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 야생화 마타리

in #kr6 years ago (edited)

전국적으로 분포하는 마타리는 다년생 초본으로
근경이나 종자로 번식을 하는데요
마타리라는 이름은 지게위에 "바다리"라는 말에서
유래되었다는 학설이 있습니다
마타리 꽃말은 미인,영원한 사랑이라고합니다

akxkfl.png

akxkfl 2.png

akxkfl 3.png
출처 다음블러그

미다스의 손을 아시죠
욕심 많은 미다스가 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소원을 빌었는데
그 소원을 신이 들어주어 만지는데로 황금이 되었지요
세상에서 제일 부자라고 좋아하며 만지는대로 황금을 만들었는데
그만 자기딸을 이쁘다고 어루만젔다가 딸조차 황금이 되었지요
사랑하는 딸을 잃은 미다스는 후회하며 슬픔에 젖어
딸을 언덕위에 고이 묻었는데 이듬해 그 언덕에는
황금색 노란 꽃이 피어나더랍니다
그 꽃이 바로 마타리라는 전설이 전해온답니다

소녀가 산을 향해 달려 갔다
이번은 소년이 뒤따라 달리지 않았다
그러고도 소녀보다 더 많은 꽃을 꺽었다
이게 들국화, 이게 싸리꽃, 이게 도라지꽃.....
도라지꽃이 이렇게 예쁠줄은 몰랐네
난 보라빛이 좋아,

근데 이 양산같이 생긴 노란꽃은 머지?
마타리꽃

소녀는 마타리꽃을 양산 받듯이 해 보인다
약간 상기된 얼굴에 살폿한 보조개를 떠 올리며....
(황순원님의 소나기 중에서)

akxkfl 4.png

akxkfl 5.png
출처 다음블러그

마타리 뿌리는 "패장"이라고 장이 썩은 냄새가 난답니다
장염및 대변에 피나고름이 섞여 나오는경우 효능이 있으며
또한 해독 작용이 뛰어나 민간요법으로 치질등에 막걸리에
마타리가루를 타서 마시곤 했답니다
여인에게는 출산후 각종질병을 치료 할수 있고 어혈을 풀어
혈액순환이 잘되게 돕는답니다
남자에게는 전립선 치료제로 아주 좋은 효능이 있다고하네요

Sort:  

이쁜건 뿌리까지도 쓸모가 있군요 ^^

ㅋㅋㅋㅋㅋㅋ
당근이죠..이쁜건...ㅋ

아직 Payout 되지 않은 관련 글
  1. 115.야생화 괴불주머니 ( 78.39 % )
  2. 117. 야생화 바위취 ( 77.79 % )
  3. 118. 야생화 골무꽃 ( 77.23 % )
  4. 116. 야생화 능소화 ( 77.03 % )
  5. [madamf’ essay, nari] 관능적인 주홍색 꽃, 하늘나리 Scarlet Lily ( 75.36 % )
모든 기간 관련 글
  1. 야생화 약모밀(어성초) ( 83.64 % )
  2. 야생화 꼭두서니 ( 82.10 % )
  3. 야생화 고란초 ( 81.16 % )
  4. 재배식물 목화꽃 ( 80.81 % )
  5. 야생화 미나리아재비 ( 79.73 % )

인터레스팀(@interesteem)은 AI기반 관심있는 연관글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interesteem 태그를 달고 글을 써주세요!

이 와중에 미다스가 딸을 묻은 언덕이 어딜까? 궁금해집니다^^;;

헉..
황금 도굴 하려구요?..ㅋㅋㅋㅋㅋㅋ

겉모습은예쁘네요.
미인/영원한 사랑인데 ㅋㅋ
뿌리에서 썩은 냄세가 나는 미타리 ..
알아두면 좋을것 같네요.

오늘도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민간요법에서는 안쓰는 식물이 없네요 ㅎㅎㅎ

꽃말이 미인? 이꽃을 가까이하면 미인을 얻을수 있을까요? 헤헤~
치질엔 마타리 가루+막걸리~~ 술꾼들 난리나겠네요^^

ㅋㅋㅋㅋㅋㅋ
아므래도...
스팀잇에서...미인을 얻을듯 한대요?..

마타리 꽃도 예뿌고 몸에도 좋은거네요.

글쵸..
꽃도 에쁘고 몸에도 좋구요 ㅎㅎㅎ

전 왜 마이너스의 손일까요? ㅎㅎ

헉..
이제 미다스의 손이 될겁니다^^*
보팅을 팍팍 하세용^^*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정 저도 마이너스 손인가요? 미다스의 손이 부럽게 느껴집니다.
소나기에 출연한 꽃이군요.ㅎㅎ

ㅋㅋㅋㅋㅋㅋ
조만간 미다스의 손이 될듯요 ^^*

많이 본 듯도 한 꽃인데 들에서 쉽게 볼수 있나 보네요..

네..야산에 가면 많이있어요 ㅎㅎ

마타리 꽃말 너무 멋져요ㅎ
좋은글 잘보고갑니다

마타리를 보면 자꾸....
마타하리를 생각해요 ㅋㅋㅋㅋㅋ
거기다 또 꽃말도 미인...ㅠㅠ

앗! 저도 그생각이 들었어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0122.55
ETH 3199.29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