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사는 이야기] 여행보다 여행 준비가 더 번거롭네요... (국제 운전면허, 우편물 처리, 냉장고 정리, 공항가는 교통편, 환전)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플로리다 달팽이 @floridasnail 입니다.
floridasanillogo.png


D-3 에 여전히 여행 준비를 합니다.


1> 한국에서 운전해야 할 일이 있어 남편을 기사로 부려먹기 위해 같이 국제 운전 면허를 받았습니다.
미국의 운전 면허증으로 AAA 에서 발급하는 International driving permit 으로 한국에서 운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은 지난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ow to get an international driving permit


2> 집을 3주나 비우기 때문에 매일 배달되는 우편물이 우체통에 쌓이는 것이 마음에 걸려 우체국에 홀드시켰습니다.
USPS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Hold mail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은 지난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ow to hold your mails at post office while traveling


3> 냉장고를 싸~악 비우고 있습니다.
때마침 쌀도 다 떨어졌네요. 저희집은 쌀통으로 항아리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모든 수를 다써봤는데도 플로리다의 습한 기후 탓인지 쌀벌레가 생기더라구요. 그러다 몇년전 애틀란타 한인 마켓에 갔을 때 항아리를 사서 쌀독으로 쓰고 나서부터는 쌀벌레가 절대 생기지 않더군요. 참 신기해요~


4> 집에서 공항으로 가는 교통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곳에는 대중 교통은 전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래서 한번 Uber 를 타볼까 하고 알아봤습니다.

집에서 올랜도 공항까지 예상 요금입니다.
4명 식구에 짐까지 있으니 Uber XL 을 타야겠죠?
왕복으로 계산하면 약 300불에서 400불이나 드는군요.
Screen Shot 2018-05-23 at 10.21.24 AM.png

그래서 결국 예전처럼 공항 근처에 차를 장기주차하기로 했습니다.
Orlando airport parking 으로 구글링하면 많은 주차 서비스업체들이 있는데요, 원하시는 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모든 업체들이 주차장에서 공항까지는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여행때마다 이용했던 업체가 다른 곳보다 조금 가격이 높긴하지만 이번에도 선택을 했네요.
22일 동안 약 200불의 비용이 듭니다.


5> 주거래 은행에서 달러를 엔화로 일부 바꾸었습니다.
약 992 USD에 102,000 JYP 를 주네요.


또 빠진 게 뭐가 있을까 항상 생각하고 있습니다~


1503888831317.JPEG

Sort:  

집을 놔두고 여행을 해보지 않아서.. 쌀 생각은 해보지 못했네요 ㅎㅎ 여행 준비는 잘 되어가시나요 ++!! 세계일주 ++! 가즈아 :D

집을 놔두고 여행을 해보지 않아서..

르바고님이야말로 진정한 여행가이자 자유인이시지요~
저도 나중에 은퇴하면 달팽이 이름에 걸맞게 조그만 집 짊어지고 다녀야지요~

안녕하세요 floridasnail 님, 아 ㅎㅎ 정말 장기간 집을 비우게 되면 할 일이 많은 것 같습니다. 가끔은 냉장고를 비울 수 없어 2주 이상을 그냥 커놓고 여행을 갔던 적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지인에게 키를 맡겨서 가끔 확인해 달라고 부탁을 했었긴 하네요^^ 잘 준비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여행준비는 언제나 즐거운 것 같습니다^^
설레이기도 하고요.
항아리는 정말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것 같습니다.
수많은 기공이 있어 숨을 쉰다고 표현들 하는데 그래서 그러지 않을까 싶네요^^

진짜 신기한 것 같아요~^^

항아리는 식품 보관용기로 아주 우수하지요.
고춧가루도 항아리에 보관하면 좋답니다.

그렇군요~ 다음엔 작은 항아리도 장만해봐야겠어요 ㅎㅎ

여행 준비는 언제나 즐겁져 ㅎ

네~ 어찌보면 준비가 더 즐거운지도 모르겠어요~ ㅎㅎ

장기간 집을 비워야 할 상황이라 할 일이
너무 많군요
저녁에 집안에 불이 자동으로 켜지고 꺼질수 있는 타이머가 있으면 좋겠네요

네, 타이머는 매일 사용하고 있어요^^
아파트면 좀 편할텐데요 ㅎㅎ 감사합니다.

설렌마음으로 여행준비를 하시는게 정말 부럽네요^^
안전하게 잘 다녀오세요^^

감사합니다. 하루하루가 여행이라고 생각하고 살아야 하는데요~ ㅎㅎ

여행가기전 할일이 이렇게 많았군요. 반성하고 있어요. ㅠㅠ.

반성은요~~ㅎㅎ 아무 준비없이 떠나는 여행인 진짜 여행일텐데, 저는 아직 못그러고 있네요 ㅠㅠ

달팽이님은 여행계획도 치밀하시네요.
물 흐르듯이 착착.
부럽습니다

아닙니다. 치밀하고 싶으나 덤벙이입니다 ㅎㅎ

아주 유용한 정보 친구, Diindonesia가 경찰에게 가야 할 경우 조금 시간라나가 필요합니다.

I cannot understand at all. please reply in English, much better than using a ridiculous translator~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30
BTC 67167.83
ETH 3499.47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