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주고 잊어 버리는것

in #kr6 years ago (edited)

누군가에게
아낌없이 사랑을 쏟아 부을수 있다면 그사랑은 그에게 지대한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이다

세상에는 많은 사람이 있지만
혼신을 다해 관심을 가질수 있는 존재가 얼마나 될까

그들이 활짝 꽃피어 날 만큼
사랑의 비를 뿌려줄 사람이 있을까

아낌없이 사랑을 쏟아붓고
혼신의 힘을 다해 관심을 가질수 있는존재
목숨까지도 아깝지 않을 그런 사랑의 대상이 과연 있을까

내 피와 살을 나누어준 존재라면
가능하다고 여긴다 자식이란 존재다

살다보니 세상에 제일 무서운게 자식이다

자식을 키우면서 남들한테 자랑할수 있는
존재가 되어주길 강요하지는 않았을까

자식들이 자랑할수 있는 부모가 되려고
노력을 했어야 하는것을 .... 그저 늘 부족했음을 느낀다

사랑때문에 태어나
사랑으로 길러지고
사랑의 존재로 살아가게 영향을 주어야
하는것이 부모이고 가족이라는 존재들이다

세상에 모든 범죄의 원인을 파고 들어가면
범죄자가 살아온 가정의 환경이 불우한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게된다

가정은 사랑을 온전히 체험할수 있는
너무도 소중한 곳이다

한 생명이 태어나 부모의 사랑을 느끼고
형제의 사랑을 느끼고 조부모의 사랑까지
온전히 받을수 있는 가정 환경이 가장 이상적이지 않을까 생각을 한다

그렇게 자라서 다시 사랑하는 짝을 만나고
자식을 낳아서 사랑을 주고 그리고 또
할머니 할아버지가 되어가는 것이 인생이 아닐까

제 아무리 대단한 사회적 성공을 거두었다 하더라도 가족의 울타리가 무너지면 불행해지기 마련이다

사랑의 바탕은
서로가 서로를 위하는 희생의 마음이다

부모의 사랑이 참된것은 가진것을 모두 내어주고도 또 주고 싶은 사랑이기 때문이다

자식에게 베푼것을 기억하지 않는다
오히려 더해주지 못해서 미안한 것이 부모의 마음일 것이다

흉악범죄의 많은 비율이 가정에서 일어나는 것이 현실이다 너무도 끔찍하다

혹자는 농담처럼 그런다
보는사람이 없으면 내다 버리고 싶은것이 가족이라고.... 참으로 아이러니한 가정의
현실이다

가정은 사회를 구성하는 최소단위이다

가정이란 인류애를 배우고 가르치는 학교일 것이다

부모의 따듯한 사랑을 받으며 자란 자녀는
밖에 나가면 집에서 배운대로 어려운 처지의 사람을 돌볼것이다

사랑으로 양육된 사람은 세상 어떤 사람도 가족처럼 여길수 있을것이다

부모는 아들딸을 위해 뼈가 닳도록 일을 한다
그것은단순히 내자식만 먹여 살리기 위해서만은 아닐것이다

내가 가진것을 더 넓게 나눌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가정은 식구를 감싸는
울타리일뿐 사랑을 가두는 곳이 아니다
그 사랑이 넘쳐 밖으로 흘러 나갈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랑이란 말은 인간의 언어중에 가장 신비하다 모든것은 퍼내다 보면 바닥이 나지만 사랑은 아무리 퍼부어도 끝이없이 솟아나는 알수 없는 그 무엇같다

사랑이 무엇이라고 정의 내리기는 힘들다
다만 그렇다는 것만 알고 있다

사랑이 있는 가정
가정은 사회 국가 세계의 시작이며 출발점이
아닐까 .... 내가 내린 가정의 정의는 이렇다

1519785051650.jpg
10년전쯤에 장난 스럽게 그린 낙서 그림인데
지금은 보물 같습니다^^

ㅡㅡㅡ

스팀잇은 사랑이고 가족입니다
공생 공영하는 사랑의 공동체입니다
그래서 매일 매일이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그렇지요!!!! 사랑이야말로 최고의 명약입니다 무조건적인 환대와 같지요
자식은 우리의 대를 이어갈 '나'아니면서 동시에 '나'인 존재지요!!!
그래서 그토록 자식에 대해 무한한 사랑을 베푸나 봅니다
스티밋 세계 또한 그렇게 나아가리라고 굳게 믿습니다 !!!
점심 맛있게 드세요 jsj샘

가족의 사랑은 절대적인가 봅니다
맛저 하세요^^

가장 중요한건 바라지 않는 마음인것 같아요.
주고 바랄것 같으면 주지 않는편이 나을지도!
좋은 글과 보물이된 낙서 잘 보았습니다~

네 사랑은 조건없이 주는것이
참 사랑이라 생각해 봅니다^^

모든것을 주어도 아깝지 않은 존재...가족!
혹자의 농담은 그만큼 책임감도 무겁다는 뜻이겠죠^^
가족과 함께 행복하세요~ 또한 이곳에서도...

이곳 스팀잇에서 독거노인님은
소중한 가족이세요
모두를 챙기시고 또 모두로부터 사랑받으시는 분이시니까요^^

사랑은 주고 잊어 버는것 정말 좋지요.
내리사랑입니다. 주고 잊어버리고 또 주고 잊어버리고
그것이 부모의 사랑입니다. 좋은글 고맙습니다.

읽어주시니 제가 더 감사합니다^^

그래서 요즘 국가가 고민이 많답니다.

결혼률과 출산률이 점점 낮아지니 말이죠.

저는 가정을 이루고 싶지만 제주변엔 혼자살겠다는 친구들이 점점 늘고있는걸보니 복잡미묘 합니다.

저는가장 보편적인 삶이 결혼과
가정을 꾸리는 거라 생각합니다
좋은 인연 만나시면 하실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가족의사랑으로 한아이의 인생이 좌지우지 될정도로 중요하다고 생각되요~진짜~^^

네 아주 중요하지요^^

예전 정말 어릴때 유치원도 가기전에 집주변 지도 그린 낙서를 액자에 보관했었는데 지금은 어디갔는지 모르겠네요 그런게 정말 보물인데 말이죠 ㅎㅎ

맞아요
지난시간이 그리운 것들을 잃어버리거나
버렸을때 넘 아쉽지요

저도 아이에게 주는 사랑은 많은 것 같은데 늘 잊어버립니다 ㅎㅎㅎ
그리고 매일 더 주지 못해서 안타까운 엄마의 사랑^^

엄마니까 할수 없지요 ㅎㅎ
우리 메모라도 해놓을까요^^

가슴이 말랑말랑해지는 결론에 웃음이 나네요. 저역시 사랑은 주고 그먕 잊어버리는 거다.. 라고 생각은 하지만 가족끼리도 그게 안되는게 인간이라... 날마다 날마다 내려놓고 내가 아닌 타인을 향하는 마음... 그리고 그들의 웃음에서 행복을 얻는 것... 그것이 사랑인것 같습니다.

스팀잇 이니까요
내가 시간을 많이 할애하는 이곳은 가족입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0
BTC 68688.65
ETH 3764.71
USDT 1.00
SBD 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