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4. 아르메리아

in #kr6 years ago (edited)

갯질경이과에 속하는 여러해 살이풀로 유럽, 북아메리카 및 쿠릴열도의 바닷가에 자생하며 속명인 아르메리아는 '바다에 가깝다'는 의미의 고대 켈트어에서 온 말입니다. 유럽에서는 '레이디스 쿠션(Ladies Cushion)'이라는 별명이 있고 영국에서는 바닷가에서 자란다고 해서 시핑크(seapink)라고도 합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부추를 닮아서 나도부추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이른봄 화단에 심으면 보기 좋고 분화용, 절화용으로도 쓰입니다. 둥근 모양으로 모여서 1포기에 10여 개의 꽃이 핍니다. 핑크색, 엷은 자홍색이 주종이나 흰색 변종도 있습니다. 추위에 강하며 배수가 잘 되고 양지 바른 곳이라면 어디서나 잘 자랍니다.

dkfmapfldk.png

dkfmapfldk 1.png

dkfmapfldk 2.png
출처 다음블러그

전통에 의하면 성가족이 7년 동안을 이집트에 머물 때 마리아는 길쌈으로, 요셉은 목수 일로 생계를 유지하셨다고 합니다 하여 천사가 마리아에게 바늘겨레로 사용토록 아르메리아를 선물해 주었다고 전하는데요. 어떤 이는 이 전설이 19세기에 런던의 메디치 학회에서 출간한 마리아의 꽃에 관한 유래에서 왔다고 하는데요. 다른 하나의 전설로는 나자렛에서 마리아가 의자 옆에 이 꽃을 놓고 바늘겨레로 사용한데서 비롯되었다고도 합니다. 이 꽃은 성모 마리아를 표상하기도 합니다 아르메리아는 5월 성령강림절 즈음에 피는데요 해변의 짠 염기에도 잘 자라는 사철 푸른 식물인 이 꽃은 여러 이름으로 불리고 있으나 -Sea Pink, Thrift - 등 일찍부터 마리아의 방석으로 알려져 왔지요 1597년에 발간된 허브 목록에서도 이를 “마리아의 방석”(Our lady's Cusion)이라 취급하고 있습니다

dkfmapfldk 3.png

dkfmapfldk 4.png
출처 다음블러그

아르메리아 꽃말은 동정 베려심인데요 2월 29일 탄생화랍니다 잼이로 보는 꽃점은 세심한 배려심이 있는 사람입니다.당신에게는 당연한 일이라도 다른 사람은 흉내 낼 수 없습니다.따라서 당신이 누군가를 사랑하고 또 항상 신경을 쓰면 상대방이 부담스럽게 느낄 위험도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지금 그대로의 모습으로 충분히 사랑할 수 있습니다.

Sort:  

4년에 한번 생일을 맞는 꽃이네요.. 동정심이 막 생깁니다..ㅎㅎ

2월29일이 4년에 한번씩 오는군요..
저는 없는 날인줄 알았어요 ㅎㅎㅎㅎ

왠지 꽃말과 너무 잘어울리네요!
디클릭 링크가 없네요~

와우..
오늘 디클릭이 글만 올리면 로그인 하래요
임마!! 로그인 했잔오..
그래도 로그인 하세요!! 그러네요 ㅠㅠ

ㅋㅋㅋㅋㅋㅋㅋ 아침엔 잘됐는데... 뭔가 오류가 생겼나봐요^^

아르메리아 꽃이 참 예쁘네요! 풍성해서 보기도 좋구~

저걸로 어찌 바늘겨레로 썻을까요..
정말 신기합니다 ^^*

그건 저도 모르죠! 직접 물어보세요? ㅎㅎ

에잇!@!

오늘도 꽃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아르메리아 이름만 들어도 예쁠것 같은 느낌이 옵니다.

ㅎㅎㅎㅎ
글쵸 이름도 예쁜듯 합니다

wow very beautiful flowers have great day my friend,

Thank you. Make a wonderful autumn.

저 꽃들을 모아 놓으면 꽃 쿠션이네요.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958 which ranks you at #1068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289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0973).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370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33.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아.. 정말 줄기가 부추를 닮았네요.
부추꽃은 하늘하늘한데 요녀석은 화려하군요.

@ayogom 님 디클릭 클릭 링크
파도타고 왔어용~!
응원하고 갑니드앙~!

행복한 불금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8972.92
ETH 2315.53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