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소소 Episode7. 외식의 역사

in #kr6 years ago (edited)


불소소 Episode7.



불소소 7화는 '외식의 역사'입니다.

외식은 우리에게 너무도 익숙한 식문화이자, 일상의 한 부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맛집에서부터 카페, 편의점, 배달음식 등 많은 서비스들이 해석에 따라 외식의 또 다른 형태가 될 수 있는 듯 합니다. 또한, 외식은 라이프스타일의 패턴이 어떻게 바뀌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시간의 흐름에 따라 외식이 어떻게 변화해 왔는지 살펴보고, 지금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먹고 살아가고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intro (사연 당첨자 : @kyunga님)
  • 시간순으로 살펴본 외식경험(사연 당첨자 : @flightsimulator님)
  • 최근의 외식문화
  • 8화 예고






#스케줄

불소소 에피소드는 매주 화요일에 업로드됩니다.

매주 수요일에 다음화 예고와 함께 여러분의 의견을 묻는 [teaser]가 공개됩니다. 많은 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되는 teaser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 방송 리뷰 댓글 당첨자 : 각 0.5스팀달러)

  • [teaser]를 통한 사연 당첨자 : 각 1스팀달러)






#불소소는 팟빵과 팟캐스트, 유투브, 디튜브를 통해 들으실 수 있습니다.

팟빵 :불소소
아이튠즈:불소소
유투브 : 불소소


▶️ DTube
▶️ IPFS




Sort:  

저도 어렸을 때 동생과 맨날 외식했던 기억이... 엄마가 만든 집밥보다도 집 앞 분식집 맛이 더 그립고 그럴 때가 있어요. 크크

분식은 사랑입니다 :) ㅎㅎㅎㅎ

앗 이렇게 자세히 소개될줄은 몰랐습니다ㅋㅋ
과자 토크도 언젠가 썰 풀어주세요ㅎㅎ

경아님! 제가 너무 포스팅 소개까지 이야기했죠;;; 미리 말씀드렸어야했는데, 정신이 없다보니 양해도 구하지 못하였네요.ㅠㅠ 절 용서하(지마)세요 ㅎㅎㅎㅎ

용서라뇨ㅋ 영광이죠!ㅎ
절 도마위에 맘껏 올려주세요~ㅋㅋ

그렇게 진짜로 도마위로 올라가게 되었다는 이야기...ㅎㅎㅎ

크... 제가 제일 최고로 좋아하는 음식이 떡볶이와 김밥이거든요. 오늘 감사합니다(?).

왜 엄마 떡볶이는 맛이 없을까? 왜 떡볶이집 떡볶이 맛이 안 날까? 늘 궁금했거든요. 가로수길에 뜬금없는 '한잔의 추억'이라는 호프집이 있는데, 얼마 전에 거기서 떡볶이를 먹었는데 정말 맛이 없었어요. 저를 포함해서 같이 갔던 친구들의 공통된 평이 '엄마 떡볶이 맛이다'였던 거예요. '엄마 손맛'이라면 분명 맛있는 맛인데 떡볶이에 있어서만큼은 맛없다는...! 그런데 요즘 엄마가 가끔 떡볶이 해주시는데 맛이 있어요. 엄마 떡볶이와 떡볶이집 떡볶이의 경계를 허문 것이 백종원 아저씨가 아닐까 요즘 생각합니다...

그리고 김밥... 저 완전 김밥순이이고, 플레인(?) 김밥만 먹습니다... 우엉이 너무 좋아요. 김밥 맛집 공유 좀...

아 배고파... 너무 배고파져서 자야겠어요. 흙흙.

엄마들은 떡볶이를 너무 건강하게 만드시기 때문이 아닐까요??ㅋㅋㅋ 라라님, 조선김밥의 나물김밥과 와사비 넣은 오뎅김밥 드셔보셨나요?? 쪼끄만데서 현대미술관 쳐다보며 김밥먹기 :)

연희김밥도 한표 던집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021.51
ETH 3262.66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