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파리 잘 다녀왔습니다! 파리에서 가장 맛있다 소문난 크로와상을 찾으러 가요=3=3

in #kr7 years ago (edited)

[20171129 l 요리하는 여행가 홈슐랭 @homechelin]

안녕하세요, 잘 지내셨어요~^^?
파리에서의 3일간의 출타를 마치고
감기를 얻어온 홈슐랭입니다!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찌나 힘들던지요.ㅠㅠ
한국 귀국을 삼일 앞두고 감기라니.. 아흑..ㅠㅠ
장거리 비행 때 아프면 곤란한데 말이지요 (!)

그 흔한 에펠탑 근처에도 얼씬하지 않고
보고싶었던 친구들과 회포를 풀며,
먹고 마시고 먹고 마시다 왔습니다 ! ㅎㅎ






[Blé Sucré l 7 Rue Antoine Vollon, 75012 Paris, France]

파리 메트로 8호선 Ledre-Rollin 역 내려서 바로 가까이에 있구요,
블레 슈크헤 - 달콤한 밀 이라는 뜻이네요~^^

파리의 바람이 워낙 차가운지라..
어마무시하게 춥다는 것은 알았으나
50:50의 확률로 있는 동안 절반은 비가 왔고,
절반 동안은 비가 내리지 않았어요 -

파리에서 이 집 크로와상을 안 먹어보면
간첩이라는 소리를 여러 친구들에게 질리도록 들은 지라
떠나는 날, 오후 비행기라 여유가 좀 있어
아침 일찍부터 준비해 다녀왔답니다-

이 맛있는 크로와상을 가족과 함께 나누고싶어서요~^^

p.s @hwan100님- 들려야 할 맛집 리스트에 추가하세요 !ㅎㅎㅎ





생각보다 크지 않은,
겉보기엔 그냥 평범한 파리의 한 빵집에 불과해요-

크로아상도 크로아상이지만
기회가 되면 마들렌도 꼭~ 드셔보셔야 해요!
파리에서 가장 맛있는 마들렌을 만드는 곳이기도 하대요 !





보통 마들렌은 비교적 아기 주먹만한 사이즈이지만,
이집은 이렇게 이 곳만의 특별한 틀을 만들어
거-대한 마들렌도 판매한답니다~@.@





줄을 서서 사야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크로와상~
행여나 다 팔리면 어쩌지~싶어 아침 일찍부터 분주하게 왔는데
달려 온 보람이 있네요-^^

빵 오 쇼콜라나, 크로와상이 다 나가지 않았는 지
스캔부터 합니다! 그리고 많이많이~주문했지요 !ㅎㅎ





친구가 일하는 브런치 카페에서
브런치를 먹고 공항으로 가는 일정이었거든요.
스케쥴이 빠듯해 사자마자 먹을 시간은 없고,
당장 먹어보고는 싶고...(ㅋㅋ)

파리 메트로에 있다보면 당장 있던 식욕도
떨어지지만 제 눈 앞에 있는 이 빵을
쳐다보고 있노라니 마음가짐이 달라졌어요!

함께 동행해 준 베네수엘라 친구랑
냐금냐금 반쪽을 뜯어먹어봅니다 (ㅋㅋㅋ)

빵을 뜯어 주는 제게 친구가 건넨 한 마디-
" 너, 진짜 파리지엔느 같아 - "





그렇게 맛있다는 이 집 크로와상이 얼마나 예쁘게 생겼는 지
제대로 구경도 못했기에 공항에서 비행기를 기다리며
커피 한 잔 시켜두고 쇼쇼쇽 - 꺼내보았습니다!

황금빛 고운 자태, 행여나 찌그러질까봐
기내에 들고 타는 치밀함까지 ! (ㅋㅋ)

어후- 버터의 고소한 냄새가 봉지를 들 때마다
사방팔방에 진동을 해서 얼마나 힘들었는 지 몰라요!





프랑스 빵들이 워~낙 맛있는 지라
한 입 처음으로 베어 물었을 땐 그냥 맛있는
프랑스 크로아상 맛이잖아~했다가
두 입 - 세 입 베어 물 때마다 점점 다른 빵집의 크로와상에서
맛보지 못한 달큰한 맛이 스며나오는 거 있죠?

집에 무사히 도착해 반 갈라보니
버터와 발효가 만든 이 촘촘-한 결좀 보세요!

저희 언니는 인생 크로와상이라며
극찬에 극찬을 (!)

그 맛있다는 이 집 마들렌은 아직 안먹어 보았으니
파리를 또다시 다녀와야 할 이유가 생겼네요-
어쩌면 그래서 일부러 사오지 않았던 걸지도 몰라요! ^^

무튼, 이렇게 생존신고합니다 -
파리, 잘 다녀왔어요~~^^











스티미언 여러분의
따뜻한 덧글/업보팅/팔로우는 언제나 힘이됩니다 :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오늘은 빵빵한 포스팅이네요. 크로아상 먹어본지 정말 오래된듯 하네요. 저 주름이 더 맛있어 보이게 해주네요.

@centering님 : ) 당분간은 저도 이 크로와상 고국의 빵맛이 그리워지겠지요?^^

크로와상&마들렌! 버킷리스트 추가요!!!!

@tata1님 ! 나폴리 다녀가셨으니까 이제 프랑스도 다녀가셔야지요~~^^?

긍게 말이죠. 충분히 갈 이유가 있네요.^^아내는 소보루 사랑하고 애들은 크로와상 좋아하고 난 ...................안먹어봤지만 마들렌을 사랑할게요.

@tata1 미래형 문장이라닛..! 타타님의 센스에 늘 감탄할 뿐이옵니다 (!) 크크크^^

오랫만의 컴백! 환영합니다!
안에 크림이나 잼이 들어간 것도 아닌 단순한 크로와상인데 대체 무엇때문에 그렇게 차이가 나는 걸까요. 제가 먹어본 크로와상은 어디서 먹든 다 똑같은 맛이었는데 대체 어떤 맛일지.. 아 궁금해 죽겠습니다.ㅠㅠ

@skuld2000 아마군님 : ) 이렇게 환영해주시니 떠나있을 맛(?)이 납니다요~ㅋㅋ
아무도 안 반겨주시면 어쩌나 했는데..ㅠㅠㅠ
요즘 중국인들이 이 프랑스 버터 맛에 빠져서 프랑스에도 버터난이 왔다고 하더라구요.
가공버터가 아닌 순도 짙은 프랑스 버터와, 프랑스에서 자란 밀 -
그 두가지가 크로와상의 맛을 좌우하는 키워드겠지요! 물론, 발효같은 테크닉도 부수적이긴 하지만요-^^ 버터 함유량이 높은 빵이니 만큼 버터가 맛없으면 탈락~ㅎㅎㅎ 프랑스 가셔야죠?!ㅎㅎㅎ

이 크로와상을 먹어보기 위해서라도 꼭 한번 가보겠습니다.ㅋㅋㅋㅋ

ㅎㅎ 잘 다녀오셨군요
반가워요^^

@jhy2246님 덕분에 무사히, 즐겁게 잘 다녀왔습니다~~^^
잘 지내고 계셨지요?^^

정말 힐링하고 오셨네요!!!
에펠탑 근처에 얼씬하지 않을수 있는 그 여유가 부럽습니다ㅋㅋㅋ

@keykey님 : ) 쉿이에요! ㅋㅋㅋㅋ 그래놓고 지나가다 만난 에펠탑에 시선을 떼지 못했다는 뒷이야기..(ㅋㅋ)

리스팀....ㅋㅋㅋㅋㅋ

ㅋㅋㅋㅋ 뱅기 타기 전에 잊지 않고 남은 리스트 더 보내드릴게요!
전 결국 쌀국수집엔 얼씬도 못하고 왔습니다요 (ㅠㅠ)

멋스럽게 맛스러운 여행
제대로 충전하고 오셨지요?
반갑습니다.

@jjy님 : ) 평안히 잘 계셨지요~? 이렇게 반겨주시는 이웃님들 있어 감사하고도 기쁩니다~^^
빵빵하게 충전하였으니 한국으로 무사 귀환해야 할텐데.. 이 곳은 폭설이 내리네요 ㅠㅠ

3일만에 컴백 두팔벌려 환영합니다. 홈슐랭님 ^^
크로와상 진자 맛있지 않나요?
저는 빵중에서는 크로와상이 와따인거 같아요. 아직 파리 크로와상 안먹어 봐서 다음에 꼭 먹으러 가보고싶네요. ㅎㅎㅎㅎ
푹 쉬시고 어서 감기 나으세요ㅠㅠ

@flora1님 : ) 감사합니다, 3일 - 거의 4일만에 돌아왔는데 한 40일은 떨어져 있었던 것 같아요.크크
제가 장담컨데 파리에서 크로와상 맛 보시면 정말 꿈~뻑 넘어가실 거에요!
크로와상을 제일 좋아하신다면 말이에요~^^
감사합니다, 좋은 저녁시간 보내세요! 오늘도 고생 많으셨어요옹~~!!

외적인 건데... 파리에는 파리바게뜨 없죠??

@gomyh16님 : ) 하핫, 예~전에는 없었는데 한두해 전에 파리에 파리바게트가 생겼어요 !
한국과는 분위기가 다르지만 단팥빵이라던지, 팥빙수 등을 맛볼 수 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4134.64
ETH 2467.37
USDT 1.00
SBD 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