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6월15일 多 큐레이터 - 시작하면서....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십니까 Go-to person 입니다
이글을 작성하기 위해 많은 생각을 하였습니다 또한 이글을 통하여 저 이외에 열심히 활동하시는 분들에게 정체성 문제가 붉어질까 염려되어 망설였습니다 하지만 여러 스티머분들과 저에게 스팀파워를 임대해주신 @abdullar 님과 @clayop 님에게 3개월이 되어가는 현시점에서 개선사항이나 고쳐야할점등을 들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또한 앞으로 큐레이터로서 이렇게 활동하겠다 이러한 방식으로 보팅을 진행하겠다는 말씀을 드려야 할것 같았습니다

직접 얼굴도 보지 못하고 열정 그자체만으로 스팀파워를 임대해주시고 또 매번 글을 올릴때마다 응원을 해주시고 격려해주시는 여러분들에게 당연한 보고와 브리핑이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주제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시/영화추천/도서추천/등 각종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모든것이 모든사람들이 좋아할 컨텐츠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커뮤니티에 주제를 선정하고 그 주제가 모든사람들이 좋아할것이라는 생각은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앞에 말씀드린 컨텐츠는 신규유입자 또는 충분한 보상을 받지 못하는 스티머분들을 위하여 포스팅을 중단하기도 하였습니다

지금은 경제용어와 주식/시황분석을 포스팅하고 있으며 세컨드 아이디인 @economyit아이디로 저평가 글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이곳저곳을 모두 신경쓰다보니 하루 6시간의 시간을 할애하던것이 이제는 10시간이 부족할 정도입니다

지금까지는 읽은 글에 한하여 보팅하였으며 보팅파워가 높아지기전까지는 제가 글을 선정하여 보팅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보팅파워가 높아지면서 의무감이 생겼습니다 또한 제가 지금 하고있는 보팅활동이나 추천활동이 잘하고 있는지에대한 고민도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앞으로 큐레이터 활동을 아래와같이 하려고 합니다 현재 계획된 부분에 대하여 잘못된 부분이 있거나 혹은 개선되어야 할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계획을 수정하고 진행하겠습니다


1 신규 가입자 분들에게는 50~60%대로 보팅을 합니다 (이건 보팅 조절바가 입력할수 있는 폼으로 되어있으면 좋겠지만 스크롤이다보니 딱 맞추기가 힘듭니다 :) 은근히 이것때문에 스트레스 받습니다)

2 스팀파워를 임대해주신 분의 글에는 100% 보팅을 합니다 (이것은 파워임대를 해주신 분들에게 당연히 돌아가야 하는것입니다 그분들이 임대를 않하셨다면 파워가 모두 그분들의 몫인점을 감안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모두가 큐레이터가 되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는 큐레이터들이 글을 찾아 읽고 투표를 하는 방식을 고수하였습니다 혹은 몇몇분들께서는 글을 읽지않고 보팅을 하고 계시고요 저는 방식을 달리하겠습니다 앞으로 포스팅을 하신후 제가 붉은색 티를 입고 올리는 "2017년6월몇일 多 큐레이터 " 라는 포스팅에 댓글로 자신의 포스팅 링크 주소를 올려주세요 올려 주시는 글에 한하여 글을 읽고 5~100%로 보팅을 하겠습니다 신규 가입자분들이 많아지면서 글제목과 다른 내용이나 평가되지 못하는 글들이 많습니다 글을 평가할 능력은 되지 못합니다 여러분들께서 직접 댓글로 자신의 글을 소개해주시고 또 다른 댓글로 올려둔 글을 읽으시고 댓글에 보팅을 해주세요 보팅을 10회이상 받으신 글은 100% 보팅과 5steem의 상금을 드리겠습니다

또한 해당(지금 이글) 포스팅을 통한 보상액중 SBD는 (지금 이글) 댓글에 가장많은 보팅을 받으신 3분에게 지급됩니다
저는 글을 평가할 능력은 없습니다 하지만 여러분과 함께 한다면 가능할수도 있겠다 하는 생각으로 시작해봅니다 이것이 문제가 될수도 있다 생각합니다 이또한 가입자가 많아질수록 고퀄러티의 글이 많아질것이고 또 감당하지 못하는 수준까지 가겠지요 아마 그때는 이제 저도 큐레이터로서 자리를 내려 놓아야 할때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보팅드리는 분들이 좀더 많은 보상액을 받아가셨으면 하는 마음에 보팅파워를 조정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저사람은 뭔데? 스팀파워가 저렇게 가득차 있어? 라는 오해를 받을까 무서웠습니다

  • 조금이나마 저의 이러한 부담이 이번 방식으로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설명드린 부분에 개선되어야 할점이나 문제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clayop@abdullar님 생각은 어떠신지 모르겠습니다 두분께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 지금부터 댓글을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Sort:  

큐레이터 분의 고뇌가 느껴집니다. 고투퍼슨 님만큼만 해주신다면야....

woo7739님께 이렇게 큰 칭찬을 받으니 너무 기쁩니다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고토님 간단히 쓰겠습니다.

누가 누군가를 자신의 잣대로 평가한다는 것은 모두 주관적 평가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객관이라는 말은 전혀 믿지를 않습니다. 객관이라는 것은 주관적인 관점이 모여서 그 수가 다수를 이뤘을 때나 사용하는 말 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큐레이터 활동은 주관적 기준으로 행하시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제 맘대로 하고 있습니다. 제약을 자기 자신에게 주실 필요가 절대 없다고 생각합니다.

고토님의 주관을 지지합니다!

저역시 그렇게 생각하고 무섭습니다 제가 현재 임대받고 있는 스팀파워가 제것이라면 제 주관을 믿고 제 스스로를 지지하겠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저의 주관또한 믿고 맏겨주시고 또 스팀잇의 미래를 보고 들어오신 신규유입자분들에게 공평성을 따지기가 사실 힘듭니다 그럼 sochul님께서는 제 3번의 생각은 반대의향이 있으신지요? 좀더 생각을 해야했던건 아닌지 걱정이네요 :(

고토님 왜 제게 sbd와 스팀 전송을...???
글 다시 다 읽어보고 알았네요 ^^
감사합니다. 제가 다 받아보기는 처음인 것 같아서 ㅎㅎ
오늘 또 저자 추천 하면서 좋은데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고토님~

당연히 드려야죠 :) 소철님께서 제게 나눠주신 사랑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항상 가사하게 생각합니다 아시죠? 굿밤 보내세요

너무 감사합니다 수고 많으세요

좋게 봐주시니 제가 더 감사합니다 :) 댓글에 올려지는 링크따라 글 읽어보시고 이곳 댓글에 추천보팅을 부탁드립니다

취목 블로거 클래식 소품입니다
사이드 테이블 제작과정 포스팅입니다 ^^감사합니다
https://steemit.com/kr/@classic-sopoom/3anutp

고토님 응원합니다!

저도 응원드려요~ ^^

대단한 능력자십니다 :) 꼭 글 댓글과 같이 경매 진행 해보세요

경매하게 되면 꼭 연락주세요 ^^ 금액이 얼마까지 갈지 모르지만, 꼭 구입하고 싶네요

신기하군요. 멋집니다.

와우...제가 받아도 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고토님 어떻게 감사함을 표현할지 모르겠네요 감사합니다! 추천해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오 뭔가 고민을 많이 하신 흔적이 느껴집니다.
새로운 형식의 큐레이팅이네요...
응원합니다.


제글을 제가 스스로 홍보하려니 먼가 부끄럽긴 한데요..

스팀잇 모자 나눔 이벤트에서 받은 모자 후기 포스팅 해 보았습니다.

https://steemit.com/kr/@mattchoi/feat-leesunmoo

재밌게 봐 주세용

SBD전송완료.png

스팀잇 하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큰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역시 원로분들께서는 저보다 더 앞서시는것 같습니다 :) 잘 읽었습니다
다른분들께서 올려놓으신 링크따라 글을 읽으시고 댓글에 보팅으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

저도 부끄럽지만 아직 2일차인 뉴비이기에 글을 한번 공유해봅니다. 2016년 세계 항공사 순위에 대한 내용이고 각 항공사별로 간단한 정보와 함께 리뷰글을 올렸습니다. 투표는 안해주셔도 되니 와주셔서 글만 읽어주셔도 감사할 것 같아요 ㅎㅎ

https://steemit.com/kr/@snow-airline/2016-skytrax-world-airline-awards-2016

이런 형태의 리뷰글은 처음 봐서 재미있어서 추천드려요 !

@snow-airline 님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

✈ 헛! 고투퍼슨님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SBD는 바로 스팀파워로 바꿔서 올리겠습니다. 올라간 스팀파워로 한국 커뮤니티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네요 ㅎㅎ

정말 많이 생각하시고 고뇌하신게 글로써 다 느껴집니다. 누군가에겐 부러움의 대상이겠지만 정작 부러움을 받는 사람은 부러워 하는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계시리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스티밋을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할수있는 최소한입니다 :) 잘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고민을 하셨던 것 같습니다. 저 역시 경거망동했던 임대 첫날부터 지금까지, 하루하루 저를 돌아보게 되며 그에 따른 임대의 무게가 느껴지더군요. 어떤 방식이던 gotoperson님의 방식을 응원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응원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개선하고 노력하겠습니다

누군가에게는 부러움의 대상이겠으나
그 힘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얼마나 큰 고뇌가 필요한지 압니다.
@gotoperson 님이 고심하신 흔적이 전부 드러나 있습니다.
방침을 정하셨으니
그 방침을 실천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세상의 문제들은 방침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지키지 않아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잘 해내시리라 믿습니다.
많은 분들이 도와 드릴테구요.
힘내시고 행복한 저녁시간 보내세요~:D

말씀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누군가에게는 부러움이 맞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하며 생각을 해야한다는점 알아주시니 감사합니다
다른분들께서 올려놓으신 링크따라 글을 읽으시고 댓글에 보팅으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

고토님 글 좋아 하는데
임대 받은 사람끼리는 보팅하면 안된다고 해서
요즘 못 누르고 있지만
항상 마음으로 응원 라고 있습니다

venti님께 드릴게 있는데 모르고 스달을 모두 스팀으로 마켓에서 구입하는 바람에 내일되면 스달이 들어올겁니다 :) 들어오는데로 바로 보내드릴께요 항상 고생하십니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인정해 주시는 분이 있으니
힘이 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6586.53
ETH 2392.96
USDT 1.00
SBD 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