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릴 코인을 채굴해보자!

in #kr6 years ago (edited)

미스릴 코인을 채굴해보자!

안녕하세요 예전부터 다양한 코인을 직접 체험해보고 투자해오고 있는 해랑입니다. 오늘은 스티밋과 유사한 SNS 지향 암호화폐인 미스릴 코인을 직접 채굴해보고 관련 체험기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암호화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얼마전 국내 거래소 상장과 함께 100배 가격 폭등 후 폭락을 맞이하며 모두를 패닉에 몰아넣은 미스릴 코인 상장 사건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스팀 채굴을 하기 위해 스티밋에 글을 올리고 보팅 보상을 받는 것처럼, 미스릴은 Lit라는 앱에 사진을 올려 다른 사람들의 '좋아요'를 통해 보상을 받게 됩니다. Lit는 현재 베타버전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Lit'은 '멋져!' 정도로 해석되는 미국의 속어입니다. Litttttttt 이런식으로 t를 늘려 감탄을 표현한다고 하는데 아마 이런 속어에서 명칭을 착안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입은 페이스북과 연동이 되어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로그인을 하고 들어갔을 때 친구도 전혀 없고 어떤 사진도 올라와 있지 않아 당황스러웠지만, 돋보기 모양을 눌러 korea로 검색하여 한국인으로 추정되는 유저들을 친구 추가 하였습니다.

Lit 앱에 있는 주요 버튼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초기의 스티밋처럼 한국어 지원이 되지 않아 진입 장벽이 높았던 것 처럼 아직 영어 밖에 지원이되지 않지만, 매우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사용에 큰 무리는 없을 것 같았습니다.

업로드와 보상 방식 또한 간단했습니다. 사진을 찍고, 꾸미고, 24시간 동안 '좋아요'를 모아 보상으로 미스릴 코인을 받는 것으로 미스릴 채굴이 이루어졌습니다. 저는 6개의 사진을 업로드 했고 현재까지 총 0.085 미스릴을 채굴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미스릴 가격이 약 1달러이므로 90원 조금 안되는 값어치의 미스릴 코인을 채굴한 셈입니다.

스티밋과 비교해 봤을 때, 업로드와 채굴이 간단한 반면, 채굴 보상은 훨씬 적게 느껴졌습니다. 스티밋이 채굴 보상 이후 글 수정이 불가능한 반면 Lit은 24시간 후 업로드한 사진이 완전히 지워진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비슷한 기능을 하는 소셜 미디어 토큰인 엔라이트 (Enlte)와 비교해 봤을 때에도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전세계 사람들과 소통하기에 좋아보였습니다. 그리고 채팅 (메세지)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는 점 또한 장점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혹시 미스릴 코인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Lit을 먼저 사용해 보시고 판단을 해보시기를 권장해드리며 이만 글을 줄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른 암호화폐 체험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얼떨결에 알게 된 암호화폐 메신저 Mixin은?
암호화폐계의 유튜브, LBRY 체험기
설치 없이 채굴 가능한 JSE 코인에 대해 알아봅시다
브레이브 브라우저를 사용해보자
Waves 지갑을 사용해보자

Sort:  

미스릴이 스팀잇과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네요. 전 채굴한다기에... 채굴기얘기 나오는 줄 알았네요 ㅋ

채굴방법은 다양하지요 ㅎㅎㅎ 미스릴은 스티밋과 비슷한 소셜 네트워크 블록체인 코인입니다

미쓰리 정보 감사합니다. 제발 스팀이 보고 긴장좀 빨았으면~~~

스티밋은 글 한번 쓰려면 구상부터 작성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인데 미쓰리는 쉽게 사용이 가능해서 서로 지향점이 다른 것 같아요 ㅎㅎ

저도 요거 시작 한지 하루째..
뭔가 색다른 감이 있네요^^~

넵 ㅎㅎ 엔라이트도 사용해봤는데 개인적으로는 미스릴이 더 빠르기도하고 업로드도 간단해서 더 자주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바로 받아서 해봐야겠네요~

네 ㅎㅎ 업로드가 쉬워서 부담없이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근데 이거 사진첩에서 불러오기는 안되나요??? 못찾겠네요 ㅠㅠ

네 바로찍은 사진만 업로드 가능한것 같아요

미쓰릴 저도 첨 깔아봤다가 지금은 안하고있어요. 적응이 쉽지않더군요..차라리 엔라이트가 좀 더 쉬운듯해요...여하튼 스팀잇을 넘어서는 sns도 조만간 등장할것같네요.

처음 적응하기에는 글도 하나도없어서 어렵긴하죠 ㅎㅎ 팔로우수 늘려가면 아마 점차 나아지실거에요!

포스팅 보고 가입하고 왔습니다 ㅎㅎㅎ
사진에 댓글을 다는건줄 알았는데 메세지로 가서 당황....

그래서 대부분 사진에 하트만 눌러준답니다 ㅎㅎ

우왓 ~ 앞으로 커피 사진은 여기다 해봐야 겠네요.

잠시 시간날 때 사진 한장 업로드하는 용도로는 좋아요! 물론 보상은 ㅠㅠ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넵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미스릴에 단타로 슬적 어물쩍 투자했었는데ㅎㅎ
한번 받아서 써봐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팔로하고가용~

도움이 되셨다니 기쁩니다!! 한번 써보셔도 좋을것같아요!!

혹시 24시간이면 사진은 삭제되고 미스릴코인은 제 계좌로 들어온다고 하는데.... 제 계좌를 어디서 확인할수 있죠?? 그리고 혹시 입출금도 할수 있나요?

아직은 입출금 기능이 구현 안된 것 같네요ㅠㅠ 아직 베타버전이니깐 개발 진행되면 업데이트 되겠죠?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4
JST 0.028
BTC 59264.94
ETH 2604.33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