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프랑스 요리학교에서 배우는 세계 요리 - (2)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여행가
홈슐랭 @homechelin 입니다 : )

다들 맛점하셨나요~?

제가 너무 절묘한 타이밍에 1편을 끊는 바람에
다들 2편을 기다리셔서 후다닥 들고왔습니다!ㅎㅎ
뼛속까지 한국인인 홈슐랭한국 학생 대표
만든 요리는 무엇일까요~?

넷째날과 마지막날 세계요리수업은 아시아
남미 요리를 배우는 것으로 계속되었습니다-^^

지난 1편을 놓치신 분들은 얼른 읽고오셔요~>_<
프랑스 요리학교에서 배우는 세계 요리 - (1)






제일 학수고대하던 아시아 요리를 배우는 날-
커다란 웍과, 낯익은 뚝배기 등이 저희를 반겨주었답니다.

바나나잎을 감싼 오리요리-

예전엔 쉽게 구하지 못하는 재료나 음식들 때문에
고국을 향한 그리움이 더 크게 다가오곤 했었는데요,
요즘에는 못구하는 식재료나 음식이 없을 정도라
그 아쉬움과 그리움을 좀 더 쉽게 달랠 수 있다지요.^^





비쥬얼 갑!
칠리 크랩입니다!
이 요리를 프랑스에서 먹어보다니요!
친절하게 집게발까지 먹기 좋게 부셔주신 우리 쉐프님 :)

체면은 저멀리~ 두 팔을 걷어부치고 친구들과
꽃게 발라 먹기에 여념이 없었던 생각이나네요_^^





우왓! 똠양꿍입니다!
인스턴트 라면으로만 접해본 맛(?)이었는데요~
신맛을 좋아하는 지라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_^^

17살부터 유럽에 나와 살았으니
아시아 여행을 해볼 기회가 없었던 제게는
이 모든 것이 신세계입니다.





중국식 소고기 볶음도 샤라락~!
저희 쉐프님은 정말 못해내는 요리가 없으세요!

밥 한공기만 있다면 이 요리는
밥도둑이 될 것 이었는데 말이죠..ㅎㅎ

그리하여 홈슐랭이 나섰습니다!





쉐프가 제게 돌솥뚝배기까지 주시며
특명으로 전달하신 요리는 비빔밥이었다지요-

냄비밥 맛있게 짓고, 여러가지 고명을 준비했습니다.
고추장은 소고기를 볶아 약고추장으로,
불고기 양념으로 맛있게 볶은 소고기와,
시금치나물, 당근나물, 숙주나물, 무생채, 표고버섯나물!

한국을 대표하는 요리인만큼 디테일에도 힘을 주고싶어
예쁜 지단 만들기에 온 힘을 쏟아 부었습니다!
한식조리기능사 실기시험의 기억이 새록새록_^^

불 위에 뚝배기를 올려 타닥타닥- 고소하게 눌은
누룽지밥을 좋아하던 친구들.
정말 비빔밥을 향한 뜨거운 인기는 식을 줄 몰랐답니다.
괜시리 뿌듯하던 날 : )





홈슐랭은 남자가 아니냐는 의문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핫(?)했던 이 프로필 사진은
이 날 이렇게 찍어졌던 것이라지요~^^

여러분~
저, 나름 많은 예비 시어머니들께서
맏며느리감으로 탐내시는 참한 아가씨입니다요 : )





다음날 마지막 수업은
칠레,멕시코, 에콰도르 등 저희 남미친구들이 무척
행복해하던 날이었지요_

제가 일명 남미식 초무침(?)이라 일컫는
세비체를 시작으로 !





퀘사디야를 비롯한 또띠아 요리의 향연~
제 베프 다니엘이 즐겨 해주던
에콰도르식 옥수수 튀김 만두(?)요리도 있는데
사진이 이 것 뿐이네요.ㅎㅎ

정말 일주일동안 살 팡팡~ 오르던
행복한 한 주간의 수업시간이었습니다.

이미 지구촌 한 바퀴는 다 돌다 온 것 같지요~^^?













홈슐랭의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위 배너를 클릭!

스티미언 여러분의
따뜻한 덧글/업보팅/팔로우는 언제나 힘이됩니다 :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저도 홈슐렝님이 남자분이신줄 알았는데 괜시리 미안해지네요. ^^;
멋진 요리 이야기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tip!

@cheolwoo-kim 님 : ) 이 포스팅 덕분에 커밍아웃했네요!ㅎㅎㅎ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자주 찾아뵐게요~^0^

비빕밥 쵝오!!!! 입니다~~ 멋져요~~ 홈슐랭님 사진도 너무 좋네요.
자신의 일에 집중하고 있을 때 사진은 정말 아름다운거 같아요.
느므 귀여우세요~ ^^~

@myhappycircle님 :) 집중하면 원래 집중입이 삐죽하고 튀어나오곤 하는데..(ㅋㅋ) 늘 좋게 보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고 또 행복한 주말 맞이하시길 바래요 !

제 친구도 그런 친구가 있어요. 집중하고 있으면 입이 나오는 ^^ 근데 그 친구는 엄청 심하게 나오거든요~ 정말 뭔 일이 난듯한 느낌이 팍! 올 정도로요 ㅋㅋ 사진에서@homechelin님은 전혀 입이 나왔다는 느낌이 전혀 없어요~ 엄청 몰입하고 있는 아름다운 모습으로 보여요~^^~

와 ㅋㅋㅋㅋㅋㅋ
저 좀전에 점심먹었는데 배고파졌어요...
저런 음식을 진짜 만들 수 있는 분이라니!!!

@solar-junely 군 ! 이제 저를 이상한 누나(?)로 보아주지 마시어요~ㅋㅋㅋ

홈슐랭님이 준비한 돌솥 비빔밥도 군침 돌지만, 개인적으로 칠리 크랩이... 침 후루륵이네요. ㅎㅎ
프로필 사진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오늘 풀린건가요? ㅎㅎ

@noah326님 :) 저도 저 날 게딱지까지 긁어먹었던 것 같아요~ 게살 발라먹기 귀찮다고 포기한 친구들도 많았거든요.ㅋㅋㅋㅋ 그러게요. 이번을 통해 비하인드 스토리를 꼭 풀어야겠다 싶었습니닷 ^^

음식 하나하나 다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전세계 요리를 한 자리에서 다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얼마나 있을까요.ㅠㅠ
점심에 돈까스를 먹어서 속이 좀 느끼해서인지... 우리의 비빔밥이 가장 맛있어 보이네요!
프로필의 정성껏 만들고 있던 요리가 비빔밥이었다니.. 뿌듯한 반전이군요!ㅎㅎ

@skuld2000 아마군님 :) 오늘 돈가스 밋업은 즐거우셨나요?^^ 몇일 전부터 엄청 먹고팠던 메뉴인데..ㅠㅠ 달려가 숟가락을 얹을 걸 그랬나봅니다!
그래도 한국인은 밥이죠 밥 !^^
덕분에 프로필의 비하인드 스토리 시원~하게 풀었사옵니다.ㅎㅎㅎ

와 멋지네요^^ 풀보팅&팔로 합니다!

@doctorfriend 님 :) 반갑습니다. 저도 맞팔했어요!
자주뵈어요~^^

프랑스에서도 저렇게 세계 각국의 요리를 다 배우는군요 ㅎㅎ 전 무조건!! 프랑스!! 요리!!! 라고만 생각하고 있었어요 ㅋㅋㅋ 오늘 또 이렇게 지식이 늘어납니다!

@carrotcake님 :) 마지막 요리 실습 수업의 대미를 장식하는 수업이라고나 할까요~^^? 수업으로만 배운 요리들을 그 나라 현지에 가서 먹어보는 것이 이제 남은 목표입니당!ㅎㅎ
행복한 주말 보내셔요~~^^

멋진 맛,
맛있는 멋이 만났습니다.
홈슐랭님 남은 오후도 행복하세요.

@jjy님 :) 감사합니다..^^ @jjy님도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랄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8
BTC 66507.45
ETH 3328.17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