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용] Waves 지갑을 사용해보자

in #kr7 years ago (edited)

Waves Lite Client에서 출금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해랑입니다. 드디어 과제 초안 작성을 끝내고 취합 동안에는 여유로워 Waves에 대한 간단한 설명 및 Waves lite client를 사용하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될 만한 팁을 준비했습니다.

Waves는 탈중앙화 다목적 플랫폼으로 외국에서는 이더리움의 후계자 또는 경쟁자로 이슈가 되고 있는 반면, 스티밋 한국 커뮤니티에서는 아직 Waves에 대한 관심이 높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더리움에 비해 크라우드 펀딩에 유용한 구조를 택한 덕분에 비교적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최근 ICO가 끝난 MobileGo, ZrCoin, EncryptoTel은 물론 조만간에 ICO가 시작될 Starta 등이 Waves를 기반 플랫폼으로 삼아 개발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Waves를 중심으로 한 생태계는 점점 확장되리라 생각됩니다.

위에서 열거한 장점으로 인해 저도 Waves에 약간의 투자를 한 상태이며, 아직 테스트 과정인 Waves lite client를 사용하면서 있었던 사건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비트렉스나 폴로닉스 같은 거래소에 대한 신뢰가 낮은 편이라 가능하면 코인을 개인 지갑으로 옮겨놓고 필요할 때만 거래소로 보내는 식으로 투자를 합니다. Waves도 마찬가지로 구매 후 Waves platform 홈페이지 (https://wavesplatform.com) 에서 직접 Waves lite client 앱을 받아 설치하고 다 옮겨 둔 상태였습니다. 계속 성장세 일 것 같던 스팀이 주춤하는 틈을 타 Waves에 투자한 금액 일부를 스팀으로 바꾸고 싶어서 Waves lite client에서 Waves 출금을 눌렀는데…

웨이브 위드드로.JPG

아직 출금 기능이 개발되지 않았다는 말에 멘붕이 심하게 왔습니다. 그러면 지갑에 넣은 웨이브는 개발 동안에는 뺄 수도 없이 계속 갖고 있어야 된단 말인가요?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출금할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에 좋은 기능을 발견 할 수 있었습니다.

거래소.JPG

Waves lite client에 자체적으로 마켓이 있는 것을 처음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물론 개인 지갑을 가진 사람이 몇 없는 탓인지 손해를 보는 금액으로 팔았는데도 거래가 성사되기까지 약 10분 정도 걸렸습니다. Waves 사용자가 늘어난다면 자연스럽게 해결될 현상이지만 아직까지는 너무 불편합니다.

비트 위드드로.JPG

Waves로는 출금이 불가능했지만 비트코인으로는 출금이 가능했습니다. 드디어 출금합니다.

돈보내는중.JPG

드디어 출금 요청을 하고 들어오기만을 하염없이 기다립니다. 아래에 거래내역이 보입니다.

실제 입력한 거래소 지갑 주소와 거래내역에서 뜨는 RECIPIENT가 달라서 멘붕을 하실 수도 있는데 처음 입력할 때 틀리지 않고 입력하셨다면 걱정하실 필요없습니다.

들어왔어여.JPG

폴로닉스를 확인해보니 무사히 보낸 금액 그대로 들어와있었습니다. 쓰고 나니 정말 간단한데 처음 출금 시도를 했을 때 하늘이 무너지는 줄 알았기 때문에 (적은 금액이지만 저 같은 초미세 개미에게는 큰 금액 입니다) 여러분들은 헤매지않고 잘 사용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번외

모바일고.JPG

Waves lite client에 누가 모바일고를 보내놨는데 이거 아직 풀리지않는 것 아닌가요? 나중에 모바일고가 거래소에 올라오면 한번 트랜스퍼 해봐야겠습니다.

Sort:  

waves 토큰이 비트랙스로 인출이 안된다는 말씀이시죠?!
airdrop이랑 WCT 때문에 비트랙스에서 웨이브 지갑으로 옮기려고 했는데..
조금 더 고민해봐야겠네요
글 잘 읽었습니다~~

지갑에 있을 경우 비트코인으로 바꿔서 인출해야 합니다. 아직 지갑이 완전히 개발된 단계가 아니기 때문에 좀 더 기다렸다 넣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이미 넣은 상태라 저렇게 출금한 10 웨이브 말고는 정식 지갑 릴리즈 될때까지 그냥 묵혀두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네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모바일고 토큰은 fake 토큰이 지급된 경우가 있다고 하니 확인해보세요~~

심장이 철렁하셨겠어요; 저도 같이 보다가 놀랐네요.
웨이브스지갑인데 웨이브스로 송금기능이 개발 안되었다니! ㅠㅠ
마치 제가 웨이브스 지갑을 써본듯한 좋은 후기 감사합니다ㅋ

감사합니다 ㅎㅎㅎ 위에 다른분이 웨이브즈 송금법 써주셨어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 코인 지갑 다들 하나씩은 있어야죠 !

장기투자용이면 지갑이 마음 편합니다 ㅎㅎ

설명감사합니다! 초개미 부자되는 그날까지!

개미도 부지런히 벌어봐야죠 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님 글도 잘 읽고있습니다

웨이브즈 참으로 담고 싶었던 녀석인데 제게는 원하는 가격에 끝까지 걸리지 않았던 녀석이라 결국 코인 한 개 갖지 못했네요.
애증의 웨이브즈~
하지만 이 녀석 또한 잘 되길 기도합니다.
사귀고 싶었지만 사귀지 못했던 여친과 같은 웨이브 안녕~

시 한구절 읽는 듯한 비유였어요 ㅎㅎ 저도 웨이브가 잘되길 바랍니다

waves 지갑에서 비트렉스로 출금 가능합니다 withdraw 말고 send 누르신후 보내실 비트렉스 웨이브 주소 앞에 1W를 붙이면 보내지더라구요

오 ㅎㅎ 몰랐던 사실이네요 좋은 팁 감사합니다!! 시도해 보고 이 포스팅 뒤에 덧붙여야겠습니다

저는 다양하게 투자하고 있지만 스팀이 최고입니다 ㅎ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waves많이 유망해보이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앞으로 어떻게 될지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시작은 나쁘지 않았다고 봅니다

Congratulations @haerang2!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1
BTC 67411.34
ETH 3684.87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