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유월 스물다섯째날

in #kr6 years ago (edited)

대문.jpg

@crowsaint님의 이벤트로 @tata1님께서 그려주신 소중한 대문입니다^^


유월스물 다섯째날

영문모를 징집명령

다섯식구 뒤로하고

돌아오마 말못한채

전쟁터로 내몰렸다

배치받은 미군부대

하소연할 벗도없네

손짓발짓 귀동냥에

3년한달 서당개신세

빗발치는 총알속에

생사넘길 수십여번

꿈만같던 종전소식

돌아가는 미국장교

같이가잔 구슬림에

잠시마나 가족잊고

따라갈까 생각했다

못난생각 부여잡고

가족찾아 돌아왔다

......

아들놈은 남은 가족 생각않고 참전했다 원망하고

나라는 쓰고버리는 헌신짝 취급하네

......

일제강점하 독립운동하시던 순국열사님들

당신네들은 어찌버티셨소

발각되면 가족들 생사 어쩌자고 그리들 운동하셨소

벌벌떨며 숨죽여 살던 가족, 혹여라도 애비없는 자식으로 살게될 자식걱정은 안하셨소

광복 후에도 활개치던 앞잡이들을 보며 억울하고 분한 마음 어찌 참으셨소

나라위해 쇳수저마저 털어놓고 되물림되는 가난을 어찌 막지않으셨소

......

다 스스로 안고 가야할 업인가보오

남들이 뭐라하던

내 가족, 내 조국 지킨것으로 만족하오


by. 파치아모

친할아버지를 생각하며 유월스물다섯째날에...

역사 잊지말기, 작은 영웅들 존경하기, 나라 사랑하기...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epitt925님 안녕하세요. 별이 입니다. @floridasnail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잊지않고 기억하고 감사하며 살아가는것이
나라를 지키시고 희생하신 분들에 대한 예의겠죠...

네 맞아요
기억해야되요 감사해야되고...^^
오눌도 기억하고 감사하며 기분좋은 하루 되세요~!!

잊지 않고 반복되지 않도록 열심히 살아야겠습니다..

네 맞아요 반복되지 않도록~^^
요즘 남북관계가 좋아서 그런지 6.25관련 뉴스가 언론 노출이 많이 안되네요 긍정정인 방향인듯해요~

참으로 가슴아픈 우리의 역사입니다.

아픈역사를 반복하지 않는게 우리들의 몫이겠죠~^^

그럼요. 전쟁은 무조건 막아야죠.

이제는 전쟁이라는 단어를 잊고 싶습니다.
아이들은 전쟁이라는 단어를 모르게 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나라를 지킨 목숨들
두고두고 기억하겠습니다.

네 맞아요 아이들은 전쟁이라는 단어를 모르고 살았음 좋겠어요~^^
좋은것만 보고 자랐으면 하네요~^^

오늘이 육이오군요. ㅜㅜ

평화적인 요즈음이라 그런지 조용히 넘어가네요
좋은 일인듯 싶어요~^^

학교에선 아무 얘기도 없더라구요ㅜㅜ
모두 오늘을 기념할거라 생각했는데....모두 바쁘게 치이고 살아도 625는 기억해주길...

요즘 평화모드르서 지침이 내려간건가요 ㅋ

크... 정말 멋있습니다..
역사 잊지말기 , 작은 영웅들 존경하기 , 나라 사랑하기..^^
타타님께서도 저렇게 그림을 또 그려주셨네요 ㅎㅎ
@tata1 갓타타님!

원래 있던 그림인데 제가 요즘 계속 못썼네요 다른글 쓰느라;;;ㅋㅋㅋ
우리 갓타타님께 사죄하는 의미로 앞으로 자주 써야겠어요 ~^^

기대하겠습니다 ㅎㅎ 어떤 재밌는 글 올라올지

허언증 시리즈를 올릴 타이밍인가요 ㅋㅋㅋ

ㅋㅋ그런건 또 매력적이죠.. ㅋㅋ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2404.06
ETH 2426.64
USDT 1.00
SBD 2.65