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트럭 창업의 모든것_1편 : 창업비용

in #kr6 years ago (edited)

@goodlove

푸드트럭 창업의 모든것_1편 : 창업비용

안녕하세요 굿러브입니다 :) 반갑습니다 ㅎㅎ

이제부터 푸드트럭의 모든것에 대해서 연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너가 뭐하는 사람인데, 이런걸 쓰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으니, 간단하게 소개 먼저 할게요.

푸드트럭 경력 : 2년

종목 : 닭꼬치

월 매출 : 800만원 ~ 1000만원

순수익 : 300만원 ~ 500만원(최저 200)

아빠가 푸드트럭을 하셨어서, 시행착오를 덜 겪고 빠르게 적응한 케이스입니다.

부업으로도 괜찮은 푸드트럭에 대해서, 궁금하실 부분들에 대해서 하나씩 짚어드리겠습니다.


Q. 푸드트럭 창업하는데 얼마나 들까요?

  • 최소 400만원 ~ 최대 3000만원까지 들어갑니다. 갭이 좀 크죠? 어떻게 차량을 구성하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 저의 경우 창업에 600만원정도 들어간 것 같네요.

  1. 차량구매 : 400만원 (2002년식 중고 포터구매)

    천막설치 : 50만원

    발전기 : 80만원

    닭꼬치 구이기 : 개당 8만원X3 = 24만원

    기타 아이스박스, 가스, 집기류, X배너, 현수막, 전구 등 50만원


Q. 여기서 천막이 무엇이냐?

이런 천막 보신분 계실겁니다. 저는 이 천막치고 장사를 시작해서, 초기비용이 별로 안들었어요~

보통 푸드트럭하면 이런 모습을 생각하실텐데요, 물론 이것도 괜찮죠 깔끔해보이고.

그런데 처음부터 이렇게 만드시려면 구조변경 신청하고, 업체에 맡기고 디자인하는 비용만

몇 백만원 추가되어서, 초기비용이 1000만원이 넘어가게 됩니다.


발전기와 구이기도 설명드릴게요.

발전기는 저녁에도 불을 비추기위해서 필요합니다.

쪼그만게 꽤나 비싼데요, 작은 것도 충분히 쓸만하고 가격은 80만원~120만원입니다.

구이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에 닭꼬치를 굽는데요, 생각보다 저렴합니다. 하나 8만원씩해서 보통 2개만 있으면 장사가능해요^^


더 저렴하게 시작하고 싶으시면, "라보"차량이 있습니다.

포터보다 작은 차량인데요, 충분히 뒤에 공간이 있기때문에

처음 400만원정도?만 있어도 시작하기 충분합니다.

잘 보셨나요? 궁금증이 해소되셨으면 좋겠네요~^^

다음에는 수입이나, 이윤, 장사노하우 등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보팅&댓글&리스팀 많이많이 부탁드립니다 ㅎㅎ 바로 답방갑니다!!!!

@goodlove

Sort:  

안녕하세요.
고래를 꿈꾸는 시엔입니다.
제가 받았던 사랑만큼 나누고자
@cyan2017님의 뉴비 지원 이벤트에
동참하여 첫 당첨자로 @goodlove님을
제 아래 링크에 소개하였습니다.
좋은 콘텐츠 생산에 감사드립니다.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시엔이 응원합니다.

https://steemit.com/kr/@xiian/1-or-goodlove

우와.. 이럴수가..! 정말 감사드립니다 시엔님 ㅎㅎ 오늘 들어와보고 진짜 깜짝 놀랐네요. 감격입니다 ㅠㅠ 도움 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스팀잇에서 열심히 활동할게요! 저도 언젠가 남들을 돕는 날이 오기를..

요즈음 많은 분들이 도전하는거 같더라구요.
아무튼 창업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거 같애요.

백종원씨가 푸드트럭찍은 뒤로 더 많은분들이 관심을 가지지 않았을까 싶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댓글하나하나에 힘이 되는군요..!! 자주 놀러가겠습니다 :)

소중한 내용 공개 감사합니다!! 다른 포털은 광고만 가득했는대 ㅠ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저는 푸드트럭으로 빚청산하고, 지금은 직장생활하고있습니다 ㅎㅎ

지금은 안하기때문에 모든 노하우를 거리낌없이 공유하려고합니다^^!!! 자주 놀러오세요 저도 놀러갈게요 ㅎㅎ

한때 푸드트럭을 꿈꿨었는데
반갑네요 : )
월매출이 진짜 엄청났군요
어머니가 장사하실 때
한두달정도 옆에서 같이
장사해본 기억이 나네요

푸드트럭하면서 1억 넘게 버시는분도 봤어요 ㅎㅎ 엄청나죠..!

우워어 매츌이 엄청 나시네요?? 앞으로도 승승장구하시길 응원하겠슴다 ㅎㅎ

감사합니다 같이 승승장구해요!! ㅎㅎ 댓글달아주시니 힘나네요 :)

뭐든 쉬운 일은 없지만.. 푸드트럭.. 정말 쉽지 않아보입니다.. 제눈에는요..;;
철저한 준비와 자산 계획 없인.. 더더욱..
좋은 정보 공유네요~ㅎㅎ

헤헤 많은 사람들이 쉬워보여서 접근하지만, 막상 해보면 어려운 종목이기도 하죠 ㅎㅎ 많은 분들이 이해하실 수 있도록 자세히 공유드릴 예정입니다! 자주 놀러오세요^^ 저도 자주 놀러갈게요 :)

저도 푸드트럭 관심 많아서 창업 비용과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 대략 알아본 적은 있는데 이렇게 상세히 알려주시니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네요. 포스팅 연재 계속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안녕하세요 xiian님~ :) 반갑습니다 ㅎㅎ 앞으로 좋은 포스팅 지속하겠습니다!! 저도 자주 놀러갈게요^^ 팔로우합니다 자주교류해요^^

항상 푸드트럭하시는 분들 보면 궁금하게 생각하던 내용들인데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궁금증을 풀고 가네요~!ㅎㅎ
팔로우하고 앞으로 자주 찾아뵐게요!
꾸준한 포스팅 기대합니다^^

궁금증을 풀었다니 다행이네요 ㅎㅎ 꾸준한 포스팅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ㅎㅎ 앞으로 자주 놀러갈게요 kilu83님~ 팔로우도 했습니다 :)

@xiian 님 소개글 보고 왔습니다. 생소한 영역이지만 궁금했는데 앞으로도 포스팅 기대할게요!

안녕하세요 @gyedo 님!! 반갑습니다^^ 앞으로 도움되는 컨텐츠 많이 업로드할게요 ㅎㅎ 저도 많이 놀러가겠습니다!! 팔로우 궈궈합니당^^

푸드트럭 창업의 진입장벽이 이 포스팅 덕분에 낮아지는 걸 느끼네요!!
훌륭한 포스팅 감사합니다~ 보팅 팔로우 해요~

안녕하세요 루나츄님! 댓글감사드려요 ㅎㅎ 흥미로운 포스팅을 하시는군요!! 자주 놀러가겠습니당:)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464.16
ETH 3111.33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