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트럭 창업의 모든것_5편 : 장사 노하우를 공개합니다_(1) 자리잡기, 장소선정

in #kr6 years ago

@goodlove

안녕하세요! goodlove입니다. 즐거운 주말이네요^^

오늘도 기분 좋게 포스팅 한번 가봅니다 :)

오늘은 "장사 노하우좀 알려주세요" 라는 요청에 대한 답변을 해보고자 합니다.

특히나 "어디서 장사해요?"라는 물음에 대한 답이 되겠네요.


Q. 어디에서 장사해요?

저는 주로 아파트 단지에서 장사를 했습니다. 세부적으로 보면 여러가지 조건이 있는데요.

  1. 아파트 밀집지역
  2.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스팟
  3. 횡단보도 근처
  4. 학교 근처
  5. 상가와는 조금 떨어진 곳(지역상권과의 다툼우려때문에, 상가와 떨어져있으면서도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적극적으로 찾아다녔죠)

핵심은 무조건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며, 제가 디스플레이한 음식을 볼 수 있도록, 냄새를 맡을 수 있도록 바로 앞을 지나가야 합니다.

글로만 쓰면 감이 오지 않으니, 간단하게 지도로 살펴보겠습니다.


만약에 내가 진주에서 장사를 했다면, 여기에 가보지 않았을까 하는 스팟을 표시해보았습니다.

빨간색 원이 차를 대는 장소입니다.

아파트단지가 매우 밀집해있는 장소이며, 주변에 학교가 있습니다.

오후 2시~5시 사이에 학교에서 돌아오는 학생들이 지나칠만한 동선입니다.

그리고 아파트 단지 사이에 샛길이 있기때문에, 이 길은 주민들이 지나다니는 길입니다.

이러한 스팟에서 많은 트래픽?이 있으니 이 지점에 차를 대보는 거죠.


▶▶ 푸드트럭은 동선이 생명입니다.

푸드트럭은 동선싸움입니다. 1m만 차이가 나도 매출이 확달라집니다.

제 경험상, 횡단보도 근처에서 매출이 40만원 나왔다면, 조금 떨어진 곳에서 했을 때 10만원, 20만원 정도 나오더군요. 똑같이 시야에서 보이는데도 말입니다. 무조건 사람이 내 푸드트럭 앞을 지나가야 구매율이 높아집니다.

▶▶ 여러 곳을 돌아다녀봐야 합니다. 발품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어요.

지도로만 봐서는 사실 사람이 얼마나 많이 다니는지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여기에 사람이 많이 다니겠거니, 하고 추측해서 그 지점에 가보는 것이죠.

여러군데에 돌아다니면서 최적의 장소를 찾아야 하는 것이, 푸드트럭 하는 사람들의 숙명이 아닐까 싶네요.


오늘은 자리잡기, 장소선정에 대해 다뤄보았습니다. 재밌게 보셨다면 보팅&리스팀&댓글 마구마구 부탁드립니다^^

추후 포스팅에서 다른 노하우들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시보기 링크 ▶푸드트럭 창업의 모든것_1편 : 창업비용
다시보기 링크 ▶푸드트럭 창업의 모든것_2편 : 푸드트럭 수입
다시보기 링크 ▶푸드트럭 창업의 모든것_3편 : 얼마나 남아요?(마진)
다시보기 링크 ▶푸드트럭 창업의 모든것_4편 : [단독] 실제 장사하던 모습 공개합니다.

@goodlove 많은 팔로잉 부탁드립니다^^ 바로 맞팔갑니다!!

Sort:  

친구녀석중 한명이 푸드트럭에 관심이 많아서 저도 재미 있게 읽고 있네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댓글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역시 세상에 쉬운건 없는거 가태요..

그쵸 ㅎㅎ 시행착오가 참 많죠!!^^

와우 푸드트럭에 대한 정보군요 !
1편부터 보러가야겠어요 :-D

댓글감사드려요 찌니님!! 저도 글 보러 놀러갈게요 :)

와 역시 위치 선점이 중요하군요 ㅎㅎ 푸드트럭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 흥미로워요!

위치가 가장 중요해요! ㅎㅎ 댓글감사드려요 :)

푸드트럭 정보 재미나게 보고 가요..팔로우하고 가요^^

팔로우 너무 감사드립니다^^ 자주 교류해요!!

안녕하세요 스팀잇 돌아다니다가 우연히 팔로잉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스위스에서 두부를 만들고 있는 사람입니다. 푸드트럭 관련 글 관심있게 보겠습니다^^ 팔로우 하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지도로만 보고도 알 수 있다니 놀랍네요! 그러고 보니 아파트 단지 부근에 푸드트럭이 많이 왔던 것 같아요. 그래도 핵심은 사람들이 앞을 지나다녀야 하는 거네요~ 오늘도 꿀팁 업어갑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8
BTC 65304.87
ETH 3543.20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