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차트 1위가 한국가수라고? [방탄소년단]

in #kr6 years ago (edited)

빌보드(Billboard)


미국의 잡지 '빌보드'에서 제공하는 빌보드 차트는 1주일간의 음악 순위를 보여줍니다. 한국 음원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음원차트처럼 미국의 음원 순위를 나타냅니다.


빌보드 차트 1위가 한국가수라고?


한국의 방탄소년단(BTS)가 빌보드 차트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는데요. 이는 아시아 최초의 결과입니다. 외국어 앨범이 1위에 오른 것은 클래식 크로스 오버 그룹인 일디보(Il Divo)의 2006년 앨범이 마지막이라 하니 대단한 결과 입니다. 한국어 앨범인 것을 생각하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방탄소년단은 대한민국 문재인 대통령으로 부터 축전을 받았습니다.


빌보드 100? 200?

빌보드 차트는 HOT 100빌보드 200으로 나뉩니다.

  • HOT 100
    단일 곡에 대한 순위입니다.

  • 빌보드 200
    앨범에 대한 순위입니다.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차트 1위는 빌보드 200입니다.

3집 앨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 가 1위에 오른 것이죠.
이전에는 2집 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 가 7위에 오른 적이 있습니다.

이번 앨범은 발매 첫 주에 13만5000장이 판매되었는데, 순수한 앨범 판매량이 10만 장, 다운로드가 2만6000장, 스트리밍이 9000회 이상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HOT 100에서 7주간 2위를 차지했었다.

반면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단일 곡으로 빌보드 HOT 100에서 7주간 2위를 차지했었습니다. 이번의 방탄소년단 빌보드 200과는 다른 차트죠. 그래서 아래와 같은 기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빌보드200' 1위···한국, 핫100 정상만 남았다.

이전의 기록을 살펴보면, 방탄소년단의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버전이 HOT 100에서 28위를 한 것이 방탄소년단에겐 최고 순위입니다. 그래서 향후 방탄소년단이 HOT 100에서 몇 위를 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해외의 관심은?

CNN등 주요 매체는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1위를 보도하며, "biggest boy band in the world" (세계에서 가장 큰 보이밴드)라고 소개했습니다. 이어 저스틴 비버와 아리아나 그란데를 제치고 탑 소셜 아티스트를 수상했었음을 소개했습니다. 또한 가을로 예정된 14곳의 세계투어가 모두 매진되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출처 :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movie&page=2&page=1

해외 반응을 번역하는 가생이닷컴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듯 대다수의 글이 방탄소년단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중 재미난 이야기가 있어 소개합니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FAKE LOVE에서 초코바 '스니커즈'에 누워있는 장면이 나왔습니다. 그러자 네슬레의 초코바 '버터핑거'가 다음에는 버터핑거에 다이빙을 하면 어떻겠냐고 트위터에 글을 남기죠.


이에 스니커즈가 다시 글을 달면서 초코바회사끼리 난데없이 설전을 벌이는 일도 일어났습니다.


인기뿐만 아니라 매출도 엄청난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성공에 빅히트, 지난해 매출 924억…창사 이래 최대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작곡가 방시혁씨가 JYP에서 독립하면서 만든 회사입니다. 방탄소년단의 인기에 따라 매출 924억, 영업이익 325억, 당기순이익 245억을 달성했습니다. 메이저 기획사와 비교해볼까요?

  • SM : 매출액 3654억 영업이익 109억 당기순이익 -47억
  • YG : 매출액 3499억 영업이익 252억 당기순이익 119억
  • JYP: 매출액 1022억 영업이익 195억 당기순이익 164억

매출은 3사가 앞서지만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더 앞서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놀라운 사실은 빅히트에는 현 소속 가수로는 이현, 이창민의 옴므, 방탄소년단 정도라는 것이지요.

실력이나 인기 뿐 아니라 상업적으로도 무척 성공한 그룹임을 알 수 있습니다.


라인프렌즈와 캐릭터를 만들었다.


출처 : 사진 BT21 공식홈페이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독특한 것은 방탄소년단의 멤버들이 직접 스케치를 하여 캐릭터를 만드는 데 참가하였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대박이 났습니다.




출처 : https://www.facebook.com/idolinews/posts/1078572388960694


놀라우시다고요?
저는 앞으로 이들이 어떻게 더 성장해갈 지가 더 놀랍고 궁금해집니다.

Sort:  

BTS가 이 정도로 놀라운 존재라는 사실이 새삼 놀랍습니다.
정말 어디까지 더 성장할지 궁금합니다. 얼른 스티밋의 세계로 영입을 해야할텐데... ^^;;

싸이가 2위에서 1위까지 못 올라갈때, 미국 애들이 일부러 1위 안시켜주는 것이라는 말이 많았는데..그리고 싸이처럼 웃긴 캐릭터이니깐 2위까지 간거라는 말도 있구요. 웃기지 않고 멋진 캐릭터는 일부러라도 높은 순위에 올려줄 일이없다는 것이지요. ㅎㅎ 미국우월주의 뭐 이런 이유 때문에요. 그런데 다 그냥 루머인가봐요.
저도 아침에 이 기사 봤는데 참 대단하다 싶네요. ㅎㅎ 그리고 모든 곡이 한글이라는 사실도 인상적이구요.
ㅎㅎ 그리고 또 재미난 것은 축구선수 데이비드 베컴의 막내아들이 국내 모 엔터테인먼트사 새 그룹 멤버 뽑는데 지원했대요. ㅎㅎ 정말 K-pop이 대단한가 봐요.

10일 전에 BTS 관련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작년에 우연히 알게 되었지만,
가끔씩 노래도 듣고 뮤비도 보고는 하네요.

노땅이라서 그런지 ARMY까지 가지는 않게 되네요 ^^*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핫100과 빌보드200으로 나누어지는군요 ㅎㅎ
사실 전 한번도 안들어보았지만 방탄이 정말 대단하기는 한거 같습니다. 앞으로도 좋은활동으로 세계적으로 한류를 뿜뿜해줫으면 좋겠네요 ㅎㅎ패밀리닥터님 퇴근후에 즐거운 저녁시간 보내세요^^

노래 몇 개 들어봤는데. 그래도 흥은 나더라구요. 해외에서 인기있는 이유가 궁금하네요. 쟁쟁한 외국 음악들을 넘어서다니 대단합니다.

유튭으로 해외 활동하는 모습을 봤는데 인기가 정말 많더라구요 ㅋㅋ

BTS 빌보드 200 1위는 정말 놀라워요.
방탄굿즈 홈피도 매번 마비될 정도라니, 그 파급력이 더 궁금해지네요.

학창시절 이어폰으로 흘러나오던 팝송을 흥얼거렸던 기억이
생생한데 우리의 케이팝을 전세계인들이 흥얼거리게 되었다는게
신기하기도 뿌듯하기도 하네요.
비단 한 가수의 노력으로 끝나지 않길 바래봅니다^^
행복한 오후 보내세요~!!!

맞아요. 얼마나 성장할지 궁금해지네요. ^^
알기쉽게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탄대단하네요
솔직히 노래하나 제대로 들어본적없는데
관심갖고 지켜봐야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241.28
ETH 2648.33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