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7. 야생화 제비꽃

in #kr6 years ago (edited)

전국의 산과들에 널리 피는 꽃 제비가 돌아오면 핀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지만 아마 모르는 분은 없을듯합니다
봄을 알리는 전령사 제비꽃은 줄기가 없이 바로 뿌리에서 잎이나죠
꽃의 색깔도 너무 다양하고 그 종류만도 무려 64종이나
자생하고 있답니다
제비꽃의 꽃말은 "순진무구한 사랑"이라고 하는데
그 꽃의 전설도 아주 다양하네요
헤모스와 유화의 사랑이야기도 바로 제비꽃에서 나오고 그리스에서도
여러가지 신화가 이 제비꽃에서 나오네요

WPQLrHC.png

WPQLrHC 1.png

WPQLrHC 2.png

WPQLrHC 3.png
출처 다음블러그

옛날 프리지아에 이아라는 아름다운 소녀가 살고 있었대요
그녀는 그 마을 양치기 소년 아티스를 사랑했는데요
하지만 자신이 가장 귀여워하는 소년 아티스가 사랑에 빠졌다는
사실을 알게된 비너스는 자신의 아들 큐피트를 시켜 각각 다른
두개의 화살을 그들의 가슴에 쏘았답니다
이아에게는 사랑이 불붙는 황금촉의 화살을 아티스에게는 사랑을
잊게 만드는 납촉 화살을 쏘았답니다
그 결과 이아는 아티스를 더욱더 사랑 하였지만
아티스는 정 반대가 되어 버렸죠
이아는 아티스를 찾아 다니며 애걸복걸 했지만 아티스는
본체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이아는 아티스가 묵고 있는 목장의 문앞에서
아티스를 간절히 기다리다가 죽고 말았습니다
불쌍한 이아의 죽음에 모두들 슬퍼하며 눈물을 흘렸고
비너스도 자신의 행동을 후회하며 이아를 꽃으로 환생 시켰습니다
그 꽃이 바로 제비꽃이라고 합니다

제비꽃 연가

나를 받아 주십시오
헤프지 않은 나의 웃음
아껴 둔 나의 향기 모두 당신의 것 입니다.

당신이 가까이 오셔야
나는 겨우 고개를 들어 웃을 수 있고
감추어진 향기도 향기인 것을 압니다

당신이 가까이 오셔야
내 작은 가슴 속엔 하늘이 출렁일 수 있고
내가 앉은 이 세상은 아름다운 집이 됩니다.

담담한 세월을
뜨겁게 안고 사는 나는 가장 작은 꽃이지만
가장 큰 기쁨을 키워 드리는 사랑꽃이 되겠습니다.

시인 이해인님

WPQLrHC 4.png

WPQLrHC 5.png
출처 다음블러그

제비꽃은 맛은 쓰고 매우며 성질은 차갑답니다
열을 내리고 독을 풀며 갖가지 균을 죽이고 염증을 없애는
작용을 하는데요
이뇨작용과 불면증,변비에도 아주 효능이 좋다고합니다
제비꽃은 많은 연구보고서에 의하면 다양한 치료에 이용 한답니다
특히나 악성종양을 치료하는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 있어
특허출원을 했다고도 하네요

Sort:  

심술쟁이 비너스.....ㅡㅡ

ㅋㅋㅋㅋㅋ
맞아요..
심술쟁이....ㅋ

제비꽃 옛날엔 길가에 많이 있었죠
오랜만에 보게 되네요...

맞습니다
들에나가면 흔하게 많이 피죠...
봄이면 많아요...

우와~ 제비꽃의 종류가 그렇게 많나요? 어마어마 하군요!
나쁜 비너스~ 나쁜 비너스~
용서하지 않을거야~~~ㅋㅋㅋ

글쵸...
제비꽃 종류가 정말 많습니다^^*
비너스좀 혼좀 내주세요^^*

이런 슬픈.....
꽃말이 있는
제비꽃 같으니라고 TT

흐흐흐흐
슬퍼요...

흐흐흐는 험상굿은 강도 웃음인대요?...ㅋㅋ
흑 흑 해야...슬픈 거죠 ^^*

아직 Payout 되지 않은 관련 글
  1. 『soul』 향긋한 여름 냄새 ( 86.11 % )
  2. 여기에 ( 84.40 % )
  3. <영화> 차이코프스키 -- 영혼의 동반자 폰 메크 부인의 사랑 ( 81.94 % )
  4. [한 달쯤 라다크] 인연의 시작, 만달라 ( 81.75 % )
  5. [식물 이야기] '고독한 사랑' 호야, 꽃 피우다. ( 81.26 % )
모든 기간 관련 글
  1. 『soul』 향긋한 여름 냄새 ( 86.11 % )
  2. 영화 리뷰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2003 > ( 85.10 % )
  3. <독서> 머큐리 -- 사랑은 왜 비극일까? ( 84.53 % )
  4. 여기에 ( 84.40 % )
  5. 엽기적인 그녀 -- 사랑은 기다림 ( 83.92 % )

인터레스팀(@interesteem)은 AI기반 관심있는 연관글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interesteem 태그를 달고 글을 써주세요!

제비꽃도 여러가지 색깔와 무늬가 있네요. 색깔별로 모아서 봐도 이쁠 것 같네요.

네..엄척 많습니다
저도 놀라움을 금치 못했어요 ㅎㅎㅎ

예쁜 제비꽃이 약용으로도 사용되는군요

제비꽃이 상당한 효능이 있답니다
여러모로 좋은 꽃이죠^^*

야생화 중에 거의 가장 좋아하는 꽃이에요 제비꽃
꽃말이 '순진무구한 사랑'이라니..저랑은 안 맞았군요..ㅋㅋ
저 청보라색 제비꽃 보면 한참을 봐야한다는..
아 이 꽃 볼라면 또 두계절을 지나야하는군요.ㅎ

ㅎㅎㅎㅎㅎ
맞습니다 봄의 전령사죠....

제비꽃을 따서 반지도 맹그럿어요 ^^*

큐피트는 곧 루시퍼에게 죽고 말아요.. 슈퍼내추럴 시즌13..ㅎㅎ

오랑캐꽃이라고도 했죠.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59715.05
ETH 3186.24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