론 한파에 발은 동상이 걸리는 줄 알았지만..ㅎㅎ)

[기억의 재구성] 첫 유럽 여행기를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그 첫 번째 도시는 오스트리아 빈(비엔나)입니다!
첫 번째 도시이다 보니 여행을 떠나게 된 이야기를 빼 놓을 수가 없어서..ㅎㅎ주저리..주저리로 먼저 시작하겠습니다 :)

<여행의 계기>

프롤로그에서 잠깐 언급을 했지만 제 첫 유럽 여행은 제작년 퇴사 후 떠났던 여행입니다.
돌이켜보면 특정 국가를, 도시를 꼭 가보고 싶다는 마음보다는 5년 간 열심히 일한 스스로에게 보상을 주고 싶다는 마음에 퇴사 전부터 여행을 준비한 것 같아요.

막학기를 회사 생활과 병행해서
(물론 감사한 일이지만) 공백기가 없이 사회 생활을 바로 시작했어요.
그러다 보니 여행에 '돈'만큼이나 '시간'이 귀하다는 것을 참 많이 깨달았습니다.
회사 생활하면서 긴 휴가를 쓰기는 쉽지 않았거든요..
그러면서 마음 속에 자연스레 '대학교 4-5년 동안 그렇게 시간 많을 때 유럽 배낭여행을 진작에 왜 안 했었나' 싶은 생각이 자리잡고 있었더라구요. 그래서 퇴사 후 해야 할 숙제를 끝내는 마음으로 큰 고민없이 유럽을 선택했습니다.

<왜 오스트리아?>

고등학교 동창인 소중한 절친 @haihama님도 당시 저와 같은 아름다운 백조(?) 생활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비슷한 처지에서 서로 의지하며 여행을 떠났습니다.

그런데 첫 유럽 여행에 오스트리아, 스위스, 크로아티아를 간다고 하니 주위에서는 좀 의외의 반응을 보이더라구요.
스위스는 많이들 수긍을 했는데, '왜 오스트리아?'라는 반응이 많았어요.

'오스트리아'라는 국가를 선택한 건 특별한 이유는 아니지만
한 장의 사진 때문이었습니다.

(출처: https://www.instagram.com/p/BJL86ofAkiI/)

평소 정말 좋아하는 배우 엄지원님의 인스타그램에서 이 사진을 보자마자 "어머, 여긴 꼭 가야해!" 생각했어요.
사실 빈이나 잘츠부르크보다 이곳에 가기위해 오스트리아를 선택했다고 할 수 있지요.
사진은 오스트리아 칼스암 그로스글로크네‎라는 지역의 한 리조트입니다.
한국에는 정말 알려지지 않은 히든 플레이스에요!!
(사실 이곳을 다녀온 후, 동행했던 @haihama님과 이곳은 무덤까지 우리 둘만 알자고 했는데..이렇게 스팀잇에 공유하게 되었네요!)
이 리조트에 대한 이야기는 비엔나 편 이후에 자세히 나눌테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

그렇게 오스트리아로 첫 여행지를 결정하고 비행기 표를 퇴사 전(!!)에 끊었습니다.
5년 간의 회사 생활이 저에게 준 것은...출장으로 쌓은 마일리지!!였어요.
출장과 여행으로 쌓은 것과 카드사 제휴 서비스로 쌓은 마일리지를 긁어 모아
인천-비엔나 구간 비행기표를 마련했습니다.

돌아오는 비행편은 당시 방콕에 있던 @brianyang0912님을 보러 가기 위해
자그레브-방콕-인천 다구간을 끊어야 했기 때문에
왕복으로 하지 않고 편도로만 끊었습니다. (물론 마일리지도 왕복을 끊을 만큼은 없었구요!)

비엔나 일정: 2016년 9월 22일 ~ 2016년 9월 26일 (4박 5일)

비엔나 일정은 4박 5일이었고 에어비앤비 두 곳에서 각각 3박, 1박을 했습니다.
같은 도시에서 숙소를 나눴던 이유는 비엔나에서 다음으로 이동할 곳이
위의 사진에서 보여드린 칼스암 그로스글로크네 지역이여서 중앙역에서 가까운 곳으로 숙소를 옮겼습니다.

<에어비앤비>

IMG_4522.JPG

IMG_4523.JPG

IMG_4921.JPG

IMG_4559.JPG

IMG_4566.JPG

IMG_4567.JPG

첫 번째는 숙소는 집 전체가 아니라 룸을 빌린 것이어서 주인분과 원래 거주하는 다른 메이트(?)분들도 있었어요.
100년(?)이 넘은 건물을 리모델링한 곳이라고 주인분이 설명해 주셨던 것 같아요
몇년 된 것인지는 확실하게 기억하지 못하지만...아무튼 오래된 곳이었다는 것에 호스트분이 엄청 자부심을 보이셨어요ㅎㅎ
물론 고풍스럽고 클래식하고 참 좋았지만...엘리베이터가 없을 거라고는 전혀...예상을 못했죠..(유럽에는 엘리베이터 없는 곳들이 참 많죠..?ㅠ ㅠ) 어휴..체크인, 체크아웃 때 짐 때문에 고생 고생 했습니다..

두 번째 숙소는 정말 하루 잠만 자다 나왔는지 사진이 없네요..ㅠ ㅠ
요기도 기억에는 방 1개만 빌리는 것이었고
주인분은 만나지도 못하고 관리해주시는 분과만 체크인할 때 만났던 것 같습니다.

<비엔나 시내, 성 스테판 대성당>

비엔나 시내

저녁에 도착을 해서 다음날 시내 구경을 나갔을 때 그 느낌이 너무 좋았어요.
유럽의 건물들을 처음 마주하니 다 신기하고 아름다워 보였어요.
여행하기 좋은 맑은 날씨까지 여행의 출발이 정말 좋았습니다!

IMG_4628.JPG

IMG_4688.JPG

IMG_4796.JPG

IMG_4817.JPG

IMG_4886.JPG

성 스테판 대성당

첫 번째 에어비앤비 숙소와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여행 내내 스테판 대성당을 계속 지나다녔습니다.
이전에 화재가 있덨다고 했던 것 같은데 그래서 한 쪽면은 무서울 정도로 새까맣게 되어 있구요
또 반대편 건물과 지붕은 다시 공사를 해서 그런지 다른 모습을 보였습니다.

IMG_4592.JPG

IMG_4684.JPG

IMG_4704.JPG

IMG_4900.JPG

IMG_4894.JPG

<슈니첼, 아인슈패너(비엔나 커피), 자허 토르테>

슈니첼

슈니첼이 사실 오스트리아 음식이라고 하기는 모하지만..
유럽을 여행하다보면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이죠!
돈까스 같지만 또 돈까스는 아니지만 익숙하면서 낯선 고기튀김..ㅎㅎ
(첫 날 저녁 시차를 견디며 꾸벅꾸벅 졸면서 에어비앤비 근처 식당에서 먹었어요)

IMG_4539.JPG

아인슈패너와 자허 토르테

'비엔나'하면 비엔나 소시지와 비엔나 커피가 제일 처음 떠오르시나요?
진한 커피 위에 달콤한 크림이 올라간 커피인데
한국에서 비엔나 커피를 즐긴 세대는 아니지만 이름은 많이 들어서 알고 있습니다 ㅎㅎ
이 커피의 원래 이름은 Einspanner(아인슈패너)라고 합니다.
비엔나에 있는 동안 몇 번 마셨던 것 같아요!

그리고 이 커피와 절대 빼 놓을 수 없는 조합! 토르테입니다.
진한 초코 케이크이구요!
광장에서 한번 먹고, 전통적으로 이 케이크로 유명하다는 DEMEL 카페와 Sacher 카페에서 또 먹었습니다 ^^
DEMEL에서는 아침(?) 메뉴같은 세트 메뉴가 있어서 그것도 같이 먹었어요!

IMG_4661.JPG

IMG_4670.JPG

카페 데멜(DEMEL) ↓ ↓ ↓
IMG_4938.JPG

IMG_4937.JPG

IMG_4925.JPG

IMG_4936.JPG

IMG_4929.JPG

카페 자허(Sacher) ↓ ↓ ↓
IMG_5138.JPG

IMG_5147.JPG

IMG_5150.JPG

한 도시 당 여행기 한 편으로 묶으려 했는데 생각보다 빈에서의 추억이 많았네요..^^;;
첫 편이라서 서론이 길어지다보니 더 그렇게 된 것 같구요ㅎㅎ
오늘은 여기서 1편을 마치고 오스트리아 빈에서의 나머지 이야기는 다음 편에 이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쉔부른 궁전, 미술사 박물관, 프라터 놀이공원>, <음악의 도시: 모차르트 하우스, 국립 오페라 극장>을 주로 다뤄보겠습니다 :)

한파로 꽁꽁 얼어붙은 하루였지만
따뜻하고 편안한 저녁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태그에 ourselves를 달아 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실거에요!


다음편: [기억의 재구성: 첫 유럽 여행] 1편 오스트리아 빈(비엔나)/ Wien (Vienna), Austria_02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수정: 자허 토르테 --> 토르테
카페 자허에서 주문한 사진을 추가했습니다.

슈니첼은 처음보고 굉장히 새로운데요?? 한 번 저도 먹어보고싶네요, 돈까스와는 다르다고하니... 저도 오스트리아 꼭 가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사진이 잘 나오셨네요 프삿감입니닼ㅋㅋ

슈니첼ㅎㅎ 나오자마자 ‘돈까스인데?’하는 비주얼과 ‘좀 심심한데?’하는 맛이었어요ㅎㅎ
사진...고심하고 고른건데🤗🤗 (보람되네요ㅎㅎ) 감사합니당 :)

고심하셨다니 ㅋㅋㅋ 슈니첼 꼭 먹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스트리아에서 아인슈페너 먹어보고 싶네요ㅠ.ㅠ여행을 좋아해서 사진만 봐도 힐링돼요-좋은 하루 보내세요!

안녕하세요 @daisykyoung님 :)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행을 좋아하는 분이시군요!
앞으로 이어지는 여행기도 기대해주세요😊

오스트리아는 아직 한번도 안가봤지만 스위스랑 많이 비슷해보이는거같아요!ㅎㅎ 건물도 그렇고 음식도 그렇구 가까이 붙어있어서 그렇겟죠?ㅎㅎ
커피에 곁들인 케익 너무 맛있어보여요~~~
다음포스팅도 기대할꼐요 빈 갬성~^^^

빈 갬성~~ㅎㅎ 음악의 도시더라구요!
스위스랑 좀 비슷한가요?
스위스는 음..가기 전 많이 기대했지만..물론 좋았지만.. ‘물가가 비싸다’라는 생각이 너무 강하게 남아있는 곳이에요ㅠ ㅠ
오스트리아 여행기 다음이 스위스이니 기대해주세용 :)

맞아요.. 스위스 살인적인 물가에 다른나라로 이동하면 급 가격이 저렴하게 느껴진다능ㅎㅎ 빈 물가는 어땟어요 주팔님?ㅎㅎ 스위스 포스팅 빨리보고싶어요!ㅎㅎㅎㅎ

빈도 물론 유럽 물가이긴 하지만ㅎㅎ 다른 곳에 비해 특별히 비싸다고 느끼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스위스는 마트 물가는 괜찮았던 것 같은데 기차로 이동했던 교통비가 너무 비쌌어요ㅠ

아인슈페네와 자허토르테!!
이 두가지만봐도 행복하네요 :D
그나저나 저 말도 안되는 CG풍경이라니요!!

ㅎㅎㅎ포스팅하면서 사진 들춰보는데 그때가 그리워 아주 혼났습니다!
CG풍경은 칼스암 사진 말씀하시능것 같은뎅! 저도 제일 기억에 남는 곳이에용!! 다다음편에 칼스암 사진들 더 담아볼게용!

자허토르트 초코초코꿀맛잼 +_+
블링블링하게 다니셨군요 ㅋㅋ
오스트리아 돈까스가 문득 그리워집니다

블링블링...은 아니지만ㅋㅋㅋㅋㅋ(저때가 유럽 첨이라..😉)
소스 없이 레몬즙 뿌려먹으면 오스트리아 돈까스 맛, 한국에서도 재현 가능할까요?ㅎㅎㅎ

와ㅜㅜㅜㅜ저도 지금 저 칼스암 보고 다시 오스트리아 가고 싶은 마음이 그득그득해지네요. 제 경우에는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가보고 싶던 곳이 멜크였거든요! 사람들 마다 각기 다른 계기로 여행을 시작하는게 매력인거같아요, 그리고 다녀와서 서로에게 계기를 제공하는 것도 좋구요😊 오스트리아에 대한 기억이 넘 좋았어서 또가고 싶어요 !!! 간다면 칼스암을 꼭 들를래요 (자꾸 실로암이라고 기억하게돼요..) 다음펀도 기대할게요!

실로암ㅎㅎㅎ(후렴 합창해야하나요?ㅋㅋㅋ)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이고 교통편이 편리하지는 않아서 망설여질수 있으나 시설도 서비스도 좋고 주위에 국립공원도 있어서 정말 강추하는 곳입니다!
전 5년 안에는 꼭 다시 가려구요 :)
멜크는 저도 처음 듣는 곳인데 어떤 것으로 유명한 곳인가요?호

칼스암 칼스암 칼스암 (기억하기 위해! ㅋㅋㅋㅋㅋ)
멜크는 원래 왕궁이었던 곳을 수도원으로 꾸며서 엄청나게 내부구조가 화려한 수도원 마을이에요. 움베르토 에코라는 작가가 '장미의 이름'을 쓸 때 이 곳을 바탕으로 해서 써서 영화도 만들어지고 그랬거든요, 그래서 수도원을 직접 방문해서 그 분위기를 느껴보고 싶어서 가봤어요! 분위기는 수도원분위기인데 (적막한..) 건물은 궁이에요 궁! 내부는 벨베데레 못지 않다고 생각했어요ㅋㅋㅋㅋ

멜크 멜크 멜크! (기억해야겐네요ㅋㅋㅋ)
5년 안에 칼스암 다시갈 때 멜크도 들르는 걸로!!
수도원 앞에 ‘화려한’이라는 수식어가 붙으니 어떤 곳일지 궁금해요. (전에 궁전의 모습이 많이 남아서 그런거겠죠?ㅎㅎ)

비엔나는 가보지 못했는데, 참 재밌었을 것 같습니다
갑자기 이노래가 생각나네요 :)

IF I could be with you~

좋은 밤 보내세요!

하하하 :) 노래 제목이 무엇인가요오?

이렇게 보니 또 색다른 모습이네요:)
제가 본 흐리멍텅(?)한 빈이 아닌 아름다운.....
저도 엘리베이터가 없던 숙소가 많아서.. 캐리어 들고
낑낑거렸던 적이 많답니다 ㅜㅜ
그나저나 출장을 많이 다니셨나봅니다..
전 맨날 저가항공만 타서 마일리지 쌓아본 기억이..

이번 겨울 유럽을 다녀와서 느낀 점은....여행에 날씨가 참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었어요..하핳;;
가을과 겨울은 많이 다르더라구요.. ㅠ ㅠ
그리고 저도 개인 여행을 할 때는 가격이 저렴한 항공권부터 찾습니당 ㅎㅎ
출장 찬스에는 가능한 한 개의 항공사로 마일리지를 몰았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65022.21
ETH 3560.14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