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잘쓰는 법(1)

in #kr7 years ago

money-1995440__340.jpg
돈을 모으는 것과 쓰는 것은 완전히 다른 것이기도 하면서 연결되어 있습니다. 모으기만 하고 쓰지 않는 것, 쓰기만하고 모으지 않는 것, 둘 다 문제가 생깁니다. 모으는 것과 쓰는 것, 둘 다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 두 가지 행위에 대한 정보의 양은 이상하리만치 편파적입니다. 돈을 잘 모으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는 전문가나 책은 많은데 잘 쓰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는 전문가나 책은 별로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지 피 같이 소중한 내 돈을 가장 만족스럽게 쓸 수 있을까요?

나와 항상 함께하는 물건에 소비해라.

요즈음은 모든 업무를 컴퓨터로 처리를 합니다. IT 를 업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회의를 빼고는 항상 컴퓨터 앞에 앉아서 키보드를 두드리고 있지요. 그래서 나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며 상호작용하고 있는 대상이 무엇인가라고 묻는다면 단연코 키보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얼마전까지 회사에서 주는 기본 키보드를 쓰다가 최근에 실한 놈으로 하나 장만하였습니다. 가격이 싸지 않았기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죠. 살것인가. 말것인가. 키보드에 이 정도의 돈을 투자하는 것이 가치있는 일인가? 이성과 본능사이에 줄다리기는 끝이 날 줄 몰랐습니다. 그런데 문득 질문이 떠올랐고, 이것에 대한 해답이 번뇌를 멈춰 주었습니다.

내가 가장 많이 쓰는 물건이 뭐지? 키!보!드!

그럼 키!보!드!는 얼마나 오랫동안 쓸거지? 회사에서 나가라고 할 때까지...

그럼 10년은 더 쓰겠네...

앞으로 10년 동안 제일 많이 사용할 물건에 이 정도의 돈을 투자할 가치는 있다!!

사자! 키!보!드!

용서가 허락보다 쉽다!

결론은 키보드 구매에 대한 만족도가 그 이전의 다른 어떤 구매에 대한 만족도보다 훨씬 높았습니다. 지금도 이 글을 쓰면서 다시 한번 좋은 구매였음을 느끼게 되네요. 제 주위의 동료들도 똑같은 이야기를 합니다. 키보드와 마우스의 구매 만족도는 단연 최고라고...

사람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물건은 다릅니다. 자신의 직업이나 생활 패턴에 따라 다양하지요. 같은 것을 구매하더라도 사람에 따라 만족도는 천차만별입니다. 그래서 소비의 만족도를 올리기 위해서 나에 대해서 고민해보는 시간을 잠깐 가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갑자기 구매욕구가 타올라서 충동구매한 것에 대한 만족도는 구매 행위가 끝난 후에는 급격히 떨어짐을 경험했거든요. 그러면서도 가끔 하는...찔리네요.

지갑에서 카드를 꺼내기 전에 잠시 고민해 보세요. 삶의 만족도가 조금 상승하는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Sort:  

기계식키보드 쓸때마다 손맛때문에 잘샀다. ㅠㅜ 생각해요 ㅋㅋ

기계식 키보드의 손맛 버릴 수 없지요.!!!

반갑습니다 가입한지 2일된 뉴비입니다^^
팔로우,보팅 하고가요 시간되시면 맞팔부탁드립니다 자주뵈요^ㅡ^

네. 반갑습니다.
저도 얼마 안되었어요.
아이디에서 대구 느낌이 나네요. 저도 대구 출신입니다.

저도 요즘 키보드 때문에 약간 고민 중인데요...구매하신 것, 소개 좀 부탁드려요.^^

그러시군요. 저도 많이 고민했다가 샀는데 만족합니다.
기계식 키보드이고 타자칠 때 사각거리는 느낌이 좋아요.^^
IMG_0885.jpg

기계식 키보드가 훨씬 좋죠. 엠브레인 방식은 손가락이 아파요...ㅠ.ㅠ 하나 장만을 하긴 해야겠군요..^^

돈을 모으기만 하고 제대로 쓸 줄 모르는 것만큼 불행한 삶은 없죠. 차라리 없다면 몰라도 모으기만 하면 아무런 가치도 없습니다. 적절한 소비, 돈 잘쓰는 법도 가르쳐 줘야죠! 좋은 칼럼 감사합니다.

돈이란 것이 그런 것 같아요. 잘쓰는 것도 중요합니다.

글 읽으면서 찔리네요ㅋㅋ저는 충동구매를 많이 하는편이라 반성하게 되네요ㅎ글잘읽었습니다
팔로우하고가요 맞팔부탁드립니다^^

저도 쓰면서도 찔리는....
방문 감사합니다.

저도 저와 함께 오래 자주 함께 하는 것이나 사람한테는 지출을 아끼지 않는 편입니다. 행복을 주는 요인들이죠^^ 그런 이유로 선글라스보다는 안경에 멋쟁이 신발보다는 편한 신발을 살때 조금 더 후하게 지갑을 열곤합니다. 생각해보니 오늘 흑밸챌린지 신발 올려야겠네요.
좋은 글과 아이디어까지 주시고 감사합니다.

본의 아니게 아이디어까지 드렸나요?ㅋㅋ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저는 계획적으로 구매한경우 오래 못쓰고, 충동적으로 구매한 경우 꽤 몇년 쓰기도하고 못버리고 영원히 사랑을 할 것같은 물건도 있어요. 주머니가 궁해지고 다른 목표가 생기니 소비를 좀 줄이고 있지만요. ㅎㅎ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

사람마다 유난히도 애착이 가는 물건이 있는 것 같아요.
방문 감사합니다.

옳은 말씀입니다. ^_^ 손이 가장 많이 가는 곳에 투자를 해야죠.
친한 선배가 마우스는 좋은걸 써야한다고 생일 선물겸해서 마우스 선물을 해주셨죠.

10만원이 넘는 마우스를 !!

지금 손이 너무 행복합니다. ^^ 키보드는 제가 살려고 알아보고 있긴 합니다. ㅎㅎㅎ 키보드는 2-30만원대로 가야하더라구요 ㅎㅎ

10만원 넘는 마우스라...로지텍인가요?
그게 정말 편하고 좋긴하지요. 아직 마우스는 바꾸질 못했네요.

네 로지텍 G700s 입니다.
첨엔 어색하더니, 지금은 참 좋네요 ㄷㄷ

항상 쓰는 것, 가까이 두는 것에 질 좋은 소비를 하는 것이 삶의 만족도를 높인다. 미처 생각하지 못한 영역이네요. 감사합니다. 미약한 보팅 꾹꾹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제가 감사합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민하고 사도 만족하여도 시간이 지나면 불만족으로 바뀌지요. 모든것은 변하니까요.

네. 맞는 말씀입니다. 소비는 어려워요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0
BTC 59592.00
ETH 2545.54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