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세계 항공사 순위 리뷰 / Skytrax World Airline Awards 2016

in #kr7 years ago (edited)


스티미언 여러분 안녕하세요. 제 아이디는 @snow-airline인데 지금까지 영화 리뷰만 계속 올렸네요. 제가 가상화폐에 대한 내용은 잘 몰라서 항공, 호텔, 여행 관련 글들을 많이 올리려고 합니다. 그래도 기회가 된다면 스팀잇에 대한 뉴비 가이드를 뉴비 입장에서 작성해보고 싶은 생각은 있어요. 그럼 본론으로 돌아가서, 오늘은 저와 함께 스카이트랙스(Skytrax)가 2016년에 선정한 전 세계 항공사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

전 세계의 항공사를 평가하는 기관이 있다?

스카이트랙스는 전 세계 항공사와 공항에 대한 품질 감사 및 서비스 순위 평가를 하는 기관입니다. 이곳은 세계 최대 규모의 항공 공항 품질 평가 기관입니다. 이번 선정 기준은 기내식, 공항 라운지, 서비스의 질, 공항, 항공사 등으로 전 세계 여행객들로부터 정보를 모아서 순위를 평가합니다. 그만큼 권위가 있는 기관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2016년 전 세계 항공사 순위

스카이트랙스에서 그 결과를 2016년을 기준으로 평가 순위를 발표하였습니다. 그럼 저와 함께 2016년 Top 5 항공사를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에미레이트 항공 (Emirates Airline)




이번에 항공사 순위 1위를 차지한 대망의 주인공은 에미레이트 항공입니다. 아랍에미레이트의 국영 항공사이며 두바이 공항을 메인 공항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우수한 서비스로 업계 선두 자리를 계속 지키고 있습니다. 항공사 코드명은 EK입니다. 중동의 1위 항공사답게 오일 머니로 항공기와 운항 승무원들을 빠른 속도로 충원중입니다. 2015년 12월 기준으로 A380과 보잉 777을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항공사이기도 합니다. 새로운 비행기를 계속해서 사는 바람에 평균 기령이 엄청 낮습니다.

2. 카타르항공 (Qatar Airways)




영광의 2위는 카타르 항공입니다. 카타르는 국영 항공사이며 도하 공항을 허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원월드 동맹체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카타르 항공은 전 세계 모든 대륙에 취항하며 144개 이상의 취항지를 보유하고 있는 거대 항공사입니다. 운항 승무원도 전 세계 100여개국에서 채용할 정도로 다양한 국적의 승무원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항공 서비스는 좋기로 유명하고 이코노미석에도 와인, 보드카, 위스키 등을 제공합니다. 카타르도 돈이 많아서 새로운 기재를 많이 구입하기 때문에 평균 기령이 5년 정도로 매우 낮다고 하네요.

3. 싱가포르 항공 (Singapore Airlines)




싱가포르 항공이 3위를 차지했습니다. 원래 싱가포르 항공은 아시아에서 알아주는 항공사입니다. 2013년에는 아시아 지역 최고 항공사로 뽑히기도 했습니다. 싱가포르 창이 공항에 허브를 두고 있으며, 최초로 에어버스 A380을 도입한 항공사이기도 합니다. 아시아에 본거지를 두고 있기 때문에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운항하고 있지만, 전세계 35개국 62개의 목적지에 취항하고 있습니다. 스타얼라이언스 동맹체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4. 케세이퍼시픽 (Cathay Pacific)




케세이퍼시픽 항공은 홍콩에 허브 공항을 두고 있는 영국계 항공사입니다. 원래는 2005년, 2006년, 2009년에 스카이트렉스 선정 전세계 항공사 순위 1위에 올라갔을 정도로 유명한 항공사입니다. 지속적으로 높은 순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카타르, 아메리칸 항공과 같은 원월드 동맹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예전에 아메리칸 항공 마일리지가 개악되기 전에 파트너사인 케세이퍼시픽을 이용하여 유럽, 태평양 등으로 많이 여행을 가기도 하였습니다. 직원수도 30,000명 이상이며 슬로건은 "사람이 항공사를 만든다" 입니다

5. 전 일본 공수 (ANA, All Nippon Airways)




전일본공수는 1952년 12월에 설립된 일본의 민간 항공사입니다. 전 일본 공수의 약자가 ANA라서 아나 항공이라고 불립니다. 또한 항공사 코드명이 NH이기 때문에 농협이라고 부를 때도 있습니다. 일본의 나리타 국제공항과 구 하네다 국제공항을 중심으로 운항하고 있으며, 다른 허브 공항으로는 오사카 간사이 국제공항, 이타미의 이타미 국제공항 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로 일본 국내선을 중심으로 운항을 하며, 스타얼라이언스 동맹체에 속해 있습니다.


우리나라 국적 항공사들의 전 세계 순위는?




우리나라 국적 항공사의 경우에는 10위 안에는 들지 못했습니다. 아시아나가 현재 전 세계 항공사 순위 16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원래 아시아나는 2014년 8위를 차지하다가 그 이후로 쭉쭉 떨어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노령화되고 있는 기재 때문에 그런 것 같네요. 대한항공의 경우에는 36위를 차지했습니다. 대한항공은 2014년 26위를 기점으로 계속 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앞으로 우리나라 국적 항공사들이 좀 더 분발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다음번에는 같은 곳에서 선정한 세계 공항 순위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 싶네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얼마전에 프랑스 다녀올때 캐세이퍼시픽 이용했는데 저가항공인줄알았는데 순위가 높네요 ㅎㅎㅎ 어쩐지 서비스가 괜찮더라구요

케세이퍼시픽이 원래 세계 항공사 순위 1위를 연속으로 차지했을 정도로 서비스의 질이 좋은 곳이에요 ㅎㅎ 다만 우리나라에서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아서 저가항공사로 많이 알고 계시더라고요 ㅎㅎ 개악되기 전에 사람들이 아메리칸에어라인 마일리지로 원월드 제휴를 이용해서 케세이퍼시픽으로 많이 타고들 다니셨죠 ㅎㅎ

@snow-airline 의외로 대한항공이 순위가 많이 낮네요.. 좋은 글 잘 봤습니다. 저녁식사 맛있게 드시고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 하시기를 바랍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대한항공이 아시아나보다 더 높다고 생각하는데 실제로 해외에서는 아시아나가 대한항공보다 평가가 좋더군요. 다만 이제부터 아시아나도 기재가 고령화 되면서 점점 평가가 떨어지고 있어요. 지금 너무 일정도 빡빡하게 돌아가고 있어서 걱정이 좀 되네요.

질문 있습니다~~
이 평가라는게 서비스 순위인가요???
물동량이라던지 규모면에서는 대한항공이 상당한 수준으로 들었는데 아닌가보군요..

스카이트랙스에서 항공사 순위 선정 기준을 발표했는데요. 기내식, 공항 라운지, 서비스의 질, 공항, 항공사 규모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해서 평가를 해서 종합 순위를 발표한다고 합니다. 대한항공이 아시아나보다 기재나 노선은 더 많을지라도 다른 부분에 있어서 아시아나보다 안 좋아서 순위가 낮게 나온 것 같더군요.

제가 유튜브에서 각 비행사들의 1등석 영상을 본적이 있었는데 정말 흥미로웠거든요~ 럭셔리한 객실 모습과 함께 보여질 수 있다면 더 흥미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ㅎㅎ

각 항공사들의 1등석 영상을 저도 본 적이 있는데 정말 엄청나더군요 ㅎㅎ 저도 에티하드 항공의 레지던스나 아파트에 입주하고 싶어지네요 ㅎㅎ 나중에 세계 최고 일등석 영상과 함께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1위 항공 한번 타보고 싶네요~~ 왜 1위인지

그리고 생각보다 한국 항공사 순위가 낮네요~~

중동 오일머니를 가지고 있는 항공사들이 상위 순위권에 많이 포진하고 있어요 ㅎㅎ 심지어 어떤 항공사는 돈이 너무 많아서 비행기를 둘 창고가 없어서 못사는 곳도 있어요 ㅎㅎ

카타르 항공 타봤는데 좋더라구요 ㅎㅎ

저는 카타르 항공은 못 타봤는데 순위권에 있는 항공사들이 정말 좋긴 좋나 보네요 ㅎㅎ

http://snow-airline.com/skytrax-airline-top10/
해당 사이트에 인증이라는 과정을 좀 거쳐주셔야 할것 같은데 괜찮으시겠습니까? 본인 인증으로 제가 지금 링크남겨드린 글에 스팀잇에도 글을 올립니다 라는 문구를 삽입해주시면 됩니다 :) 저도 그렇게 인증을 거쳤거든요 너무 기분 상해하지 마세요 저도 처음에는 기분이 안좋더군요 하지만 지금은 이해가 됩니다 부탁드립니다

@gotoperson님 안녕하세요. 컨텐츠 저작권에 보호에 대해서 저도 동의하고 당연히 증명 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 해당하는 링크에 문구를 작성하였습니다. 확인해보세요 ㅎㅎ 그리고 항상 뉴비들을 위해서 애써주셔서 저야말로 감사합니다 ㅎㅎ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은글 잘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뉴비분들을 위해서 애써주시다보면 힘드신 일이 많으실 것 같아요
ㅎㅎ 항상 응원하고 지지하고 있습니다 :) 감사해요!

별말씀을요 오히려 스팀잇에 들어오셔서 이렇게 좋은글을 공유해주심에 제가 더 감사합니다 :) 앞으로 새로운 주제로도 만나 뵙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앞으로 좋은 글을 많이 쪄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아시아나가 엄청 높은 순위였던 것 같은데 그런 이유로 떨어진 것이었군요... 신기한 사실입니다 :)

아시아나가 세계 10위 안에도 들었는데 기재도 노령화 되고 서비스도 A380을 제외하고 일등석을 다 없애버리고 조금씩 축소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아무래도 현 CEO가 저가항공사에서 크게 성공했기 때문에 아시아나가 그 방식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탈탈 털어서 수익은 오를지 몰라도 서비스 자체가 얼마나 개선될지 의문이네요 :)

생각외로 저희나라 항공사가 10위안에 없었네요 ㅋㅋ 이런 글 좋습니다 흥미가 생겨요 ㅎㅎ

예전에는 8위에 아시아나가 있었는데 지금은 저 멀리 밀려났네요. 다음 번에 세계공항순위를 올리면 우리나라의 멋진 인천공항이 순위에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거에요 ㅎㅎ 글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생각보다 대한한공이랑 아시아나가
낮다는거에 놀라고 생각보다 케세이가
높다는거에 또한번 놀랐네요ㅎㅎ

항공사 순위를 봤을 때 다들 대한항공보다 아시아나가 더 높다는 점을 신기하게 생각하시더라고요. 그리고 케세이퍼시픽도 높다는 것에 많이 놀라시더군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6416.38
ETH 2379.95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