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단상] 귀머거리 3년, 벙어리 3년, 장님 3년 - 미국에서, 또 스팀잇에서

in #kr7 years ago (edited)

not-hear-2230770_1920.jpg
https://pixabay.com

귀머거리 3년, 벙어리 3년, 장님 3년

그 옛날 여성들이 시집살이를 참아내는 방법이라고 한다.
각 순서는 잘 모르겠다. 무엇을 먼저 해야 하는지.

아이러니하게도 나는 이 말을 미국 생활을 시작하면서 떠올리게 되었었다.
들려도 안들리는 영어이니 강제 귀머거리 3년이 될 것이요, 알아도 말 못하니 강제 벙어리 3년이 될 것이었다. 남들이 무시하고 차별할 것이니 이를 못본척 마음에 담아두지 않는 장님의 훈련도 필요하리라.
이렇게 귀머거리 3년, 벙어리 3년, 장님 3년의 총 9년쯤이 흐른 후에야 나는 드디어 여기가 내 집이라 맘편하게 생각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어찌 되었건 시집 간 새로운 집안에서 서로 흉을 봐도 못들은 척하고, 결코 좋을 것 없는 말을 옮기지 말고, 다른 사람의 허물도 못본척 넘어가 주자는 의미일 것이다.
이는 새로운 식구가 되기 위한, 또 새로운 식구를 받아들이기 위한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스팀잇에 들어왔다. 다른 SNS와는 달리 머니가 개입되어 있다. 명절날 친척들이 모여 100원 짜리 고스톱을 치다가도 티격태격하게 만드는 게 돈인데, 여기서인들 어찌 아무 일이 없겠는가. 없다면 이상한거지.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서 시집살이를 시작해야겠다.
허나, 빨라진 세상, 3년씩은 너무 길다.
이제 3개월 멋모르고 놀았으니 귀머거리 3개월, 벙어리 3개월, 장님 3개월로 1년을 "차분히" 채워보자.

난 황희 정승이 되어야겠다. 네 말이 옳구나, 네 말도 옳구나, 그래 당신 말도 옳소.

floridasnalcaligra.jpeg

Sort:  

격하게 공감하고 있습니다 ㅠㅠ

네, ㅎㅎ 감사합니다.

이제 미국이 내집 같다고 하시니 고생 끝에 낙이 온다고 부러운 마음이 듭니다 ㅎㅎ 스팀잇에서 9개월 후가 정말 기대됩니다. 같이 나란히 갈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

넵, @segyepark님과 나란히 갈 수 있으면 제겐 정말 영광이죠~ 바로 뒤에서 따라 갈수만 있어도 ㅎㅎ

웃으면서도 참..씁쓸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정말 대단하세요...
저는 왜 영어가 아직도 힘든 걸까요...ㅠ.ㅜ 영어공부해야하는데, 요즘 스티밋에 팔려서 잠도 못자고 요로고 있습니다. ㅠ.ㅜ

영어 공부는 저도 안해요 ㅠㅠ 생존 영어죠, 언어는 실용성, 절실함이 필요한 것 같아요 ㅜㅜ

못본척 마음에 담아두지 말라는말이 참 어려워요 ㅜㅜ
저도 이젠 조금 더 성장해야 겠네요 ^^ 좋은 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저같은 사람은 많은 수양이 필요합니다. ㅠㅠ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저는 앞의 floridasnail님의 미국 경험담이 마음에 너무 와 닿네요. “서로 흉을 봐도 못들은 척하고, 결코 좋을 것 없는 말을 옮기지 말고, 다른 사람의 허물도 못본척 넘어가 주자는 의미일 것이다.
이는 새로운 식구가 되기 위한, 또 새로운 식구를 받아들이기 위한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너무 좋은 말씀입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저녁 되세요~^^~

ㅎㅎ 다른 언어권에 살면 별 수 없지요~

귀머거리 3년, 벙어리 3년, 장님 3년

을 이렇게 풀어주시는군요~ ㅎㅎ
돈... 참 요물이죠... 뭔가 이놈이 끼이면 탈이나니...!
저도 초심 잃지않고 열심히 즐기겠습니다....

그쵸, 우린 즐기면 되는거죠? ㅎㅎ

ㅎㅎ 넵^^ 함께 신나게 즐겨요~ 좋은하루 되시구요^^

좋은글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난 황희 정승이 되어야겠다. 네 말이 옳구나, 네 말도 옳구나, 그래 당신 말도 옳소." 격하게 공감되는 말이네요 ㅎ .
그래도 이 번 계기로 좀 더 활발한 스팀 게시판이 되었네요. 오늘은 보팅파워 80%을 유지 못하겠네요..;;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 많았으면 좋겠어요^^

플로리다님께서 이렇게 풀어주셨군요.
색다른 시각이지만
이렇게 좋은 시각을 1년 동안 주지 않으시면
Kr에 커다란 손해입니다.
꼬옥 중간중간 멋진 가르침 보내주실거죠? ^^

가르침이란 어불성설이구요 ㅎㅎ @sochul 님 따라 가면서 많이 배우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0
BTC 63679.06
ETH 2628.86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