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이야기] 플로리다 프로젝트(The Florida Project)

in #kr6 years ago (edited)

images (7).jpeg
이미지 출처 : 구글

스팀잇 동지 여러분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소개할 영화는 많은 분들이 보셨겠지만 혹시라도 안 보신 분이 계실까 해서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2017년에 상영된 [플로리다 프로젝트 - The florida project] 입니다. 제가 오늘 추천하는 이 영화는 미국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라 인정받는 독립 영화 감독 중 하나인 션 베이커(Sean baker)가 연출했으며, 2017년 칸 영화제에서 최초로 상영된 영화입니다.

unnamed.jpg
이미지 출처 : 구글

이 영화를 특별히 추천하는 이유는 단연 사랑스런 무니 역을 맡은 2010년생 브루클린 프린스(Brooklynn Prince) 때문이기도 하고 영화 속 배경 그대로 비현실적인 느낌의 공간에서 살아가는 미국 빈민층의 현실을 어린이의 시선으로 보여주는 천진난만 하지만 너무 현실적이라 마음을 아프게 하는 우리의 현실 때문입니다. 영화에선 이 불편한 현실을 외면하지 않게 천진한 아이들의 모습과 현실을 대비한 연출력에 감독의 재능이 얼마나 뛰어난지 알수가 있는 영화였습니다. 우리 모두 같이 행복하게 세상을 살기 위해 다 같이 고민해 볼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하고 추천합니다. 미국의 현실이지만 우리나라는 미국식 경제 발전을 하고 있기때문에 어쩌면 저 영화속의 모습은 우리들의 모습일지도 모릅니다. 이 영화의 제목은 월트 디즈니가 1965년 테마 파크를 만들기위해 미국 플로디다주 올랜도의 부동산 매입 계획의 이름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images (4).jpeg

주연을 맡은 브루클린 프린스(Brooklynn Prince) 는 3살때부터 오스카 대상을 목표로 연기 수업을 시작 했다고합니다.(누구의 목표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그녀가 이 영화에서 보여준 사랑스럽기도 하지만 또래보다 조숙할수 밖에 없는 무니를 연기한 연기력은 가히 천재적이라고 부를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 영화가 그녀의 첫 작품이라는데... 앞으로 그녀의 배우로서의 인생이 기대 됩니다.

images (8).jpeg
이미지 출처 : abc news

그녀가 이 영화로 ‘2017년 최고의 발견’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각종 시상식 아역상과 신인상 후보에 오르는데, 제23회 크리틱스 초이스(비평가 협회) 시상식에서 역대 최연소로 아역상을 수상합니다. 수상식 소감도 얼마나 드라마틱한지 그녀의 배우로서의 자질을 보여줍니다.

수상소감

Wow, this is such a big honor.
(와우! 정말 영광 스러워요.)
I would like all the nominees you know are great you guys are awsome.
(후보에 오르신분들 모두 얼마나 멋지고 대단한 분들인지 알고 있습니다.)
We should go and get ice cream after this
(우리 시상식 끝나면 아이스 크림 먹으러 가요.)
I would like to thank Shawn for giving me this wonderful opportunity to be his Moonee.(나는 그의 '무니'가 될수 있는 멋진 기회를 주신 션 감독님께 감사해요.)

저는 그중 그녀가 마지막으로 "가족과 팀에 감사하며 이 상을 세상의 모든 핼리와 무니에게 바칩니다." 라며 눈물을 펑펑 흘리며 전한 수상소감을 보며 저 나이에 저런 마음 가짐을 가진 그녀가 부러웠습니다.

images (6).jpeg
이미지 출처 : 구글

간단한 줄거리를 보면

생활력이 없지만 무니를 사랑하는 어린 엄마와 그런 엄마와 살면서 조숙 할수 밖에 없는 여섯 살 소녀 무니 그리고 그녀의 사랑스런 천방지축 친구들 이야기입니다. 배경은 미국을 대표하는 화려한 월트 디즈니 월드가 위치한, 그래서 ‘지구상에서 가장 마법과 같은 곳’이라 불리는 전 세계적인 휴양지 올랜도 외곽의 실제로 있는 '매직 캐슬' 이란 모텔과 그 주변에서 펼쳐집니다. 디즈니랜드 길 건너에 사는 아이들의 여름은 놀라움과 장난스러운 모험으로 가득 차 있지만, 어른들은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images (5).jpeg
이미지 출처 : 구글

무니가 친근하게 느끼는 사람은 무니가 머무는 모텔의 매니저로, 신중하고 성실한 사람이지만 종종 무니의 놀림거리가 되기도 하는 바비 아저씨 입니다. 어느 여름, 근처의 또 다른 모텔 '퓨처 랜드'에 무니 또래의 소녀 젠시가 이사를 오면서 무니와 젠시가 함께 보내는 여름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영화 속 배경 그대로 화려한 공간뒤에서 비참하게 살아가는 미국 빈민층의 현실을 어린이의 시선으로 보여주는 천진 하지만 현실적인 드라마입니다. 저렇게 살수 밖에 없는건 우리 개개인이 노력을 하지 않아 생기는 문제가 아니라 잘못된 사회 구조에 의해 발생하는 피해인데 우리는 스스로 자책을 하고 목숨을 끊는 이 현실이 안타까을 따름입니다. 우리도 세모녀 자살 사건, 매춘으로 살아 갈수 밖에 없는 어느 미혼모의 투신 사망 사건... 등이 우리 주변에 일어나고 있는 현실이지요.

images (3).jpeg
이미지 출처 : 구글

감독은 영화에서 아무런 위로나 큰 바램을 들어내지 않고 그냥 담담하게 우리들의 현실을 아이들 눈 높이로 표현했습니다. 그래서 어쩌면 그것들이 불편할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바로 우리들이나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현실입니다.

같은 사회를 살아가는 다른 이들의 사정은 우리가 이해하기도 어렵거니와 이해할수도 없는 상황에 있는 사람들도 있을것입니다. 우리는 상대가 나의 가치관과 맞지 않고 사회의 통상적인 가치에 맞지 않다고 무작정 공격 하고 매도 하기 보다는 열린 마음으로 다른 이의 얘기를 들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게한 영화였습니다. 우리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살았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 영화를 보지 못하셨던 스팀잇 동지들께 추천합니다.

어린날을 맞이 하여 어른들에게 추천하는 영화이고 이 글을 읽으신 여러 분들께 기적이 일어나는 주말이 되실겁니다.^^

-개털-

Sort:  

잼난 영화 인가봐요.
개털님이 추천한 영화이니 확실하겠죵^^

이런! 과찬을 해주시고^^ 감사합니다.

너무 보고싶었던 영화예요. 저도 무니역을 맡았던 브루클린양의 수상소감을 듣고 소름이 돋았던 기억이 납니다ㅜ 어떻게 저 나이에 저런 감성응 소유할 수 있는지 놀라웠어요. 영화프로에서 잠깐잠깐 본 짤을 통해서도 얼마나 비참하게 살아가는 엄마와 아이인지 알 수 있었어요. 우울해질거 같아 안보고 있었는데 꼭 보고싶습니다. 글을 다 읽었으니 저에게 기적이 일어나겠지요? ㅎㅎ

책지기님은 이미 기적속에서 살고계신걸로 파악이 되었습니다.^^ 더 큰 기적속에 살아가시길 이 개털이 기원하겠습니다. 잘 쓰시는 글 솜씨로 좀 더 많은 글 나눔을 부탁 드립니다.^^

저는 이 영화 못 봤네요.ㅠ
개털님 추천 영화 보려면 바쁨바쁨~~ㅎㅎ
기적이 일어나는 연휴되면 좋겠네요^^

기적이 일어나고 있음을 가만히 한곡 불러보시면 아실겁니다.^^

저도 재밌게 봤어요 !

감사합니다. 연기력이 대단 했습니다. 겨우 그때가 여섯살 이었다는데...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쵸 ㅠㅠ 무니 마지막 연기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지난번 추천 영화도 아직 못 봤는데요 이건 또 언제 볼지^^
남자는 윌리엄데포우 같네요~

맞습니다. 연기력 34년이 넘은 베테랑이 영화속에서 중심을 딱 잡아주더군요.^^ 감사합니다.

개털님 왠지 오랜만인듯 한 기분이 드네요 ^^
영화소개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인터뷰가 맘에 착 달라붙네요 ㅎ
혹시 볼 수 있을지 한번 뒤져봐야겠습니다.

그러네요. 왠지 오랜만인듯 합니다. 자주가야 하는데 자꾸 까먹습니다.^^

저도 한 동안 플로리다에 살았었는데... 그 때의 기억도 나면서.. 재미있게 볼 수 있겠네요.
아이들의 연기와 감정을 느낄 수 있는 영화인 것 같으네요.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잘 찾아봐야겠습니다. 좋은 추천 감사합니다!!

아! 플로리다에... 그러셨군요. 그럼 더욱 더 와 닿으시겠어요. 방문해 주셔 감사합니다. 참! 오늘의 야구는 어떠셨나요?

어린이날에 어울릴 법한 영화네요. 저는 아직 못 봤는데 리스트에 올려놓고 꼭 봐야겠습니다^^ 좋은 영화소개 감사합니다

네. 어린이날 어른들에게 어울립니다.^^

저도 정말 감명깊게 재밌게 보았습니다. 티비에서 영화 소개 나오길래 바로 찾아 보았죠.. ㅎㅎ 애기들의 연기가 정말 일품이죠!

그렇죠? 애들 특히 브루클린 프린스는 정말 여섯살라고는 믿기지 않는 연기력이었습니다.

기적이 일어났으면 좋겠어요 ㅋㅋㅋ

기적이 일어날겁니다. 잠시만 기다려 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136.76
ETH 3522.23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