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대보름] 카카오닙스 물 말아먹기

in #kr6 years ago (edited)


2018년 정월대보름! @gilma입니다.

정월대보름입니다!! 까치까치~ 설날"이 지난지 벌써 보름이 지났네요!

정월대보름.. 음력 1월 15일이 되는 날입니다~!!
회사에서 보름이라고 점심으로 아주 찰진 (떡인줄) 오곡밥과 오독오독 씹어 먹으라고 견과류를 줬습니다!!


딱풀을 먹은 것 처럼 입안이 붙어버리는 찰밥!

정월대보름 오곡밥(五穀飯)

정월대보름에는 팥, 수수, 차조, 찹쌀, 검은콩을 기본으로 밥을 지어서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평소 잘 먹지 못하던 곡식을 모아 먹으면서 한해 더 풍요롭고 건강하기를 기원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정월대보름 부럼

오늘 부럼을 깨면, 한 해동안 부스럼에 걸리지 않는다는 풍습을 가지고 있는데요.
호두, 밤, 잣, 땅콩 등을 섭취해서 체내 에너지를 활성화시키고 불포화지방산으로 혈관과 피부를 기름지고 부드럽게 하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좋은 풍습으로 여겨집니다.

우쨋든!! 밥먹고 받은 이 견과류~


제가 좋아하는 것은 다 들었습니다! 카카오닙스 빼고ㅠ

안그래도 오늘 아침에 촉촉하지 못한 저의 안구를 걱정하시면서 @wooboo님께서 아몬드를 먹으라고 권해주셨는데.. 마침 견과류가 뙇!! (https://steemit.com/kr/@gilma/20180302-7-day-b-w-c-day-2)

안구의 건강을 돕는 아몬드...
달콤한 크랜베리..
하늘을 나는 비행기도 거꾸로 돌릴 수 있는 마카다미아...
맛있는 것을 속속 골라 먹습니다.

이제 찾아온 갈등의 시간!
맛없는 카카오닙스만 엄청 남았습니다~
드셔보신분들은 아실꺼예요. 카카오닙스가 얼마나 맛이 없는지..
시고, 떫고....

카카오닙스

초콜릿을 만드는 원료인 카카오 콩의 껍데기를 제거하여 코코아를 꺼낸 뒤, 이를 건조하여 먹기 좋게 부순 형태의 건조식품 (출처 : 위키백과)

항산화 성분인 카테킨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몸에 참 좋다고 합니다만~
씹어먹기에는 너무 비위가 상합니다.
남겨진 카카오닙스와 쓰레기통을 번갈아 쳐다보다가... 종이컵에 쏟아부었습니다.

뜨거운 물을 부어주고 살짝 우려내니 그럴듯한(은 무슨... 먼지 둥둥 뜬 것 같은 이상한 비주얼) 차(茶)가 만들어지네요. 노랗고 예쁜 색깔이 우러날 것이라는 제 기대에는 100톤급 망치가 제 머리를 때리고.. ㅋ

시고 떫은 맛이 많이 사라지고 계속 마시니 또 나름 마실만해집니다. 건강에 좋다니 남은 것도 다 털어놓고 두잔째 드링킹! 오래도록 우리니까.. 설탕없는 모과차 맛도 나는 것 같습니다~

정월대보름입니다. 모두 제 더위 나눠서 잘 사가시고!! 올해도 더욱 건강하시기 기원드립니다!! :)

열심히 달릴 수 있는 운동복을 걸쳐주신 @cheongpyeongyull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저도 카카오닙스 이야기로만 들어서, 구매해서 샐러드에 뿌려먹는데... 참 씁쓸한 맛입니다...ㅋㅋ 건강해지는 맛 ㅠㅠ

아.. 저걸 돈주고 사셨다니....
이런 말씀 좀 그렇지만.. 위로를 드립니다;; ㅎㅎㅎㅎ

정월 대보름인줄 몰랐네요.. 항상 시간에 쫒기다보니 ^^헤헤

보팅과 팔로우하고 갈께요 맞팔해주세요(스팀인의 매너^0^)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제 블로그에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자주 소통하는 사이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카카오닙스 씁쓸한데 ㅜ_ㅜ 조으네요ㅎㅎ 맞팔신청하구갑니당!

계속 우리니까 색도 짙어지고, 모과차 맛도 나는 것 같고..
먹기 한결 편해지네요!!
팔로우 감사합니다~ 맞팔합니다!!

어릴적, 친구들이랑 하루종일 나무하고, 분유통에 구멍 뚫어서 쥐불놀이 하던게 생각 나네요 ㅎㅎㅎ (저 어려요)

휙휙 돌리다가 하나~ 둘~ 셋~ 하고 있는 힘껏 던지면 .. 불꽃이 포물선을 그리며 멋지게 날아가죠..
그러다 논두렁에 쌓아놓은 짚단에 불이라도 붙으면... 동네방네 난리나고..
그날 밤, 불장난 하는 꿈에 오줌싸면 키 머리에 눌러쓰고 동네방네 소금 얻으러 다니죠...
(저도 어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길마님 말씀대로 카카오닙스 차로 마시면 된다 하구요.
저는 잔머리를 좀 굴려서.... 커피 마실때 조금 넣어 마십니다.

그럼 아메리카노가 초코아메리카노로 바뀌는 기적이......는 개뿔.
미미한 초코향과 야리꾸리한 시큼함이 더해진 맛이 되죠.
그냥 몸에 좋다해서 꾹 참고 마십니다. ^^

미미한 초코향...ㅋㅋ 야리꾸리한 시큼함....ㅋㅋ 백퍼 동의합니다. ㅎㅎ
저도 몸에 좋다고 하니 씹어먹다가...
도저히 아니다 싶어서 물 말았습니다. ㅎㅎㅎ

찰밥에 또 조미김이 어휴 진짜...

조미김 아니고 불에 슬쩍 구운 날 김이더라구요. 찍어먹으라고 간장도 줬워요..
저기 사과 위에 간장.. 보이시죠? ㅎㅎ

카카오닙스를 차처럼 마실 수 있군요 :)
보리차나 결명자 차 같으려나요?

오래 담가놓으니 색이 나옵니다. 보리차 같은 색깔..
근데 맛은 시큼하면서도 떫떠름하고... 나름의 독특한 맛이 좀 있습니다.
약간 설탕빠진 모과차의 맛도 있구요!

헤헷 저도 오늘 구식에서 부럼꾸러미 받았지요 :)

생각해보니까 저 카카오닙스란걸 먹어본적이 없어요!!으엇!

아직 경험이 없으시군요!! 드셔보시면 제가 무슨 말을 하는지 십분 이해를 하실꺼예요~
너무 너무 맛이 없어요 ㅋㅋ

아무튼 1년 내내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개털님도 건강한 습관을 통해서 하루하루 더 건강해지시는 것 같아서 부럽고 좋고 그렇습니다.
정신건강 최고!! 명상~

으앜 ㅋㅋㅋ 카카오닙스를 물에 ㅋㅋㅋ
끝맛이 좀 써서 그렇지 맛있지 않나요? ㅋㅋ

!!! 맛있지 않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7
JST 0.032
BTC 63715.34
ETH 2738.90
USDT 1.00
SBD 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