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Box #2

in #kr6 years ago (edited)

슬슬 졸릴 시간이다. 이럴 땐 춤을 위한 곡을 듣는 것도 좋다.

춤을 배웠던 시간을 합해보면 꽤 된다. 어릴 때 시작한 발레는 처음에 시큰둥했으나, 음악에 빠지면서 재미를 붙였고, 중학생 때까지는 전공한답시고 열심히 했었다. 만 15살의 나이쯤에는 세 명의 한국 나이로 고 3에 해당하는 전공반 학생들과 함께 했다. 나중에 선생님이 내가 그렇게 어린 줄 몰랐다며 나의 발 건강을 우려하기도 했고, 완전한 신체적 성장을 하면서 발레보다는 현대나 다른 쪽이 아마 더 수월할 것 같다는 생각이 계속 들었다. 아마 계속 했더라도 최고는 못 되었을 것이다.

사실 음악을 그 자체로 듣는 편이 더 좋기도 했다. 발레를 할 때에는 러시아 작곡가들을 많이 들었었는데, 그만두고 나서는 리하르트 슈트라우스, 바그너, 말러 등을 많이 좋아했다. 지금도 클래식 취향이 대략적으로 그런 쪽이다.

그 후로 별로 큰 필요성은 없었지만 스포츠댄스를 좀 배워뒀다. 원래 왈츠, 탱고가 목적이었는데 거기서도 선생이 차차나 파사도블레가 잘 맞을 것 같다, 잘 한다고 했다. 내친 김에 벨리 댄스도 잠깐 해봤다. 다 나름대로 재미는 있었는데, 막 빠져들지는 않았다. 요즘은 그냥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이 제일 나은 것 같다.

사실 볼룸댄스, 스포츠댄스를 조금 더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라틴 쪽으로 가는 것이기는 하다. 내가 좋아하는 옛날 영화들을 보면, 대략 6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남미의 사운드가 스며들기 시작해서 큰 영향을 끼쳤다. 보통 생각하듯 열정적인 그런 느낌보다는 가볍고 유쾌한 느낌이라 부담이 없다. 사실 라틴 느낌을 너무 오버하면 조금 느끼하지 않은가!

유명한 티파니에서 아침을의 OST는 헨리 맨시니와 그의 오케스트라가 맡았는데, 문 리버(Moon River)의 차차 버젼을 좋아한다.

프랑크 시나트라를 키운 토미 돌시 오케스트라는 원래 관악기 소리가 두드러지는 조용조용한 연주를 잘 하는데, 차 2인분(Tea for Two)을 차차로 해석하기도 했다.

좀 더 본격적인 라틴 사운드는 스페인에서 태어나고 쿠바에서 자란 자비에 쿠갓 등등에 의해 유행되었는데, 쿠갓의 마리아 엘레나(Maria Elena)는 국내에서는 아비정전의 한 장면에 나온 것으로 유명하다.

에전에 영화 물랑 루즈의 감독 배즈 루어먼이 Strictly Ballroom('볼룸댄스 외 금지' 정도의 뉘앙스랄까)이라고 볼룸 댄스에 대한 영화를 만든 적이 있다. 춤 실력도 초보이고 행동거지가 다 어색한 여자가 프로급의 남자 댄서와 댄스 파트너가 되는 이야기다. 그렇게 말하면 더티 댄싱과 비슷한 컨셉인 것 같지만, 어쨌든 다 볼룸이라는 틀 내에서 가능한 춤을 추고, 나중에 이들이 선보이는 가장 급진적인 춤이라봤자 파사도블레다. 어릴 때 꽤 재미있게 봤다.

냇 킹 콜이 불러서 유명했던 키사스, 키사스, 키사스를 영어로 부른 노래에 맞춰 추는 장면이다.

(남자 배우는 실제 댄서였는데, 나중에는 요리를 좋아하는 후덕한 아저씨가 됩니다...)

사실 많은 외국의 댄서들이 은퇴 후에는 즐겁게 (먹으며) 사는 느낌이다. 아트를 한다는 느낌도 좋지만, 어쨌든 즐거우려고 췄던 춤으로 고생을 많이 했을테니, 은퇴 댄서들의 그런 모습도 멋진 것이 아닐까 한다.

Sort:  

댕장... 발레리나 엿어?.. ㅋㅋ
난...떡볶이 집 이 .. 조은데...ㅋㅋ
주사위 하러 놀러와...ㅋㅋ

발레리나는 아니고 지망생?중학생 때 얘기 ㅎㅎ

진짜 졸려서 기절 할 판이었는데 타이밍 적절해요 ㅎ
5살 아들이 티파니에서 아침을 더 듣자고 해서 빵 터지고 잠 다 깼어요 ^^

ㅋㅋ 정작 곡명은 안 써놨었네요. 문 리버...보통 느릿한 버젼인데 요건 애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ㅎㅎ

문리버 가사가 나왔음 바로 알았을건데..댓글을 보고 아네요
ㅎㅎ

ㅋㅋㅋ분위기가 많이 달라서...

아는 사람 냇 킹 콜 한 명. 냇 킹 콜의 아는 노래 L-O-V-E 하나. jamie님은 어린 시절부터 클래식의 세례를 받으셨네요. 아, 니체가 한때 바그너 빠였던 것은 알지만 그의 음악은 모르기에. ㅎ 앞으로도 좋은 음악(가) 소개해주세요. ㅎㅎ

넵. 그 L-O-V-E에 대해서도 할 말이 있어요. 언젠가 써볼려구요. ㅎㅎㅎ

졸릴때는 자야죠!!ㅎㅎ
저도 춤 배우고싶은데... 타고난 몸치에 유연성이 제로라...
멋진 곡들 잘듣고갑니당~ㅎㅎ

졸릴 때는 자라...거 참 현명한 젊은이일세. 감사합니다ㅋ

문 리버 오리지널이었으면 잠을 부추겼을텐데...아 가즈아가 아니군요.ㅎㅎㅎ예체능으로는 후덜덜하시네요.

예체능ㅋㅋㅋ 오리지널은 이제 너무 익숙해서인지 잘 안 듣게 되더라구요. ㅎㅎ

워낙 몸치라 댄스는 꿈도 못꿔 봤지만... 다시 태어나면 비보이가 되고 싶다는 소박한 희망이 있습니다.ㅋㅋㅋ
그래도 음악은 좋아하기에 나른하고 집중 제일 안되는 이시간에 기분 전환용으로 딱 좋은 곡들 감사히 듣고 있습니다!^^

엄청난 포부이신데요. ㅋㅋㅋ 감사합니다.

음악이 모두 내스타일!! 클래식!!!!!!!!!

우디님이 좋아할 것 같았음. ㅎㅎ

평소에 일할때도 이런종류의 음악을 자주 틀어놓는데 ㅋㅋㅋ분위기 대박 ㅋㅋ

오...이제 종종 올려주갔어

굳굳!!! 나 재즈 무지 좋아함!

오늘 분위기 좋은데요?ㅋ
링크해주신 음악 모두 춤바람 한번 나보고 싶게 하는 음악들이네요.ㅋ

전 음악은 젠병이라 음치, 박치, 몸치 삼박자를 모두 갖추었답니다.
그래도 들으니 신나고 좋네요^^

ㅎㅎ사실 공기가 오늘 좀 좋아서 생각나기도 했어요.

@mimistar님의 5살 아이가 듣고 좋아했단거부터 해서 맘에 들어하시는 분들이 있으니 좋네요. ㅎㅎ

으... 이제 음악까지 섭렵하는거야?? 휴일 마지막 밤 문학작품 보러 왓는데 쳇..

그래도 열심히 읽었어.

난 춤은 곧잘 추지만 노래는 딱히 재능이 없지만 듣는건 좋아해.

그래도 여기 있는 스타일은... 내 다분히 개인적인 의견으로 올드한 느낌이네 ㅠㅠ

그나저나 세번째 노래는 무성영화 배경음악같다!

깨알 같은 문학 다음 회차도 몇 시간 이따 올려야지ㅋ
실제로 오래된거야. 하지만 댄스 대회나 상류사회 댄스에선 여전히 딱 이런 곡들 쓰이고, 몇 백 년전 발레 음악도 있는데 뭐 ㅎㅎ
세 번째는 1960년도쯤 됐을거니깐 한참 나중이지. 하지만 영화 음악으로 유명하긴 해. ㅎㅎ

아직도 말야?? 왜 난 상상이 가지 않는거지? 펑퍼짐한 드레스에 턱시도를 입고 추려나??

역시! 세번째 노래! 듣고있는데.. 뭔가 느낌이 한때 푹빠졌던 무성영화나 흑백영화 장면들이

쫙 스쳐지나가더라구~~

1960년이면 엄청 컬러 영화 시대인데...뭔가 옛날거는 다 비슷하게 들리는 단계인 것 같아. ㅎㅎㅎ 아직도 좀 포멀한 파티나 레스토랑에선 재즈 스탠더드 노래들 똑같은 곡 그대로 연주하고 그러지 뭐. ㅎㅎ

옷이 왜 펑퍼짐해...ㅎㅎ지금 이브닝 드레스들이 다 그때랑 다를 바가 없이 똑같아. 차이점은 요즘보다 그때가 훨씬 우아하지. 특히 라틴 사운드가 들어올 때쯤엔 다리 부분 트인 드레스도 많고...음, 엄청 훅 퍼진 드레스 같은건 왈츠 시대지. 1800년대...

역시 난 막귀인가봐.. ㅋㅋ 이러니 음악쪽에 재능이 없지...

방금 검색하고 왔는데.. 너무 아름다운 사진들이 많이 나오네 ㅋㅋ

이브닝 드레스는 전통이 있는 옷이구나.. 상당히 세련되서 최근에야 나온 옷인줄 알았어

노출이 많이 되는 옷이라 그렇게 생각했을 수도?! 사실 아예 18세기에도 여성 옷은 일상복조차도 길이는 길지만 파여서 노출이 꽤 있거든. 청교도 시대 거치면서 목까지 올라오는 옷 입다가...점차 다시 노출도가 높아지면서 그냥 이젠 개인 개성에 맡기는 시대가 온 거지. 그래도 파티용 옷은 항상 비슷했어. ㅎㅎ

아 그렇구나..ㅋㅋ 제이미형은 역사도 잘 알아? 아.. 하긴 책을 엄청 읽었다고 했으니깐.

난 역사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 흥미도 없고.. 역사라는게 어떻게보면

상당히 따분하고 이미 일어난 일이지만, 매개체만 바뀌어서 반복되는 사건이 자주 일어나더라고.

그걸 통찰할 수 있고 없고는 역사적 배경지식일텐데 말이야. 그래도 역사책 읽기는 싫어.

ㅋㅋ역사학자 중엔 그 통찰을 역사철학의 이름으로 추구하는 파가 있고 아닌 파가 있는데, 후자가 다수야.ㅎㅎ

음악이 차차차 하니 흥겨웁네요 ^^

가볍고 즐겁죠. 좀 더 더워지면 보사노바로 넘어가야겠어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44.02
ETH 3142.36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